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입니다^^
연비 운전에 관심이 많아서 퓨얼컷 운전이라든지 탄력 운전이라는지 실천에 옮기고 있는데요
보면 신호가 막걸렸을시에 N에 두면 rpm이 떨어져서 기름이 적게 든다는데요 P로 둬도 되는데 왜 N이죠?
출발할때 4단계를 거쳐서 가야해서 N에 놓는건가요?
그리고 신호 걸렸을시 바로 기어 바꾸고 출발하면 차에 무리를 줄까요?
뉴비라 고수분들의 답변 부탁 드립니다.ㅠㅠ
초보입니다^^
연비 운전에 관심이 많아서 퓨얼컷 운전이라든지 탄력 운전이라는지 실천에 옮기고 있는데요
보면 신호가 막걸렸을시에 N에 두면 rpm이 떨어져서 기름이 적게 든다는데요 P로 둬도 되는데 왜 N이죠?
출발할때 4단계를 거쳐서 가야해서 N에 놓는건가요?
그리고 신호 걸렸을시 바로 기어 바꾸고 출발하면 차에 무리를 줄까요?
뉴비라 고수분들의 답변 부탁 드립니다.ㅠㅠ
바로 중립 N단으로 바로 바꾸시죠.
저희 아버지도 현재 개인택시일하고계시고요 물어봣습니다.
신호걸렸을시 중립으로 두면 LPG를 덜먹는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아는형들께 신호걸리면 중립을 넣으세요 라고 말하면 형들이 왜 그래야되냐해서 택시기사인 우리아버지께서 그랫다하면 택시기사가 하는거면 해야된다고 하시면서 생활화 하시더라고요...!!! 여기서 중요한건 중립넣고 사이드브레이크를 당겨두셔야 안정상 좋겠죠? 이상 허접한답변이였습니다.....
짧은 신호.. D..
긴신호 P..
딱 정한겁니다.. 더이상 말안나와합니다..
신호가 이미 바뀐지 오래 되어서 곧 바뀔것 같다면...드라이브 D
주차시 또는 5분이상 정차할꺼면 주차 P
D에서 놓고 뭐가 문제가된다 N에서 놓고 뭐가 문제가된다.. P에서 놓으면 뭐가 문제가된다.. 다들 장단점이있죠 P에 놓으면 발에 브레이크를 때도되니 발이 편한게 장점이고 N에다 놓으면 미미가 안좋은 차량들은 진동이 없어질테고 D에다 놓으면 뒤로 밀리지않고 교통상황에 빠르게 대처할수있을꺼고요 뭐가 좋다 뭐가 안좋다 그냥 자기 편한대로 타면되실듯
쥐꼬리만한 기름값이냐
자기 선택이고 전 최대한 미션 피로도를 줄이는 D에 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정차시 N에두고 사이드를 올리는 습관을 처음부터 들였습니다.
솔직히 그래서 연비에 득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에 대한 찬반을 논하려면
현세대 차들의 미션기능을 파악하는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물론 파킹은 제생각엔 상식적으로 오바라고 생각합니다. P가 괜히 P가 아니잖아요
그리고 N에서 D로 가는 속도랑 P에서 N으로 가는 속도랑 출발시 많이 차이납니다.
미션의 내구성은 무리한 변속에서 급가속에 의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미션이 그렇게 약하다면 N이라는 기능이 있음이 문제아니겠습니까?
중립이 미션에 그렇게 나쁘다면 자동 중립기능을 개발안하겠죠
어차피 관리 잘해도 소모품인 자동차는 수시로 교체해줘야되고..
드라이브 놓고 신호대기 하는사람도 잇을것이고..
방어운전으로 중립넣고 사이드 땡기시는 분들도 잇고..
자기 스탈이죠뭐...ㅋ
개인적으로는 오토차 n에서 d로갈때 약간의 여유와 함께 출발하면 오래탄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N과 D를 왔다갔다 하는게 무리가 된다는분은 주행중 1-2-3-4-5-6단으로 바뀌는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주행중 변속되는것보다 공회전에서 N과 D로 바뀌는게 자동변속기 내부의 클러치와 브레이커에 훨씬 적은 부하를 줍니다.
제차 기준으로 N과 D의 기계적 변경이 0.7초 이내인데 기어레버 변경후 1초 후에만 움직이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위에 P에 둔 상태로 추돌당하면 자동변속기가 고장난다고 하시는분도 어지간하면 잘못된 내용인데 아주 급한 경사로에서 P에 넣어보면 차량이 드드드 소리를 내며 굴러갈수 있도록 구조가 되어있으며 무리를 준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구조상 D에 넣고있다가 후방추돌시 변속기가 고장날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다만 최신의 긴 내리막길의 타력주행에서 자동으로 N으로 바뀌는 일부 차량을 제외하고는 고속에서는 변속기 내부 ATF의 순환은 덜되면서 출력축의 회전으로 온도가 높아져서 변속기의 고장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BMW나 푸조 등에서는 차종에 따라 내리막길에서 N에서 연료소모를 줄이라고 교육도 한다는..
신호 바뀐거보구 갑자기d로 옮겨서 악셀치면 잘못하면 미션그냥 나갑니다
왠만하면 d추천..
그래서 기어 N에 두고 풋 사이드브레이크를 밟아둠 출발시 브레이크밟고 기어D에 가져다 주면 풋사이드브레이크가 풀림 그럼으로 발이 덜아프고 짧게나마 몸을풀수가있음 또 진동완화 효과 쥐똥만한 연비효과
쏘하의경우 정차시 D에 두어야함 N에두면 자체충전이 안되서 D에두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신호대기시 중립에 놓고 핸드브레이크 채웁니다....
신호대기시간판단이 애매하지만
2분 이상된다 싶으면 중립에 놓고 핸드브레이트 채우고
시동을 꺼버리죠 ;;;;
(여름엔.. 더워서.. 안끄지만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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