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미션은 이제 구시대의 전유물로 들어서고.. 수동기반 자동화 미션인 다이렉트 쉬프트 미션 또는 F1미션등등..
싱글클러치기반 유압의 힘으로 자동 클러치 역활을 해주더니.. 이제는 트윈클러치 미션이 대부분의 차들에 들어가죠.
여기서 트윈클러치는 구조상 높은토크를 견디지 못하기에 최초 개발을 했던 보그워너사는 상용화에 약간 뒤쳐지고
게트락 이라는 회사가 우뚝서게 되죠.. 뒤늦게 오토미션의 절대강자인 ZF사도 이들의 경쟁에 뛰어들고 현재는 대부분의 트윈클러치는 이 3개브랜드가 독점하다 시피 하는데 물론.. 아이신이든 gm의 하청업체도 조금씩은 만들긴 하나 대부분 로열티 제공으로 공급을 받는 입장이며 최근 이태리에 두 브랜드가 높은 토크를 대응하는 트윈클러치 완성하므로서 좀더 적극적인 시장싸움이 시작될듯 합니다.
반응속도나 내구성 단가등을 종합적으로 따졌을때
말입니다
싱글클러치기반 유압의 힘으로 자동 클러치 역활을 해주더니.. 이제는 트윈클러치 미션이 대부분의 차들에 들어가죠.
여기서 트윈클러치는 구조상 높은토크를 견디지 못하기에 최초 개발을 했던 보그워너사는 상용화에 약간 뒤쳐지고
게트락 이라는 회사가 우뚝서게 되죠.. 뒤늦게 오토미션의 절대강자인 ZF사도 이들의 경쟁에 뛰어들고 현재는 대부분의 트윈클러치는 이 3개브랜드가 독점하다 시피 하는데 물론.. 아이신이든 gm의 하청업체도 조금씩은 만들긴 하나 대부분 로열티 제공으로 공급을 받는 입장이며 최근 이태리에 두 브랜드가 높은 토크를 대응하는 트윈클러치 완성하므로서 좀더 적극적인 시장싸움이 시작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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