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의 아니게(?) 엑센트 디젤 오토를 약 5개월여동안 3만키로 타고 쓰는 시승기입니다.(회사차라서--;;)
엑센트 막굴린 저의 경험이
혹시 엑센트 디젤을 구매하려고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엑센트 편향의 긍정적 시승기는 아니며
제 차가 아닌 회사차를 막굴린 입장에서 나름 객관적으로 말해보고자 합니다.
간략하게 제 스펙은,
30살 중반 남자, 30만 주행.
주로 장거리를 많이 뜁니다. 고속도로.
회사차라서 차량길들이기 따윈 없습니다.--;;
걍 첫날부터 풀악셀이었고요, 엔진오일은 디젤차, 가솔린차 관계없이
무조건 만키로에 한번씩 갑니다.(새차도요)
회사차라 어쩔 수 없습니다.;;
당연히 모든 파트 순정입니다.
1. 엔센트는 좋은차인가?
좋은차까진 아니고,, 솔직히 그냥 딱 고만큼 돈값하는 차. 라고 생각합니다.
내장품질이나 승차감 차량스펙이 객관적으로 좋은차라고 할 순 없죠.
물론 연비와 디젤특유의 토크감을 좋아하는
그리고 돈 없는 저같은 사람은(--;) 엑센트를 좋은차라고 할 수 있겟지요.
2-1. 승차감
승차감 매우 나쁩니다. 노면충격 허리로 잘 전달됩니다.
시트 등받이 구조가 말이죠, 앉은 사람의 허리를 초승달처럼
휘어지게(구부정하게) 만드는 희안한 구조입니다.
덕분에 장거리 탈때마다 허리 엉덩이 안아픈곳이 없습니다.
2-2. 소음
소음 유입 작살입니다. 디젤엔진의 소음을 말하는 게 아니라
only 노면소음때문에 고속도로에서 120정도 밟으면 조수석사람하고 큰 소리로 얘기해야 합니다.
노면소음 유입 덕분에 엔진소리는 잘 안들립니다.;;;;;;;;;;;;;
엑센트 타면서 엔진소리 시끄럽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노면소음 덕분에 말이죠.--;
(마티즈 타보신 분은 아실거에요. 고거보다 쪼끔 낫습니다)
2-3. 따라서 패밀리카로는 부정적.
이렇게 종합적인 승차감이 전혀 고려되어 있지 않은 차량이므로 운행시 편안함을 생각하시면 안되고요.
갓난아기면 뭐 괜찮겠습니다. 대신 아이가 유치원다닐 나이가 되면 엑센트는 비추합니다.
3-1. 배틀
아직도 엑센트가 디젤차가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 굉장히 많습니다. 주유소 직원들도 마찬가지고요
디젤찬지도 모르고 그리고 소형차 주제에 앞에서 얌전하게 가니까 똥침놓는 애들잇자나요. 비키라고.
나 얌전한 차 아닌데 ㅠㅠ;
고때 풀악셀 밟으면서 치고 나가주면 2000cc급 일반 순정 중형 차량들과는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공도 배틀은 스펙보단 깡이 우선이자나요.)
3000cc급들 부터 따라가기 힘겹고요 고 밑으로는 걍 고만고만합니다.
그렇다고 직빨로 재낄 수 있다는 뜻은 아니고요 대신 상대도 저를 쩜만들지도 못합니다.
2000cc이상 차주분들 기분 나쁘실라나?^^;;
제 기준은 공돕니다. 무슨 레이싱트랙에서 드랙하는거 말고요.
3-2. 토크
확실히 토크빨은 죽입니다. 가벼운차가 힘도 좋아서~
대신 엑셀응답성이 느려서 반템포 먼저 엑셀링해야 잘 따라다닐 수 잇고요(그만큼 위험하기도 하고요)
3-3. 연비
연비는 뭐. 정속주행하면 고속도로 21키로 나옵니다.
솔직히 연비는 신경 안쓰고 다니긴 하는데(회사차량이니,,)
고속도로에선 맘놓고 밟아도 12~14키로 나옵디다.-ㅇ-; 워,,
(트립연비임다. 실연비는 재 볼 생각도 없음;)
3-4. 4단 자동미션
오토4단미션이라 병맛이에요.
근데 차 자체가 편안하고 고급스런 차가 아니라 불편한거 별로 모르겠습니다.
실제 타고 다니면 4단오토라 못타겠다,, 뭐 이런 사람은 없을거에요.
그거보단 다른 문제들이 더 거슬리기땀시,,--;
3-5. 고속영역
의외로 고속에서 핸들이 무겁게 셋팅되어 있어서 말이죠.
의외로 고속에서 불안감은 적어요.
물론 180대까지 가면 양손으로 핸들을 꽉 쥐게 됩니다만(ㅋㅋ)
그런 심리적으로 그런게 더 크자나요 ㅋㅋ
암튼 코너링이나 고속에서 핸들링 무난합니다.(의외로)
대신 순정 휠 14인치로 알고 있는데(15인친가?)
사이즈 업을 좀 하면 코너링도 더 나아질 거 같더군요.,
순정 브레이크도 괜찮습니다.
급브레익 고속에선 차 꽁무니가 홈 흔들흔들 하면서 잡히던데.
ABS개입으로 핸들링도 무난히 되면서 급감속 잘 되는 편임다.
4. 결론
전반적으로 좀,, 제가 비판적으로 얘기를 풀어놓은 것 같은데,,
지금도 타고 있고 앞으로 10만키로까지 타야되는 차이지만
솔직히 나쁘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딱 고만한 가격의 차라는 생각이구요.
확실한건 혹시 내가 차를 사면 엑센트보다는 좋은 차를 사야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저처럼 없는 돈에 좀 펀드라이빙하고 싶다 하는 젊은 남성분은 엑센트 디젤 오토 강추합니다.
1100키로 디젤엔진 6단수동 간단히맵핑만해도 후달달합니다
디젤도 육단미션으로 아는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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