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일 금욜에
영동 고속도로 달리다가..
오일 타는 냄세와 다다닥 거리는 소리와 함께
고속도로에서 멈춰서서..
셀프 렉카 오는데만 2시간 넘게 걸리구...
현대 수원사업소 입고 시켰는데...
토/일 일 안한다고 ..
월욜에 전화와서 엔진 무상으로 교환해드린다구...
일단은 어제 차는 엔진 아세이로 교환받고 출고받아왔어요....
엔진에 손댄부분이라곤.. 오픈형 흡기..?
일전에 아반떼 MD 글 올리신분과 완전 동일 증상이였죠...
매니와 1번 촉매가 털리고...
차가 퍼져서 매니, 촉매 교환
그후 갈갈대는 소리와 함께 엔진오일 급격히 소모...
계속 보충하면서 타고 다녔는데..
이리 깨져버리네요 ㅜㅜ
수동도 아니고 오토인데..
새 엔진이니까.. 믿고 타도 되겠지용.?ㅠㅠ
직분사엔진은 원리적으로 깨질 위험이 존재합니다.
가솔린엔진에 연료를 직접분사 하려면 일단 엔진의 강도가 강해야합니다.
흉기차는 제외죠,
최고급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도 출고 3일만에 엄추거든요 ㅋㅋㅋ
현대차 엔진이 이따위라니까요..
현기차 구매하신 잘못임
급발진, 휠꺠짐, 엔진파열 기타등등..
"운전미숙으로 사망"
부품제조사 측에서도 그 단가에 맞추기위해 저렇게 만들어버리는겁니다.
부품제조사도 적자로 생산할수는 없는 입장 아니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 개늠들 흉기차놈들이 원흉맞구만요 ㅋㅋㅋㅋ
그결과가 이러하죠.
현대/기아 중고차중 GDI 엔진 차량은 구입 대상에서 제외해야겠네요.
gdi는 출시전 부터 보배에서 아직 무리라는글올라왔었는데..
그때 욕하시던 분은 다들 어디가셧는지..
일단 엄청난 폭발력을 견디기엔 부족한 엔진 내구성을...
엄청난 카본이 발생을 해서 결국 슬러지로 인한 출력저하 및 3년 이내 엔진사망을
예상했는데
이제 슬슬 나타나고 있네요.
현기 GDI 몰고 계시는 분들은 어여 어여 대비하세요.
제가 자동차쪽 자동화기계 만드는데요~
한 작년 4월쯤에?? U1에서 U2로 보급화 하면서 원가절감을
미친듯 하더군요~ M공업이라는곳에서 워터펌프 오일펌프 만드는데
그곳에서 나온 제품을 엔진커버 마무리까지 하는데..
볼트가 개당 130원짜리에서 70원짜리로 변경~
왜 볼트가 바뀌냐고 물으니..
현대차측에서 원가낮추라고 해서 바꾼다더군요..
그럼 바뀐 볼트는 무슨차이냐 물었더니..
내구성이 딸린다며 웃으며 하는말씀이
"어차피 현기차 보증기간까지만 타는 차잖아요~"
또 현기까는 대화를 이어가면서 하는말이~
"우리나라는 내구성과 안전성보다 신사양을 추구하죠
가전제품도 마찬가지에요 TV도 삼성이나 LG같이 신모델을
주구장창 내며 광고하고 그리고 팔았던 물건이 오래가면 새로낸
모델을 살이유가 없잖아요 ..
대우가전이 고장없이 튼튼해서 망한거 보면알죠
결국 우리나라는 제품의 본질보다 마케팅과 신사양만이 살길이죠"
대량 이런 대화가 오가고 좀 씁슬해지는 현실이..ㅠㅠ
심장이 잘 안뛰는게 아니라 멈춰버린다면...
고속도로 주행중이셨는데 큰사고 안난게 그나마 다행이네요.
자고로 동력계통에는 손안대는게 상책이죠.
소스를 많이 구해서 알아보는 편입니다.
국내 2.0터보를 출시하기 위해서 엔진을 구성하는 엔진 자체 철
즉 주물의 기초부터 바꿨다고 했는데 나름 공을 많이 들인
다운사이징으로 알고있네요
터보의 열과 엔진의 내구성을 위하여 어느정도 엔지니어분들이
노력한걸로 알고있고 첫해 여름을 무리없이 보낸거 같습니다.
그런데 1.6 GDI에 대해서는 설계자체가 요즘 문제시 되는거
같아 안타깝네요
기본보증기간지나는 시점에 정확하게 고장들납니다~정말 대~~단한신기술!!!인정~~~현기차 오래탈려면 시간~돈~목숨내놓고타야됩니다~~~~~~~~제발 알고 정신들차리시길!!!!
무서워~~~~~흐미~~~~~~~~~~~~~``
듣기 거북했었는데 ,
내구성에 대한 우려가 들어나기 시작하는군요 ;;
그래도 고속주행중에 그렇게 안된게 다행인듯싶네요
결국 이건 답없는데 ... 밸브 오버랩을 막을것인지 아니면 극희박을 버릴것인지도 답도 안나오고 ... 알수가 없네요 mpi 방식으로도 큰 문제가 없었을텐데
저널 베어링이라고 하나요?? 그부분에서 베어링에 마모로 인해
고열발생 오일이 타면서 용량은 줄어들고 결국 회전을 못버텨서
깨진거 아닌가요?>>> 허접한 그냥 추측입니다
A/S가 달라졌네요.
"순정" 이 아닌데도 무상교체를 해줬나 보네요.^^
동급 최강 마력 어쩌고 저쩌고 하더만 안정성은 제껴두고 엔진이 견딜수 있는 곳까지 세팅을 하니 무리가 갈수밖에......
노킹 때리다가 훅 간듯 보이네요..
GDI가.. 연료를 직분사 하는것인데..
이 말은 폭발력을 높이고 연소효율을 높여 연비와 출력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겠다는 말인데.......... 휸다이가 블록 내구성은 원가절감에 고이 접어 비행기 태우시고 토끼 사냥을 하셨네요...
어쨌건 A/S처리 잘 받으셔서 다행인데..
이런 문제가 또 일어나지 않는다는 보장도 없고;;
모쪼록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안해주겠다 하면 어쩌죠?
순정상태에서 오일 잘 넣고 정상적으로 운행했는데도 깨지면 마일리지와 기간에 상관없이 교환해줘야 하는게 아닐까요??
쉐보레 불나고 바퀴빠지면 바퀴벌레 사라지듯 도망가는 인간들이ㅎㅎ
게시물 올라오면 바퀴벌레들 모여서 빵쪼가리 먹듯이 영맨들 선동질에 했던말 반복재생 리플들ㅎㅎ
내가 아고라 온건가 가끔 착각이^&*
적당히 하이소 아제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