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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1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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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 벤틀니OT 13.02.06 17:01 답글 신고
    리무진형으로 나온건 카니발보다 낳은데요..
  • 레벨 준장 윈터블루 13.02.06 17:27 답글 신고
    돈이 아깝네요.
    차라리 저돈으로 제일 잘 팔리는급인 준중형급 승용차나 하나 개발하지.....
  • 레벨 하사 1 파네리스티 13.02.06 18:22 답글 신고
    경쟁차종과 차별화된 스윙형 도어는 어린이와 노약자도 쉽게 여닫을 수 있어 편의성이 우수하며, 승하차시 오토바이, 자전거와의 추돌 사고를 방지할 뿐 아니라 <-

    와 말 한번 더럽게 이쁘게 포장해서 말하네ㅋㅋㅋ 그냥 슬라이딩 도어 개발비 아끼려고 안 만들었다고 해라. 기존꺼 그대로 쓴게 무슨 차별성이냐

    MPV라는 말을 붙이려면 슬라이딩 도어가 한쪽은 있어야지ㅡ,.ㅡ 편의성 차이가 큰데...

    로디우스 후속으로서는 기존작보다 나은건 맞는데 저기에 코란도 이름을 붙이는건 정말 에러... 코란도라는 네이밍의 격이 떨어짐
  • 레벨 원사 3 매뉴판때기 13.02.06 19:31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2호봉 은근히개수작 13.02.06 21:36 답글 신고
    쌍용 분명 이거 모니터링 할듯한데...
    인간적으로 로디우스보다 훨~ 씬 좋다... 솔직히 카니발이 외형은 괜춘헌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사라면 난 투리스모 사겠는걸...
  • 레벨 대위 3 맨발스킬 13.02.06 22:07 답글 신고
    11인승치곤 차체가 너무 낮은데? 3, 4열에 타는 사람들 좀 힘들 듯...

    산다면 하이리무진을 살 수밖에 없겠군.
  • 레벨 중장 겨울파도 13.02.06 23:12 답글 신고
    11인승이 155마력으로 언덕길은 어쩔?
  • 레벨 상사 1 하록선장 13.02.07 00:11 답글 신고
    뭔지모르게 살짝 아쉬움이 느껴지네...도어도 그렇고...11인승인데
  • 레벨 하사 3 존경하는재판관 13.02.07 00:20 답글 신고
    힘내세요 쌍용. 전 안삽니다. 그래도 화이팅 하세요.
  • 레벨 대령 1호봉 알보칠퍼퓸 13.02.07 00:48 답글 신고
    오.. 가격좋네요.. 차도 생각보다 잘나왔네요
    거지꼴 겨우 모면하고있는 쌍차에게 이정도면 참 잘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현기차 옵션이랑 너무 비교하지마세요
    그리고 옵션 많으면 뭐합니까 에어백도 안터지는 현기인데 ㅋㅋㅋ
    쌍차 화이팅..!
  • 레벨 소장 sky3002 13.02.07 01:19 답글 신고
    저도 궁금합니다. 1800억원의 실체를 밝혀 보시길...
  • 레벨 병장 달려야겠다 13.02.07 15:23 답글 신고
    돈이 없다보니...
    사채이자가 아닐까...하고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 레벨 소위 3 100토크 13.02.07 12:55 답글 신고
    ㅋㅋㅋ 그래도 로디우스 보다야...ㅋㅋ
  • 레벨 훈련병 고구려탈환 13.02.07 14:02 답글 신고
    디자인 발전은 되었는데 시대엔 좀 떨어지는 듯 식상함 최소한 벤츠 스프린터정도는 되야지?
  • 레벨 원사 3 어르신380 13.02.07 18:03 답글 신고
    출력이 좀 아쉽네..사람도 많이 타는 차에 스포츠가 아닌 C엔진 넣으면 안되는거였나.. 그래도 많이 발전한 것 같네..
  • 레벨 중령 2호봉 악떡개구리 13.02.07 19:35 답글 신고
    정말 저차 개발에 1800억원을 들였다면...미래가 더 걱정됩니다. 쌍용차.
  • 레벨 원사 1 인천asb9919 13.02.09 16:23 답글 신고
    180억도 믿기 힘든데 ~~1800억~~??? 대박 나게 해달라고 1790억은 로또를 사는데
    쓰셨나요~? 정말 궁금합니다~! 어디에 어떻게 들어갔는지~~! 알켜주면 제가 한대
    사드릴께요~!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3.02.10 04:25 답글 신고
    가격 낮춰라
    60개월 무이자 할부 또 하겠네 그래도 안팔린다
    쪽팔린게 뭔줄 모르니
  • 레벨 준장 호이쨔 13.02.11 07:45 답글 신고
    카니발은 세계적으로 흔한 스타일, 구 스타렉스는 일본꺼, 신 스타렉스는 독일꺼 짝퉁.. 그에 비하면 쌍용은 나름대로 독특하면서 덜 질리는 스타일을 만들긴 하죠
  • 레벨 대령 1 HG220VGT 13.02.12 13:40 답글 신고
    중앙에 있는 계기판이 제스타일이 아니라서...
  • 레벨 대위 2 소치는목동 13.02.14 18:12 답글 신고
    후륜 기반에다 4륜 시스템까지 올라가고 구가다 이긴 하지만 MB5단 밋션임을
    감안한다면 비싼차는 아니라 생각됨니다 쌍용차 특유에 잔고장은 좀 있겠지만..
    1800억은 로디우스 개발 비용과 투리스모 개발비용을 합친게 아닐까...???
  • 레벨 병장 엉청중립 13.02.15 12:04 답글 신고
    요즘 신차 개발하는데 껍데기만 바꾸면 3천억,엔진마저 바꾸면 5천억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인테리어는 일부 바꿨으니 1800억원이면 일리가 있는 금액같네요
  • 레벨 대장 더Dream 13.02.17 18:06 답글 신고
    로디우스 보다 훨 나아여
  • 레벨 상사 3 붕붕봉 13.02.19 22:51 답글 신고
    로디우스보다는 낫다. 근데 그러면 뭐하나...

    한국은 물론, 세계적으로도 못생긴 차로 선정된 로디우스보다는 그나마 낫다, 이거지.
  • 레벨 이등병 알럽문 13.02.21 02:00 답글 신고
    그랜드 카니발을 타는 오너입니다..
    어린이보호차량으로 사용하려고 투리스모를 구매하려고 시승을 해봤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한번 써볼랍니다...
    전 현기빠도 쌍용빠도 아니고 그냥 개인구매자입니다.
    출시후 쌍용차 딜러를 통해 시승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운행하는 지역은 농어촌지역이라 겨울철에 눈이오면 잘 녹지않고 얼어붙습니다.
    후륜인 스타렉스는 운행이 불가능하고 전륜인 이스타나로만 간신히 올라갑니다..
    위에 댓글 다신분들 말로는 카니발이 실내가 더 넓다고 하셨는데 저의 경우는
    카니발은 4열이 있으나마나한 존재였습니다... 1열을 제외하고 2~4열을 조절을 해도
    4열에는 어린아이 말고는 앉기 힘든 자리였습니다...
    그래서 투리스모를 시승할때도 좌석공간부터 확인을 했고요..
    카니발과 마찬가지로 1열은 평소 운전하는대로 좌석을 배치하고 2열부터 4열까지
    비슷하게 무릎공간을 만들고 앉아보았는데 카니발보다 훨씬 앉기 편하더군요..
    카니발이 넓다고 하시는 분들은 직접 앉아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또 저도 시승하기전에 11인승에 2.0 디젤이라 카니발보다 힘이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요.. 시승을 해보니 우려와는 달랐습니다...
    물론 제 카니발이 R엔진이 아닌 2.9리터 깡터보 엔진이지만
    초반가속은 제 카니발보다 투리스모가 더 좋았습니다..
    토크밴드가 저알피엠에 위치한다는걸 몸소 느낄수 있었습니다..
    물론 배기량차이 때문인지 고속영역에서의 가속성능은 카니발이 더 뛰어났지만
    120키로 정도까지의 가속은 무리없이 이루어졌습니다.
    승차감 또한 카니발도 좋은편이지만 투리스모가 승차감이 더 좋았습니다..
    체어맨 서스펜션을 쓴다고 광고를 하던데 진짜 그렇게 느껴지더군요..
    소음문제도 실내에서 들을때는 카니발보다 훨씬 조용했습니다...
    계기판은 가운데 위치한다는게 조금 생소하긴 했지만 원래 계기판 위치에
    전자식 계기판이 있기때문에 딱히 불편한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투리스모를 구매하는데 가장 걸림돌인점은 스윙도어 이네요...
    저는 개인적인 용도로 투리스모를 쓰기도 하지만 어린이보호차량으로 사용도
    염두해 두고 있는데 스윙도어는 보호차량 등록자체가 불가능하더군요..
    많은 분들이 슬라이딩도어는 사람이 내리는지 안내리는지 뒷차량들이 볼때
    확인이 불가능하여 위험하다고 하는데
    스윙도어가 보호차량으로 등록이 불가능한 이유가 아이러니하게도 하차시 운전자가
    내리는 아동을 열린문때문에 확인할수가 없어서 라고 답변을 하더라고요...
    그리고 슬라이딩도어에 열림유무를 확인할 수 있게 문이 열리면 옆으로 세워지는
    정지표지판도 요즘 많이 나와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요즘 어린이보호차량엔 내리는 아동의 안전을 위해 뒷바퀴를 볼 수 있는 볼록거울
    설치도 의무이고 등하차시 보조교사가 없을경우 운전자가 직접 내려서 하차를
    도와주라고 하는 마당에 안전을 위해 스윙도어를 사용한다는것은
    슬라이딩도어를 개발하지 않은 쌍용차에 핑계로 밖에 들리지가 않네요...
    또한 4륜차량으로 구매할 경우 가장 아랫급 모델보단 중간급 이상의 모델을
    구매해야 할듯 한데 가격이 3천만원 오버이더군요.. 카니발에 비하면 비싼가격은
    아니지만 3천 이하로 나왔다면 더 많은 사람이 구매를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아무쪼록 이런 걸림돌들이 개선이 된다면 디자인이고 뭐고 가격이고 뭐고
    바로 투리스모 계약하러 갈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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