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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스라소니 11/17 02:48 답글 신고
    제네시스운전자분 보상받긴힘들겠네요
  • 레벨 대위 3 멸공방첩 11/17 16:07 답글 신고
    그러면 박을때 에어백 센서 어디에 있는지 생각해 보며 박아 되것네용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17 03:13 답글 신고
    에어백 센서가 너무 부족한듯합니다
    전면보다 훨씬 큰 측면에도 한두개뿐이니.......
    센서도 원가절감.
  • 레벨 원수 6500rpm 11/17 03:19 답글 신고
    에어백 센서가 저 위치에만 있는 이유는 원가절감은 아닐테구요.

    설계상의 다른 이유가 있으리라 봅니다.

    그 중 하나는 터무니없이 에어백이 터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함일 것 같네요.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17 04:03 답글 신고
    그럴수도 있겠지만
    터무니없이 터지는거는 센서감지 충격량을 조절하면 안될까요
    갯수는 좀 늘리면 좋을거같은데
    아님말구요........
  • 레벨 소위 3 seoul000 11/17 13:30 답글 신고
    물론 제조사에 정해놓은 충격량이 있습니다... 저 부분에 충격이 가해지더라도 전개조건 충격량 이하일경우엔 에어백이 터지질 않죠... 사고시 에어백 제어장치에는 기록이 됩니다 얼마에 충격량이 가해졌나 충격량 이하에서는 당연히 전개되면 안되고 충격량이 전개조건 이상임에도 에어백전개가 되지 않는다면 센서 고장으로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조사에서는 대부분 이사실을 소비자에게 알려주질 않죠... 밝혀내기도 힘들고...
  • 레벨 원수 6500rpm 11/17 14:08 답글 신고
    알려주지 않다뇨. 차량매뉴얼에 다 나와있습니다. ㅎ
  • 레벨 소위 3 seoul000 11/17 14:25 답글 신고
    6500rpm님// 사고시에 말입니다. 센서에 가해진 충격량이 얼마인지, 에어백작동센서 고장유무라든지... 그 내용 말씀드린겁니다~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11/17 23:55 답글 신고
    6500님 극도로 제조사를 감싸시네요
  • 레벨 이등병 보험쟁이 11/17 08:34 답글 신고
    가끔씩 가로수나 가로등을 박은 차들을 보면 에어백이 안터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건 충돌시 힘이 한곳으로 집중되다 보니 센서를 아무래도 빗겨간거겠지요. 예전 아버지 차량이 가로수와 충돌한 적 있는데 에어백이 터지질 않았었는데 나중에 다른 사고때는 그대로 터져버린 적이 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보배신 11/17 09:25 답글 신고
    문제네.........
  • 레벨 원사 1 얄개자동차 11/17 09:36 답글 신고
    아무튼 안전벨트는 꼭 하고 다녀야 되겠어요~ 좋은 정보 감솨합니다
  • 레벨 훈련병 블로스댕 11/17 10:41 답글 신고
    impact sensor라 하는데요. 앞에 2개 장착이 high tech입니다.
    충격량 조절이라... 이거 하루종일 시험하는 분도 계십니다.
  • 레벨 하사 3 더시크릿 11/17 11:11 답글 신고
    맞습니다. 첫번째는 안전벨트죠.. 그다음이 에어백이죠..
    에어백이 터지는 일이발생되어서는 안되겠지만, 그래도 그 효가가
    배가될려면 안전벨트는 필수입니다.
  • 레벨 하사 2 내차를소개합니다 11/17 13:28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팥빵왕김팥구 11/17 14:53 답글 신고
    내차는 라디에터 바로 앞 크락숀 있는곳 밑에 달렸던데..그것도 달랑 한개만
    뭥미?
  • 레벨 대령 1 그만달린다 11/17 16:07 답글 신고
    현기차 센서도 저렇게있나요 ? 사진보면 왜 다들 안터지는지 궁금
  • 레벨 원사 3 인생두발로 11/17 17:03 답글 신고
    참말로 이해가 안간다....주차보조시스템도 4구의 센스가 달렸는데... 왜 에어벡 센스는 딸랑 2개만 달아놓았을까?

    머 민감한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서 2개만 달았다고?

    내가 보기엔 충돌사고시 미작동 했을시 변명꺼리 만들려고 하는것으로 안보이는걸!
  • 레벨 중위 1 악쎄레다 11/18 00:33 답글 신고
    에어백이 승객 안전에있어 가장 중요한 장비중에 하나이긴 하지만 동시에 가장 골치아픈 장비이기도 하죠. 타이밍을 잘못 맞추면 무용지물이 될수도 있고 상황에 맞지않게 터지기라도 하면 오히려 에어백으로 인해서 부상을 입거나 드물게는 목숨을 잃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현재처럼 충격감지센서만으로 에어백 전개를 결정하기에는 많이 부족한것이 사실이죠...
  • 레벨 대장 오픈마차 11/19 14:06 답글 신고
    사고시 센서 찾아가면서 박아야긋다
  • 레벨 중사 3 카렌토 11/21 14:56 답글 신고
    참 내.. 접촉사고에도 에어백 터트리실래요?? 무조건 터지는것도 좋은게 아니라는...
  • 레벨 병장 똥인침인 11/21 15:09 답글 신고
    ㅈㄹ하네 전에 대우차 탈때 옆꾸리 바쳣을때 에어백 두개다 터졌는데
  • 레벨 중사 3 카렌토 11/21 15:16 답글 신고
    에어백센서 두개밖에 안달았다고 원가절감이라고 하시는 분들...


    특히 위에 후방센서도 4개인데 왜 에어백센서는 2개냐고 하시는분..


    까고싶어서 안달난건지, 무식해서 용감한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럼 에어백센서를 2개 이상 달꺼면 님들같으면 어디다 달껀지 먼저 묻고싶네요..


    후방주차센서처럼 일렬로 네개요? 그럼 범퍼프레임에 달아야 하는데, 범퍼만 망가져도 에어백 터지겠네요


    다른 어디다 달아도 두개이상 달면 예상치도 못한 많은 상황에서 에어백이 터질껍니다.


    차 앞쪽에서 가장 튼튼한 부분이 바로 프레임 부분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충격이 가해질 때 에어백이 터지게 하는 겁니다.


    약한 부분에 센서를 달면 너무 잘터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왜 정면 30도 각도 이내 충돌시에만 터지는지 아십니까?

    일정 각도 이상으로 빗겨 충돌할 경우 운전자 상체는 차량의 정면이 아닌 빗겨충돌한 각도대로 비스듬히 쏠리게되는데, 이때 만약 에어백이 터지면 에어백의 측면에 부딪히기 때문에 충격흡수는 커녕 머리가 더 옆쪽으로 튕겨져 나갑니다.

    충돌시에 가장 중요한것은 에어백에 머리를 파묻히는 자세입니다. 삐딱하게 파묻히면 삐딱한 방향으로 반발력이 생겨 목이 꺾이기 때문에 수리비는 수리비대로 들고 부상도 더 커집니다. 차라리 안터지는것 만도 못하죠. 그래서 정면 30도 각도 이내로 충돌시에만 에어백이 터지는 것입니다.

    충돌테스트시에 정면충돌보다 오프셋이 더 가혹하다고 하는 이유가 차량 강성 맞추는것도 문제지만 운전자가 에어백에 충돌하는 자세를 제어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보통 더미 머리가 에어백에 튕겨서 B필러에 충돌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끔 어떤 차는 오프셋테스트에도 커튼에어백을 터트려서 B필러에 부딪히는 것을 방지시키는 차도 있구요..
  • 레벨 중사 3 하하국장 11/21 15:21 답글 신고
    조수석 안전벨트 안하고있으면 에어백 안터지나요?
  • 레벨 중사 3 카렌토 11/21 15:26 답글 신고
    그건 차마다 다르겠죠
  • 레벨 원수 김현구 11/21 19:48 답글 신고
    오홍.. 영화에서봤나? 차 프론트쪽을 발로 뻥~ 차니까 에어백이 퍾~ 터지는장면을본거같은데 ㅋㅋ 실제로가능한일인가요
  • 레벨 원사 2 적당히하자 11/21 20:22 답글 신고
    모든차가 에어백 센서를 앞에 달아 놓은건 아니구요.
    정면 충돌센서가 A필러 하단에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위의 그림을 보면 아시겠지만, 차체 골격에서 제일 앞에 보면 범퍼와 붙어 있는 범퍼 케리어라는 부위가 있는데요.
    여기는 쉽게 교환이 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정면 충돌이 번번히 일어나기 때문에 이부분은 충격 흡수 해주라고 잘 접히도록 설계돼 있습니다.(엔진 서포트 프레임에 비해서..)
    근데 이보다 조금더 큰 충격이 가해지면 범퍼 케리어가 접히고,다음으로 엔진 서포트 프레임에 충격이 전해지는데,이 프레임이라고 무지막지 하게 강한건 아님니다.
    프레임까지 충격이 가해져서 접히고 다음으로 A필러 하단까지 일정량 이상의 충격이 가해지면 그때서야 에어백이 터지는 거죠.
    이방식의 차이라면 일단은 사고 수리비 절감입니다.
    에어백 센서가 조금이라도 뒷쪽에 있으니 큰충격이 아니면 잘안터지겠죠?
    그리고 다음은 차량의 충격량과 사람에게 가해지는 충격량의 계산에 의한 의도적인 방식 이라는 겁니다.
    운전자가 벨트를 착용시 앞서 말씀드린 범퍼케리어->엔진서포트 프레임이 충격을 단계적으로 흡수를 해주기 때문에 운전자에게 가해지는 충격량은 적어지고,
    에어백 폭발 시점을 늦추어도 신체 손상등이 적어지는 거죠.
    실제 제가 수리해본바, 이방식의 차량은 앞부분이 꽤 많이 부서져도
    에어백 안터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운전자도 많이 다치지 않았구요.
    이방식의 핵심은 범퍼 케리어-엔진서포트-A필러의 적절한 강성 배분입니다.
    중간의 엔진서포트가 너무 강하면 같은 속도로 충돌시,
    전면 손상은 덜하지만 A필러가 꺽이고 운전자는 많은 양의 충격을 받습니다.
  • 레벨 상병 대전라프디 11/22 00:30 답글 신고
    차마다 다를수도 있음...
    내가 격어봐서....
    빌어먹을 에어백때문에 견적만 ㅎ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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