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모든 기술들이 완벽하게 어우러질 때
안녕하세요, 40대 늦깎이 드라이버입니다. ^^
오늘 오후 요즘 핫한 BMW 4시리즈 쿠페, 그 중에서
개솔린 모델인 428i 스포츠 라인을 시승했습니다.
사실 오늘 시승은 원래 잡혀있던 스케줄이 아니었습니다.
점심 때 찾아온 친구 녀석이 320d 투어링에 관심이 있다고 해서
도산사거리 코오롱모터스 정명세 대리님께 전화드렸다가
엉겁결에 이 녀석을 시승하고 왔네요.
급작스런 시승이었던지라 주어진 시간도 짧았습니다. 40분 정도.
그래서 시승 코스도 성수대교 남단에서 올림픽대로 들어가서
천호대교 램프에서 빠져 돌아오는 간단한 달리기에 나섰습니다.
친구가 먼저 시승하고, 천호대교 유턴한 후 제가 교대...
이 때까지만 해도 시승기를 쓸 생각도 없어서
사진도 전혀 찍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428i를 운전하기 시작하자마자 바로
"이건 무조건 써야 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
물론 428i가 대단한 슈퍼카는 아닙니다.
1,997cc 4기통에 불과한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5.7kg.m, 제로백 5.8초의
'비교적 빠른' 세단형 쿠페입니다.
그러나 고출력 고배기량의 하이 퍼포먼스카가 아니더라도
자동차를 구성하는 모든 기술들이 완벽하고 적절하게 어우러질 때
어떤 드라이빙이 이루어지는지를 압도적으로 보여주는 게
바로 이 428i 스포츠 라인이었습니다.
자동차의 기본기라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차...
그동안 주로 시승했던 BMW의 모델들이
Z4, M3, M6와 같은 고성능 스포츠카들이었거나
320d, 120d로 알려진 2.0 디젤 엔진들이었는데
오랜만에 만난 4기통 개솔린 엔진의 질감이 너무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일상용 세단으로서의 완벽한 균형이랄까요?
그 접점을 정확하게 찾아낸 BMW의 엔지니어들에 존경을 표합니다.
비머 특유의 칼같은 핸들링,
노면을 충분히 장악하지만 운전자를 피곤하게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움직이는 서스펜션,
전륜 225/40R19, 후륜 255/35R/19의 넉넉한 운동성,
악셀링시 기분 좋게 반응하는 실키 '포' 엔진...
(네! BMW의 엔진은 실키 식스만이 아니었어요!)
짧은 20여 분의 시승이었지만 아주 만족스런 경험이었습니다.
조만간 좀 더 긴 시간 동안 이 녀석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
P.S.
죄송합니다. 시승차의 모델명을 잘못 표기했어요. ^^;;
428i M 스포츠 패키지가 아니라 428i 스포츠 라인으로 수정했습니다.
M팩 스티어링 휠이라 예전 3시리즈 때의 M 패키지를 떠올렸는데
신형 3시리즈부터는 스포츠 라인에도 M 스티어링 휠이 들어갔었죠. -.-
가격도 다릅니다. M팩이 6,420만 원, 스포츠 라인은 6,090만 원입니다.
추천!
딜러의 자세한 정보를 쓰신건 개키워새끼들이 보면 달려들 가능성이 높아요...주의요망욧...^^
잘보고잇네유
그래도 충분히 재밌게 탈 수 있게 지지해줍니다. ^^
분명히 다른 차인대;;
M팩 스티어링 휠 때문에 착각했어요.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4시리즈 진짜 잘 빠졌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bmw는 인테리어가 세단과 쿠페의 경계가 없는게 너무 아쉽네요
라고 쓰고보니 뭐 벤츠도 생각해보니 인테리어는 다 비슷하군요ㅋㅋ
추천하고갑니다.
길선자님 블로그에서 면식수행에 침흘리다 시승기 구경하고 개구리에 감탄하는 라우프입니다. ^^;
길선자님 글보고 시승욕구가 불끈불끈 해졌어요 ㅋㅋㅋ 조만간 저도 시승한번 해보기로 맘먹었습니다. ㅋㅋㅋ
이전 3시리즈 쿠페보다 훨씬 낫네요.
e200까브리올레 !! 하앜
여생물을 위해서라면
까브리 !!
굳
역시 학생인지라 시험공부만 했더니 자동차사회에서 문외한이 되어버린듯요ㅠㅠ
그때그때 우선해야 할 일이 있는 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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