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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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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강성현빠 12.05.21 16:20 답글 신고
    빛이 난다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2.05.21 16:22 답글 신고
    탄성이 좇좇좇지요~♥ 게다가 경량화♥
    크구는GMT 들가는듯. 요놈은 파괴특성이 금속과는 다르죠♬
  • 레벨 대장 bjs 12.05.21 16:23 답글 신고
    불리한 부분도 있꼬

    유리한 부분도 있낀해욤~
  • 레벨 소장 좀글쵸 12.05.21 16:23 답글 신고
    탄성은 철이 더 좆지 않나요?

    스프링강 넣어버리면 ㅋㅋㅋㅋㅋㅋ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2.05.21 16:25 답글 신고
    철 빔도 특성은 유사합니다. 차량에 따라 설계하니까 단순비교는 사진전문가들이나~♬
  • 레벨 대장 bjs 12.05.21 16:22 답글 신고
    근디 왜 저리무거울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2.05.21 16:22 답글 신고
    강성도 철보다는 떨어지죠~ 무게의 이익이 가장크지 않을까요?

    그리고 재질이 좀더 무르니 충격흡수에 유리할듯~

    현기차에 스티로폼? 으로 보강한 이유가 그것일듯~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2.05.21 16:24 답글 신고
    스디로봄은 모든차에~♥
  • 레벨 소장 좀글쵸 12.05.21 16:24 답글 신고
    철도 탄소함량을 확 빼면

    말랑말랑해 집니다..

    ex) 철사
  • 레벨 대장 GARUZIGI 12.05.21 16:25 답글 신고
    아...재질이 더 무른가요?^^
  • 레벨 중령 1 담차는뭘탈까 12.05.21 16:26 답글 신고
    보통 철은 탄소강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탄소강과 알루미늄의 강성은 당연 탄소강이 크지만
    알루미늄합금일때는 이야기가 틀려집니다.

    무게는 1/3 정도로 가벼워지며, 강성은 비슷하거나 요즘은 더 좋아집니다.
    당연 단점은 가격이죠!!

    불편한진실님 궁금증이 좀 풀리셨을까요? ㅎㅎ
  • 레벨 소장 좀글쵸 12.05.21 16:30 답글 신고
    철은 기본적으로 철탄소 합금이죠.

    알루미늄도 합금으로 만들면 강해지지만

    철도 탄소 이외에 합금을 섞으면 더 강해지겠죠.
  • 레벨 중령 1 담차는뭘탈까 12.05.21 17:20 답글 신고
    좀글쵸님...ㅎㅎ
    철에 탄소를 몇% 주입하는냐에 철의 용도와 이름이 달라지지만 이걸 철합금이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철은 기본적으로 탄소를 머금어야 비로소 역할을 하게 되니까요.

    그리고 그러한 철은 아무리 강성비가 훌륭하다고 해도 여전히 무게가 단점이구요.
  • 레벨 소장 좀글쵸 12.05.21 17:35 답글 신고
    뭘탈까님

    철은 제련초기부터 코크스라는 연탄 덩어리로 제련을 합니다
    선철에는 탄소가 엄청나게 함유될 수 밖에 없죠.
    철탄소 평행상태도 아시죠?
    탄소함유량과 열처리에 따른 상태도요.

    순수한 철은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매우 물러서요
    은밀히 따지면 철과 탄소의 합금이라고 봐야합니다.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말하는 철은 Fe3c라고 하죠
  • 레벨 소장 좀글쵸 12.05.21 17:39 답글 신고
    Fe3C는 은밀히 따지면

    철과 탄소의 합금이죠..

    일반적으로 그냥 철이라고 부르구요.

    옛날 사람들이 담금질 할때 왜 숯에다가 비비고 했을까요?

    철 표면에 침탄을 해서 표면만 경화시킬려고 한거죠.

    표면은 침탄시켜서 경화시키고 두들겨서 속은 질기게 만들고
  • 레벨 중령 1 담차는뭘탈까 12.05.21 19:13 답글 신고
    ㅎㅎㅎ
    네. 그 말이 그 말입니다.
    단지 전 철과 탄소의 혼합은 철을 사용하는 일상적인 방법이기에
    일상 제철소에서 그걸 철합금이라 따로 부르지는 않는다는 말이었고
    글쵸님은 원칙에 입각하여 그것도 합금이다라고 부른다는 말씀이고요.

    펄펄 끓는 쇳물 가까이서 보고싶으시면 언제든지 광양으로 오십시오.
    열린 공장 열린 견학 100% 시켜드릴께요^^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2.05.21 16:23 답글 신고
    글고., 알미늄인지 마그네슘인지 검색요망. 눈으로보면 구별불가임돠~♥
  • 레벨 대장 GARUZIGI 12.05.21 16:24 답글 신고
    무게대비 강성. 까면 희번득 이쁘다. 내부식성.

    충격흡수용에서는 찌그러지는 철제가 더 나을듯.
  • 레벨 대장 bjs 12.05.21 16:25 답글 신고
    /작업을 마쳤으나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이 멘트 뜨시능 분?

    ㅋㅋㅋㅋ
  • 레벨 준장 스틱초보다 12.05.21 16:26 답글 신고
    철보다 강성이 좋지 않나용? 가볍고 철보다 좋은 재질로 단가는 확실이 비싸구요 아무래도 사고시에 철강보다는 좋아보이는데 ㅎㅎ 라프동호회부터 사고사진보면 샤시강도는 정말 ㅎㄷㄷ합니다..
  • 레벨 소장 좀글쵸 12.05.21 16:26 답글 신고
    철은 정말 쉽게 강성을 조절할 수 있어요

    기본 선철은 탄소함류량이 높아서 매우 단단하고 잘 부러지죠.

    탄소를 빼면 점점 물러집니다..

    1미리 철사하고 1미리 드릴을 비교해보세요

    같은 철입니다.
  • 레벨 중사 1호봉 원터에보 12.05.21 16:28 답글 신고
    무게도있지만 충격흡수가 제일 크죠.. 범퍼재질도 중요하며... 알루미늄도강성좋습니다...나쁘지않아요..
  • 레벨 소장 좀글쵸 12.05.21 16:29 답글 신고
    충격흡수는 철도 충분히 조절할 수 있을 거에요.

    전 무게에 손을 들어주고 싶은데
  • 레벨 중사 1호봉 원터에보 12.05.21 16:39 답글 신고
    무게도 좋지만..알루미늄이....여러모로 좋죠, 철은 단단하지만 어느정도 충격이상에서는 깨지죠.. 무른철은 휘어지기는하나 무겁고요.. 알루미늄 합금처럼.. 어느정도충격까지 버티면서 그이상은 변형으로 충격흡수.. 깨지는상황은 없을듯.. 상대차에 흉기가 되는일이 없죠.. 본인한데도..가격은....비쌀수도... 글구 보행자 충돌시 안전을위해.... .쓴다는...ㅎ 떠도는야그죠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2.05.21 16:28 답글 신고
    오서방은 떡밥쟁이야~♥
  • 레벨 대령 3 롯데쇼핑 12.05.21 16:29 답글 신고
    현기 이제는 범퍼까지 까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까도까도 떡밥은 무한 +_+
  • 레벨 중사 1호봉 원터에보 12.05.21 16:40 답글 신고
    종일재질이라고 나쁜것만은 아님니다.. . 알루미늄보다 더가볍고.....충격흡수가 좋을수있어요., 종일를 두껍게... .만든..골판지처럼...ㅋ가볍움의 신...인데... ㅎ 않좋은것만은 아니죠... ㅋ
  • 레벨 상사 2 안드로메달려 12.05.21 16:29 답글 신고
    로봇태권V도 알루미늄이라는 소문이 있슴
  • 레벨 중장 Mesquaker 12.05.21 16:39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대장 나는블로거다 12.05.21 16:44 답글 신고
    크루즈 저부분 알루미늄이 아닌 철제로 알고있는데......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2.05.21 16:49 답글 신고
    알루미늄일겁니다..올란도는 확실히 알루미늄이더군요...
  • 레벨 대장 나는블로거다 12.05.21 17:02 답글 신고
    그런가용? 철제로 알고있는데.......스파크는 확실히 철제이고.......
  • 레벨 중위 1 포터투씨알디아이 12.05.21 17:02 답글 신고
    알루미늄은 충격시 깨지고
    철제는 휜다는게 상식 아닌가요?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2.05.21 18:11 답글 신고
    알루미늄 레일도 휘어집니다.
  • 레벨 대위 3 디유닛 12.05.21 17:08 답글 신고
    큰 돈들여하는 임플란트

    ♡치과는 달라도 오스템 임플란트라면 안심입니답♡
  • 레벨 소위 3 스터플 12.05.21 18:06 답글 신고
    이런저런 얘기해서... 정답이 애매한걸로 느껴지지만...
    비싼게 좋은거...
    결론은 알루미늄 합금이 좋다...
    철이 좋으면 제네시스에서 철로 만든거 쓰겠죠.
  • 레벨 원사 3 PAULANER 12.05.21 18:11 답글 신고
    일단 철보다 알루미늄이 훨씬 비싸요~
  • 레벨 소장 좀글쵸 12.05.21 18:16 답글 신고
    알루미늄은 매장량이 재일 많은 금속이지만

    제련하는데 전기가 엄청나게 들어서 비싸요...~~~~
  • 헌병 보배드림 12.05.22 13:15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상병 임프레자STI 12.05.22 17:00 답글 신고
    비철쪽에 종사하고있어 한말씀드립니다.
    현재 국내기아 현대차는 제네시스 그리고 이번 K9부터 알루미늄재질이 들어갑니다. 그것도 뒷부분 등받이쪽 파티션부분만 적용입니다. 경북에 위치한 모 업체가 제작담당을 하는것으로 알고있고요. 알루미늄은 기본적으로 가격이 비싸지만 비중이 일반 철에비해 1/3차이가 납니다. 마그네슴은 비중이 더낮고요 그대신 더비싸지요..강도는 재질에 따라 무른거 강한거 종류가 많습니다. 한예로 장갑차에 들어가는부품이나 항공쪽부품도 알루미늄이 쓰이죠..
  • 레벨 상병 임프레자STI 12.05.22 17:07 답글 신고
    모든면에서 알루미늄이 철보단 좋지만 비용문제로인한 원가상승으로 적용을 꺼려하는부분이구요..현재 아우디는 A6모델차체프레임부분도 알루미늄재질을 쓰고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말씀드리면 돈의 문제만 아니라면 알루미늄이 철보다는 좋으며 향후 연비문제라든지 그런부분으로도 알루미늄을 채택하는 비중이 늘어날것같습니다.
  • 레벨 하사 3 야무치무치 12.05.22 17:58 답글 신고
    결론은 알류미늄이 더 비싸고 좋다; 현기 단가절감이네
  • 레벨 원사 1 SMS 12.05.22 20:48 답글 신고
    역시 댓글 보다보면 보배드림 대단하다는 말밖에..뭔 주제이건 전문가는 항상 상주하심 ㅋㅋㅋㅋㅋㅋ 주어들은 잘못된 상식 이야기했다가는 댓글어 죽어버림 ㅋㅋ
  • 레벨 중사 2 꽃중년Project 12.05.22 23:43 답글 신고
    와 현대는 그렌져에도 싸구려 쓰는군요 .. 경북에 위치한 모 업체에 다니는 지인의 말로는 같은 부품이라도 내수용 수출용 따로 만든다던데 .. 차종 차별도 갑 국내 차별도 갑이네요 ..
    진짜 보배 시작하면서 현기 팬에서 개안티 되네요 ㅋㅋ
  • 레벨 상사 2 320DF90 12.05.23 11:30 답글 신고
    충격흡수는 FRP범퍼->스티로폼->레일 순으로 흡수되죠.
    제가 알기로는 범퍼와 스티로폼에서 70~80% 충격흡수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레일은 충격흡수용이라고 하기보다는 차체의 강성을 이루어서 버티기용이 아닌가 싶습니다.

    내수 수출 따로국밥 드립은 어딜가나 피곤하네요.. ㅎㅎ
  • 레벨 원사 3 까칠한투덜이 12.05.23 11:38 답글 신고
    내수용 수출용 부품 따로 국밥 드립은 ....어느글에서나...
    막상 나가서 보면 차이 없던뎅...
  • 레벨 소위 1 순정좋아 12.05.24 14:02 답글 신고
    알루미늄의 장점중하나가 충격흡수죠... 데미지가 쌓이면 깨진느게 알미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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