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인사부터 하는게 맞는거 같아서...ㅋ;;)
바로 급질문 들어갈게요 ㅎㅎ;;
하릴없이 토요일을 보내며 교사게의 여러 동영상을 보다가
급발진관련 동영상을 보게 됬는데
보통 오토미션에서 급발진이 생기는거 같더군요
영상을 보면 알피엠이 치솟으면서 튀어나가는데
어딘가에 부딧히거나 막혀서 더이상 진행할수가 없을때는
엄청난 타이어연기와 함께 휠스핀을 하던데
운전자의 조작 미스로 인한 풀악셀 상태가 아닌경우
킥다운 서보(오토미션의 차량으로 악셀을 80%이상 밟았을때 센서가 그걸 감지해서
강제로? 쉬프트다운 시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가 작동하지 않는 조건이 성립되는데
쉬프트업이 자동적으로 되면서 휠스핀이 멈추거나
과부하로 인하여 엔진이 멈추어야할것 같은데
알피엠이 자연적으로 내려갈때까지
저단에서 계속 휠스핀하던데
왜 그런건지 궁금하네요.(무개념 글이 아니길 바라며 끄적여봤네요)
악셀을 브레이크인줄알고 밟았을가능성이크다..라고봄..
브레이크는 악셀보다는 조금 쎄게밟는데 브레이크인줄알고 밟았는데 차가 앞으로
튀어나가자 더깊게밟게되는것..실제로는 그게 악셀임
평소신지않던 신을 신었을때 (운동화를 즐겨신는사람이 구두를신으면 구두굽 때문
에 둔해질수있음, 특히 전투화)
추측일뿐 말은 이렇게하지만 저도 조금은 불안합니다
급발진 사고의 경우로 컴퓨터만 정상작동한다면 막을 수 있죠
하지만 급발진의 경우 컴퓨터가 완전히 먹통이 되어버립니다.
시동키 락킹도 컴퓨터가 관여하는데 락킹도 안풀려서 시동을 끌 수도 없구요.
급발진 사고 나셔서 앞쪽에 장애물 박고 멈추신다면 본닛열고 휴즈를 끊거나 릴레이 박스를 부셔버리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