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NCAP의 ESC (주행안정장치) 테스트 영상입니다.
ESC를 끈 상태와 켠 상태를 동일한 조건에서 테스트 합니다.
테스트 조건은 고속에서 스티어링을 갑작스럽게
270도 꺾었다가 다시 반대로 270도 꺾었다가 원위치로 돌려놓는 것입니다.
(근데 영상들 보면 정확히 270도가 아닌 것 같은데, 아마도 스티어링 기어비에 따라 다르게 하는 모양입니다.)
자 그럼 영상을 보기 전에 퀴즈!
아래의 영상들은 시속 몇 km에서 테스트 하는 것일까요?
+_+_+_+;;
정답은 마지막 영상 이후에 공개합니다. ㅎㅎ
현대 벨로스터
현대 i40 (왜건)
쉐보레 크루즈
쉐보레 말리부
아우디 A4
BMW 5시리즈
속력이 시속 몇 km쯤 될지 짐작이 가십니까? +_+
정답은...
시속 80km 입니다.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에~
www.euroncap.com> color=#0000ff>http://www.euroncap.com/Content-Web-Page/bf07c592-4f87-404e-bb06-56f77faee5a2/esc**x
↑ 링크가 안되네요. -ㅅ- 암튼 유로NCAP 홈페이지에 있음!
위 영상들에서 알 수 있는 사실은...
1. 별것도 아닌 것 같은 고작 시속 80km에서도 급핸들조작은 매우 위험하다.
2. 쉐보레 뿐만 아니라 콰트로의 아우디, 그리고 명성의 5시리즈조차 급핸들조작에는 속수무책 스핀.
3. 주행안정장치는 만능은 아니지만 일종의 보험인데, 한 번만 잘 써먹어도 본전은 뽑는다.
-끝-
고작 시속 80키로 칼치기 - _-;;;;;;
조심해라 날라간다ㅎ
작년부터 사고 끊었습니다. ^^;;
차선 변경을 두번 하는 상황을 재현하기 위해 적어도 1.83m 이상을 이동해야 하고 최대 270도 까지 핸들을 꺽는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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