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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포지션 라이트(좌측날개끝 앞은은 빨강색 뒤에는 누런색(백열등), 우측날개앞끝은 녹색 뒤에는 누런색(백열등)
:이건 항공기 전원(엔진시동이 아님)이 들어오는한 항상킴
2. 앤티콜리전라이트(충돌방지등) 항공기 등이랑 배에서 깜빡깜빡하는 빨간색 라이트
: 엔진이 켜지면 켜야함
3. 스트로브 라이트(날개끝이랑 꼬리에서 나이트 싸이키 처럼 빤작 빤짝 하는거)
: 활주로 들어설때
4. 택시라이트
: 바퀴 근처에서 밑을 비춰줌, 택시 시작할때 점등
5. 런웨이 라이트
: 앞을 비춤, 이륙직전 활주로 들어갈때부터 시작해서 10000피트까지
착륙할때 10000피트부터 착륙후 활주로 벗어날때까지 킴
6. 로고 라이트
: 뒤 수직꼬리 날깨 항공사 로고 비춤( 야간에 킴)
몇몇개 더 있지만 잘 안키는 관계로...;
좌측은 빨강 우측은 파랑 후미는 백색이고
배랑 등에는 적색램프가 달려있어요
모든 고정익은 세계공통입니다.
제 집에서 가까운 김포공항에 착륙하는 민항기들을 보니 모두 녹색을 쓰고있네요..
제가 군생활할때 전투기 우측 비콘라이트는 파랑색을 썼었어요
교범상에도 청색이라 표시되어 있어 당연 파랑색으로 생각했나봐요
청색을 쓰는군요. 이건 처음알았습니다
영창 보내라고는 안했음. ㅋㅋㅋ
난 영창 안 갔는데? ㅎㅎㅎ
나도 영창은 안갔는데..
하지만 동력항공기, 활공기, 비행선 등으로 항공기를 나누고 느린 순서대로 우선권을 부여합니다.
말씀하신 오른쪽항공기에게 우선권이 가는 경우는 제가 설명한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나눈 후 마지막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ex) 활공기의 오른쪽에 동력항공기가 있으면 동력항공기가 양보를 해야합니다.
이착륙 단계에선 조금 더 복잡하지만 그건 패스.
국제 항공. 해운 법상 등화 표시는 동일합니다.
1.포지션 라이트(좌측날개끝 앞은은 빨강색 뒤에는 누런색(백열등), 우측날개앞끝은 녹색 뒤에는 누런색(백열등)
:이건 항공기 전원(엔진시동이 아님)이 들어오는한 항상킴
2. 앤티콜리전라이트(충돌방지등) 항공기 등이랑 배에서 깜빡깜빡하는 빨간색 라이트
: 엔진이 켜지면 켜야함
3. 스트로브 라이트(날개끝이랑 꼬리에서 나이트 싸이키 처럼 빤작 빤짝 하는거)
: 활주로 들어설때
4. 택시라이트
: 바퀴 근처에서 밑을 비춰줌, 택시 시작할때 점등
5. 런웨이 라이트
: 앞을 비춤, 이륙직전 활주로 들어갈때부터 시작해서 10000피트까지
착륙할때 10000피트부터 착륙후 활주로 벗어날때까지 킴
6. 로고 라이트
: 뒤 수직꼬리 날깨 항공사 로고 비춤( 야간에 킴)
몇몇개 더 있지만 잘 안키는 관계로...;
오른쪽 녹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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