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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는 2011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될 무르시엘라고 후속 모델 ‘83X
’(코드명)에 최신 탄소섬유 소재의 싱글 셀 모노코크 바디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람보르기니는 수퍼카 경량화의 핵심 소재로 떠오르고 있는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Carbon-Fiber Reinforced Plastic)에 집중 투자해 자체적으로 관련 소재 및 기술의 개발을 완료했으며, 수퍼카 매니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83X’에 최신 기술을 최초로 적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탄소섬유를 사용한 싱글 셀 모노코크 바디는 포뮬러1 경주용 머신의 차체 제작에 사용되는 방식으로, 강철 혹은 알루미늄 등을 접합해 차대와 차체를 결합시킨 기존의 모노코크 방식과는 달리 수퍼카 브랜드 중 최초로 첨단 탄소섬유 소재를 사용해 접합 과정이 없는 하나의 단일 셀로 제작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덕분에 람보르기니 83X는 차체 무게는 혁신적으로 줄이면서 강성 및 안정성은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모노코크 바디의 무게는 147.5kg에 불과한 반면 차체 비틀림 강성은 35,000 Nm/deg에 이를 정도로 뛰어난 견고성을 자랑하며, 충돌 시 탑승객 안전성 역시 크게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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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메이커는 자사의 차기모델의 차체강성을
"이러 이러한 신기술을 사용...결과 몇 NM/deg달성~~!!!"
이라고 광고합니당~~!
"이러 이러한 신기술"따위 읍시
그냥 고전적인 모노코크 생산방식(?물론 고강성 재료와 접합기술의 산물)의 MD능 35,000 NM/deg
삘1
근데 뭘 보고 쉐비가 튼튼하다하능 걸까욤?
걍 미쿡싼 이라서?
근거 따위능 필요 읍꼬...튼튼함 만이라도 있었으면...하능 "희망사항"???
무시칸 빡씨리....
답해바바~~!!!!
(말복때 까정 기둘리마~~)
삘2
리오능 관심이 읍능쥐...
아님 이미 뛰어넘어...연비나 기능만 광고하능쥐~~!?
그런거 따위능 필요 읍따~~~!
튼튼함은 기본~!
이쁘니까~!? 음?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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