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여러나라의 수입규제에 막혀 농수축산물의 수출이 쉬운 상황은 아닙니다.
(표 각국의 수입규제 품목)
하지만 방사능 오염지역에서는 지속적으로 특산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공식품으로 재가공해 전세계가 함께 나눠 먹자는 생각으로 반가격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방사능 오염식품들을 말이죠.
그 한 예로 후쿠시마 주변지역의 와규와 쌀입니다.
반제품으로 가공된 냉장과 냉동 소고기의 수출길이 막히자 일본이 생각한 방법은 살아있는 소의 수출입니다.
살아있는 동물의 경우는 세관 검역에서도 비파괴 검사대상이라 식품에 비해 통관이 쉽다고 합니다.
이 수출된 와규가 호주와 칠레같은 나라로 가서 그 나라 이름으로 냉장이나 냉동 소고기로 혹은 육가공품으로
수출 되거나, 현지 소들과 교배용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일종의 생산지 세탁인데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와규제품들이 대부분 호주나 칠레산인 이유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가 쌀입니다.
고시히카리라는 품종의 고급 쌀로 통하던 것이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으로 완전히 그 명성을 잃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전세계로 수출됩니다.
첫번째는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기부입니다. 가난한 나라에 원조도 하고 방사능 오염쌀을 처리도
하는 일석이조의 좋은 방법이죠.
그리고 또 하나는 각국의 일본 프랜차이즈 식당을 통해 싼 가격으로 소비하는 방법을 이용해 전세계인들과
방사능을 역시 나눠먹는 방법입니다.
일본 농림수산청의 계획을 한번 보시죠.^^
http://www.maff.go.jp/j/syouan/keikaku/soukatu/kome_yusyutu/kome_yusyutu.html
중국과 미국 등 다양한 국가에 식당을 열어 홍보와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일본의 전략에 이미 속아 방사능오염 식품들을 많이 먹고 있다는 사실을 아직 모르고 있을 뿐...
'경제전쟁 참전에는 단 한분의 지원뿐 아무도 지원해 주시지 않는 현실이 슬프기만 합니다.'
나라도 아닌 것 같은 왜국을 받드는 왜국식민들에게 저 먹거리를 하사해야함
와규에 호주산 칠레산이 많은건 저 이유때문만은 아닐거에요.
나무위기 : 일본산만큼 인기가 좋지는 않았지만 90년대에는 호주에서도 번식에 성공하여 호주산 와규가 가격 경쟁력으로 점차 이름을 날렸으며 이후 가성비와 뛰어난 품질로 인해 크게 확산되고 있다.
당시 후쿠시마 원전의 방사능 피해 지역의 보상대책을 만들면서 주변에 와규농가가 워낙 많고 피해 소의 처리방안도 아주 심각했다고 합니다. 바이러스나 병이 문제면 한꺼번에 매몰처리로 끝나지만 이 문제는 매몰를 해도 오염지에서는 계속 피폭된 소가 생길테고 더 이상 소를 키우지 않으면 그 소농가나 육우회사의 보상도 역시 ...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아닐까요?
하여간 현지의 사람들이 하는 얘기이고 많은 일본인들이 아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우리 프로젝트를 돕는 일본인 방송사 PD가 보내준 내용들 중 극히 일부입니다.
현재 호주는 일본 소고기 수입 허용국가가 아니었으나, 최근 수입재개로 2019년 4월부터 호주로 극소수 물량을 수출하고 있고, 그 물량은 호주 현지 일본 야끼니꾸 식당에서 소비되고 있습니다. 보내는 일본지역의 소고기도 대부분 큐수지역입니다. 또한 국내에 들어오는 호주산 와규는 호주 현지에서 1990년대에 품종이 개량되어서 영국계품종(대부분 앵거스 품종)과 교배되서 호주에서 성장되고 키워져서 국내에 들어오는 쇠고기 입니다. 한국으로 수출은 2002년도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칠레의 경우 국내에 수입되는 와규가 없고, 국내로 수입되는 부분은 미비합니다.(연간 일부 쿼터물량만 가능) 내용 정정 부탁드립니다. 와규품종은 전세계 여러 국가에서(호주, 뉴질랜드, 미국, 영국, 캐나다 등) 키워지고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 외의 자료들은 구글에서 영어검색만 해봐도 많이 나옵니다.
https://www.beefcentral.com/trade/japanese-beef-imports-to-australia-tsunami-or-ripple/
관련된 일을 하시나 봅니다. 그럼 8개현의 소를 후쿠오카쪽으로 가져와 도축해서 생산지 세탁해서 수입하는 국내의 유통루트도 아실텐데...^^
세상에는 님께서 모르는 일도 많이 있습니다. 님이 모른다고 모두 가짜 뉴스는 아닙니다.
제가 쓴 다른 글들을 보시면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는 걸 아실텐데, 오랜 시간과 비용이 들어간 자료들을 제가 왜 님께 팩트로 먼저 제시를 해야겠는지 모르겠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후쿠시마 현지의 원폭피해 NPO단체에 문의만 해보셔도 소문들까지는 쉽게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
누군가 주길 바라시지 마시고 본인이 직접 찾아보세요.^^
얼마 전까지 방사능 피폭으로 펫사료공장으로 밖에는 판로가 없는 소들을 호주의 육가공 회사로 수출한 자료를 입수했습니다. 그리고 주변 축산농가들도 한국의 육류유통업자들과 거래한 증언과 거래명세,명함 등의 자료를 입수 했습니다. 단지 소문만이 아닌... 이에 대한 팩트는 컨텐츠가 만들어진다면 모두 숨김 없이 전세계에 밝힐 예정입니다. 거래한 회사명도 그대로 나가겠죠.^^
그 때가 된다면 궁금하신 부분 알게 되시지 않을까요?
앞으로 참전해서 직접 찾아야겠죠. 만약 영상으로 그 현장을 잡을 수만 있다면, 아마도 그 한장면으로 전세계에 일본의 부도덕한 면을 보이고 세계적인 특종이 되겠죠.^^
목숨걸고 노력하겠습니다. 원하는 장면을 잡을 수 있도록...
내년에 컨텐츠로 만들어지면 보세요.^^
불매 불방문 불개무시^^~
이젠 끈어내야할때 입니다
최근 일본의 對韓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해 발표한 글입니다.
우리의 민족성, 우리의 국민감정,
그리고 우리의 주체성을 생각해
보게 하는 글이라서 여기 소개합니다.
~~~~~~~~~
[일본은 가장 가까운 이웃나라,
잘 지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글을 올립니다]
90년대 일본 소니가 전세계 가전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을때, 삼성 이건희회장이 독일에서 신경영을 선언하면서 "21세기가 되면 디지털 세상으로 바뀐다, 따라서 삼성은 지금부터 디지털을 준비하자"고 선언한뒤 전세계에서 가장 먼저 미국시장에 디지털TV를 출시하고, 이어서 애니콜, 갤럭시를 출시하면서 90년대 삼류 브랜드 삼성을 21세기 초일류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정권이 바뀌면 지도자들은 무엇보다 깊은 통찰력으로 앞으로의 변화에 대한 점검과 대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핵심 소재부품이 일본에 완전히 종속되어 위험하다는 얘기는 이미 20년전부터 언급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정치인, 언론, 교수 등 누구도 심각성을 주장하지 않다가 막상 문제가 터지면 서로 책임을 전가하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입니다. 오히려 지금은 모두가 냉철하게 반성하고, 지혜를 모아 적극 해결책을 찾고, 비판보다 대안을 제시하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은 가장 가까운 나라인데 정말 친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일본 지인분과 동남아 출장도 함께 다니고 하면서 아주 오랫동안 친하게 지내는 분도 있는데, 이런 일이 터지면 정말 난감합니다.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홍보하는데 가장 후원금을 많이 내는 회사가 유니클로, 도요타, 마일드세븐 등의 순위 입니다.
근데 독도는 한국땅이라고 목소리 높이는 사람들이 유니클로 입고 도요타 타고 마일드세븐 핍니다. 말로는 독도가 한국땅이라고 하면서 실제 행동은 독도가 일본땅이 되는 것을 도와주고 있는 꼴이지요.
삼성전자가 일본 소니, 파나소닉을 비롯 상위 5개 일본 가전업체가 합친 영업이익보다 더 많은 이익을 냅니다. 근데 일본 사람들은 우리 가전제품 거의 구매해주지 않습니다.
작년에 일본차가 한국에서 4만대 팔렸는데, 한국차는 일본에 5대 수출했다고 합니다.
단 한해도 우리는 대일무역흑자를 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도 일본은 우리에게 할 말을 다 하는데, 우리는 지금까지 이것을 당연하게 받아드리고 관심조차 없습니다.
글로벌시대에 국산품을 애용하자는 촌스러운 얘기를 하려는게 아닙니다.
이번에 정부도 심기일전해서 이성적으로 잘 대응해야겠지만, 우리 국민 개개인이 국가나 정부만을 탓할게 아니라 냉정하게 반성하고 성찰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코 일본과 감정적으로 대응하자는게 아닙니다. 언젠가는 서로 친하게 지내야만될 나라입니다.
다만 이번 기회에 뭔가 한국인이 살아있음을 보여주고 깨우침을 갖게 하자는 것 입니다.
만일 딱 한달만 일본을 아무도 가지 않고, 한국에서 도요타가 단 한대도 팔리지 않는다면 저들도 크게 느끼는게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당연하게만 생각해온 54년의 대일무역적자 누계액 704조원을 허무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 개개인의 생각과 행동이 바뀌어야하고, 또한 소재부품을 개발하는 중소기업간에 그리고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이 보다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만 소재 부품에서도 대일무역적자에서도 진정한 독립선언을 할 수 있고, 이것이 가까운 나라 일본과 더 잘 지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강소기업협회 나 종 호
[출처] 좋은글같아서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자동차 정비 정보 공유) |작성자 아산오케이자동차정비
아니 롯데리아 가지말자!
바다는 돌고래 사냥
일본은 없어져 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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