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싸나이이도 13.10.13 21:35 답글 신고
    이거 뭐믿고 운전할수있겠나요ㅠㅠ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08:54 답글 신고
    그러니 이런 증상 나타나기전에 차량 선택을 잘해야할꺼 같아요.
  • 레벨 훈련병 하얀여름 13.10.13 21:36 답글 신고
    단정지을수는 없지만 멀티형이 아닌 일체형 토션빔 차종이 늘어남에 따라 이런 현상이 있을수도 있다...라니... 너무 무책임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나라 안전불감증 넘 심각합니다...님과 같은 사고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는건데, 운전하기 참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억울한 일 꼭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09:45 답글 신고
    현재 피시테일은 자동차 회사에서 계속 쉬쉬하고 있고, 운전 잘한다는 사람도 피시테일을 만나면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사고는 사람들이 잘 모르니, 대처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도 그 상황에선 조작하기 힘들다고 하더군요.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3 왜자꾸인젝터를바꾸는거야 13.10.13 22:10 답글 신고
    글쓴님은 첨부터 끝까지 핸들오작동을 이야기하고 계신데 왠 피쉬테일이랍니까.. 글구 엔에프는 멀티링크에요;;; 마지막으로 무슨의견만 말하면 현대알바래요 쪽지보내심 신원확인 시켜드리죠 영세자영업자 입니다.... 암튼 제가볼때 운전미숙으로 인한 슬립같아요
  • 레벨 대위 3 L330TOP 13.10.13 23:02 답글 신고
    제가 봐도,,, 핸들 오작동으로인해,

    즉 상세히 설명하자면, 살짝부웅뜬상태 즉 하중이 타이어에 실리지 않은상태에서 스티어링계열 (오류 또는 문제 근데 오류 또

    는 문제 될것이없어요. 파워스티어링 방식은, 어차피 사람손으로 돌리는 만큼 바로 반응하니까요. MDPS 면모를까...) 의 문제

    가 발견되지 않았다면, 핸들 오작동이맞습니다. 그리고 피쉬테일 피쉬테일하시는데, 위에 잘써놓으셨네요.

    그 정도 Km수에 년식 그정도면, 평균적으로봤을때 쇼바 즉 4짝중 1짝은 압이 빠졌을수도 있습니다.

    모든 가능 성을 열어 놓고 이야기 하자면

    뒷쪽 쇼바 한쪽이 압이 빠진 상태 일경우 위의 동영상 과 같은결과를 초래 할수있습니다.

    타이어에 차량하중이 빠졌다. 다시 하중이 실리면, 동시에 스프링이 다내려갔다가 동시에 올라 와야하는데, 쇼바 한쪽이

    압이 빠졌다면, 한쪽만 늦게 또는 빠르게 올라올수도 있습니다. 고로 살짝 한쪽의 타이어가 접지가 늦거나, 빠르겠죠.

    이때 당황하여 핸들을 꺽어버리면( 타이어에 하중이 실리기전) 핸들이.. 좌우로 틀릴수도있습니다.

    또한 하중이 실리지 않은상태에서 즉 차체는 붕뜬상태(타이어는 바닥에 닿아있고) 에서 브레이크를 밟으시면 ABS들어올수도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은 글쓴이님이 올린 조금 오래됐습니다. 20번도 넘게 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조향계통이지..

    피쉬 테일이라 보긴.. 조금 어렵지 않나 생각합니다.

    급격한 핸들조작에, 뒷쪽 서스펜션 계통이 앞쪽을 따라 오지 못해, 뒷쪽 타이어가 접지를 잃고, 흔들리는걸 피쉬 테이리라

    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쉽게 고속도로에서 고속으로 칼치기 하면서 브레이킹 시전하지면.. 바로 느낌 온다고들하더구라구요)

    즉 하중이동중에 브레이킹을 하면, 피쉬테일 현상이 더오기 쉽습니다.

    글쓴이님 말처럼 차체무게는 가벼워 지고, 앞 엔진쪽은 무거워서 피쉬테일 현상이 올수도있습니다.( 토션빔 방식 )

    하지만 NF소나타의 경우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

    멀티링크에선 잘안오죠.. 독립적으로 양쪽이 움직이는데.. 급격한 핸들링에 양쪽 쇼바+스프링이 각각노는데..

    정말 미친듯한 급격한핸들링(급커브) 에서 브레이킹을 해도 피쉬테일이라는 느낌 잘안옵니다.
  • 레벨 하사 1 체카웃37 13.10.13 23:02 답글 신고
    현기차에서 대부분 발생한다? 다른 차도 피쉬테일은 발생합니다.
    서스펜션 선택? 스포츠카나 F1 머신도 커브에서 저렇게 핸들 꺾으며 들어가면 오버스티어 나요.
    오버스티어 나면 모두 피쉬테일 발생하나? 운전미숙으로 오버스티어 난다고 핸들 이리저리 돌리면 피쉬테일 생깁니다.
    그 상태에서 브레이크 밟으면 통제불능이 되어 가드레일 박거나 전복될 수 있습니다.
    옆을 부딪히고 옆으로 돌아도 앞 범퍼 안에 있는 센서에 인식 안되면 에어백 안터집니다.
  • 레벨 훈련병 joo3244 13.10.14 19:00 답글 신고
    커브길에서 일부러 이리저리 돌리지 않았을텐데...너무 나쁘게 비하하시는듯...
  • 레벨 소장 LG 13.10.13 23:08 답글 신고
    현대차 물새니까 물만난 고기마냥..흔들리네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10:52 답글 신고
    [사고]아반떼MD 주행중 폭발
    http://cafe.naver.com/avantemd/153877

    한번 읽어보세요~
  • 레벨 상사 2 TLTYPES 13.10.13 23:38 답글 신고
    저도 05년식 소나타 타다가 옛날에 글쓴분과 비슷한 사고가 고속도로에서 났는데요 현기에서는 끝까지 차량결함이 없다고 우기더라구요. 독일차 살돈은 없고 현기는 싨어서 쪽발차라도 혼다사서 몰고다닙니다. 자기 죽기 싫으면 남들이 쪽발차 탄다고 욕해도 현기는 안사는게 답인듯해요.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08:46 답글 신고
    아...사고 후 후유증은 없으신지요??
    피시테일은 현대기아차에서 쉬쉬하는 대목중에 하나일겁니다.

    네이버에 "현대자동차 피쉬테일","피시테일" 등으로 검색하시거나 이나 다양한 비슷한 검색어로 피쉬테일 정보를 얻으실 수 있구요.

    저는 사고후 정신적 충격이 아직 벗어나지 못하고, 아직 절름발로 다니고 있습니다. ㅠ

    좀 나아지면 수입차나 르노삼성, 쉐보레로 선택할 생각이예요.
    말 그대로 진짜 흉기차입니다. 경험해보지 않고는 절대 모르지요.
  • 레벨 상병 아방MD1011 13.10.14 00:04 답글 신고
    엠디 3년차인데요 초기형모델이구요. 내리막길 급커브에서 브레이크좀 깊게 밟으면서 핸들돌리면 피쉬납니다.
    바로 느낌와요 뒤가 붕뜨면서 뭔가 하체가 아다리 안맞는 다는 느낌??? 뭐 급커브내려가면서 노면도 안좋으면 더 심하게 나죠
    뭐 피쉬테일 느낌아는 사람들은 딱 압니다. 하지만 그느낌은 아닌거 같네여.. 걍 운전자분이 약간 내리막 커브같은데 속도를 좀더 줄이셧더라면 슬립도 안생겼을것이고 접지가 약간 부족한거같은거 같은데...
    근데 사고가 낫더라도 저렇게 박으면 에어백은 터졋어야 하는데 또 쎈써타령했겟죠...
    저도 현대타지만 정말 우리나라 차들로는 천천히 벨트메고 헬멧쓰고 타야하나봅니다.
    아무쪼록 부디 빨리 쾌유하시길 빌구요.. 좋은 소식 들렸으면 합니다.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08:50 답글 신고
    고속도로 우회도로 이며, 내리 막길 아니였습니다.
    저처럼 심하게 좌우로 흔들리지는 않으셨나보네요. 천만 다행입니다. 자동차 사고는 순간이라서 좋은 품질의 차를 구매하여 예방하는것만이 최선이라고 생각하네요.
  • 레벨 일병 롤로아로 13.10.14 10:01 답글 신고
    결국 현기차는 망조로 가는건가요?? 인테리어만 삐까뻔쩍해지고 차수준은 조만간 짜장면이나 카레 나라한테 밀릴지도....
    현기차는 여러대 타봤지만 갈수록 실망이 더해가네요
    정말이지 이말이 딱맞는듯 'simple is best!!' 제발좀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10:22 답글 신고
    현기는 실내공간을 더 넓게 하기 위해 엔진위치가 지나치게 앞으로 나와있어서 전윤거가 후윤거보다 작은게 가장 큰 이유라고 하는데요. 현기 기술력이 그정도니 아직 해결을 못하고 각종 차들이 피쉬테일 현상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습니다.
  • 레벨 상병 내마지막사랑 13.10.14 11:33 답글 신고
    마지막 벽쪽에 부딪힐때 이미 여러차례 차량 사고가 난듯한 긁힘 부분이 보입니다 커브구간 도로상황에 이유도있어 보입니다
  • 레벨 중위 1 태백호 13.10.14 15:56 답글 신고
    중요한건 저정도 속도에 1시~2시 방향밖에 안되는 커브길에서 저리 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피싱테일이 맞든 아니든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위 상황에서 차가 저리되면 안되죠. 뭔 운전미숙이네 핸들을 틀어서 그렇네 하는 분들은 참 답없는 분들이시고~

    분명 차량이든 그 외 환경변수든 문제가 있긴 있네요.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19:36 답글 신고
    직접 경험해보지 못하면 피시테일이 어떤 현상인지, 신조어기때문에 생소하고 잘 감이 안오시리라 믿어요.
    인터넷에 피시테일, 피쉬테일 등 유사하게 검색하시면 정보 찾으실수 있습니다.

    인터넷 자료보니 시속 100키로 미만에서도 많이 일어나며, 급핸들 조작 아니어도 피시테일이 걸리네요.
  • 레벨 중사 3 용다섯마리 13.10.14 16:15 답글 신고
    현대 베라크루즈 4륜 타는데요,

    제가 볼 때 현대차들의 특징이 무게 중심이 높은데, 그걸 효과적으로 컨트롤 못하는 느낌이에요.

    느낌상으로는 뭐랄까, 차체가 높이 솟구쳤는데, 그 범위가 커서 무게중심이 확 흔들리는 느낌?

    그러니까 차가 원하는 컨트롤하기가 어려운 듯한 느낌이요.

    제 차도 커브에서 4륜에 꽤 넓은 차폭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어떨때는 휘청 거릴때 있습니다.

    한계치를 살짝 넘으면 허둥대요. 참고로 한계 범위 내에서는 고속으로도 꽤 잘달립니다.

    속도 고저와 상관없이 물리학적으로 상당히 민감한 컨트롤이 필요하고, 대충 돌았다가는 큰일날 느낌 받습니다.

    차가 딱 도로에서 크게 붕 떠서 허둥대는 느낌 없도록 컨트롤 해야 되더라구요.

    글쓴이께서 쓴 느낌은 조금 다를 수도 있겠지만,

    어찌됐든 현대차는 저속에서는 편하게 잘나가는 차지만,

    고속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좁은 한계치 내에서 민감하게 잘 다루지않으면 안되는 불편한 차가 되는 느낌이에요.

    베라도 하체 적당히 세팅한 놈하고 순정인 놈 하고 완전히 하늘과 땅차이의 느낌을 줍니다.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18:20 답글 신고
    피시테일로 베라크루즈 몰다가 사고나서 수리비만 1400만원 나온 분이 계세요~ 물론 자차 처리해서 보험으로 해결했지만 지금도 미스테리라고 말씀 하시더군요~ 4륜구동차도 뭐가 문제인지 참...사고에 비해서 차가 튼튼해서 부상은 없었다고 하지만 현대 베라크루즈도 피시테일을 피해갈수 없나보네요
  • 레벨 훈련병 밝은날 13.10.14 18:09 답글 신고
    영상보니 속도도 빠르지 않고 커브길에서도 급핸들현상이 느껴지지 않는데 진짜 아반떼MD 부터 문제 많네요
    정말 무섭네요· 한번 집중적인 주제로 공중파에 알리시고 더이상에 피해자들이 운전자과실이라는 꼬리표가 없어지게 선도해주세요 대기업과 싸우려면 힘드시겠지만 더 좋은 품질의 자동차를 설계하기위해 누군가는 앞장서야 할것입니다
    힘내시고 건강이 재산이니 건강부터 챙기세요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19:26 답글 신고
    조언 감사합니다.

    사고당시 과속했다면 억울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에어백 안터짐 및 시동꺼짐, 급발진, 물새는 현상 등 시종일관 차에 결함없다며 리콜조치하지 않는 현기차에 대해 화가 날 뿐이고,
    위에 피쉬테일 관련 영상을 하루전에 링크 걸어놓았는데, 카페회원만 볼 수 있게 바로 변경이 되었더군요.

    우리나라는 에어백 센서위치에 정확히 충돌한 사람이 없나보네요.
    재판에서 단 한명도 승소한 사람이 없는거 보니...

    자국민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레벨 대령 1 아림76 13.10.14 18:14 답글 신고
    비가올때 커브구간 빈번히 발생됩니다.
    거의 빙판길 느낌하고 같습니다.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19:16 답글 신고
    비는 안왔습니다만... 비왔을때 좌우로 몇회 요동치는 피쉬테일 걸린 사람도 있는데, 빗길이고 블랙박스 영상 및 증거자료가 없어서 자차처리하고 그려러니 하고 넘어갔다고 하네요.
  • 레벨 훈련병 joo3244 13.10.14 18:28 답글 신고
    최근 현기차 피시테일 현상이 많다고 하네요. 한번 읽어보세요.
    http://www.testdrive.or.kr/index.php?document_srl=1759430&mid=qna
  • 레벨 병장 Minhee 13.10.14 19:14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1 카가 13.10.14 21:25 답글 신고
    트렁크에 쌀한가마니 태우고 다녀야겟어요
  • 레벨 병장 Minhee 13.10.15 08:37 답글 신고
    그러게 말입니다.
    사람을 조수석에 태우지 마시고, 뒷자리에 가급적 앉도록 하시거나
    기름을 풀로 채워서 다녀야 할듯 싶어요.
  • 레벨 일병 못난인생 13.10.14 23:25 답글 신고
    뒤쪽 갤리퍼 간혈적 고착증세 나타나셧나봐요 그래서 커브트실때 뒤가 돌면서 요동치신겁니다
    당연 간혈적이라 지금 확인함 또 정상나올거구요 보면 그래서 커브길 뒤가 돌면서 사고나신분들 꾀됩니다
  • 레벨 훈련병 알로하k 13.10.14 23:37 답글 신고
    알바 들통났습니다... 알바는 여기서 하시지마시고 편의점에서 하시는게.....
  • 레벨 훈련병 알로하k 13.10.14 23:32 답글 신고
    현대차 망해라.... 정말 대박.... 이래가지고 차살수 있을지.... 모든분들 차 구입하실때 현대차는 피하고 사세요..... 친구분이나 지인들에게 모두 이런 내용들을 알리셔야 다시는 현대차를 구입하지 않을듯합니다.. 저도 현대차인데 조만간 팔 생각입니다...ㅠㅠㅠㅠ 대박....ㅠㅠㅠ 현대차 망해라...망해버려...ㅠㅠㅠ
  • 레벨 병장 Minhee 13.10.15 08:40 답글 신고
    정말 품질 개선해야할 필요가 있어요. 옵션 만들어서 수익내기에만 주력할것이 아니라
    이런현상으로 크게 사고나니 정말 님같은 생각 간절히 듭니다.
  • 레벨 하사 1 블루큐라소먹어 13.10.15 00:54 답글 신고
    전에 피쉬테일 TV에서 방송하는거봣는데 주행중 차선변경하면서 살짝브랙 밝았는데 피쉬테일 현상 일어나더라구요
  • 레벨 병장 Minhee 13.10.15 09:49 답글 신고
    인터넷 자료 찾아보니, 꼭 피시테일이 급브레이크, 급핸들, 과속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어서 근본적인 설계에 원인이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피시테일 사고는 제 2차사고가 다발적으로 일어나므로 내차만 뽑기 잘했다고 해서 사고 안나는게 아니니,
    기업이 이점 유념하여 품질개선에 더욱 힘써야 할 것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아청2 13.10.15 09:53 답글 신고
    사고 당하신분 빨리 완쾌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국산차량제품이 예전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또 예전에 비해서 안전장치도 많이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맞습니다. 인정합니다. 그러나 차량가격도 엄청 비싸졌죠. ㅡㅡ;;
    실적시즌마다 현기는 얼마를 벌었네 합니다. 국내에서 파는 이익은 미주에서 파는 손실분을 매꾸고 남습니다.
    현기차는 자국민을 호객님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사고나면 쌩깔래... 한국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도 믿지 못하겠습니다.
    믿지 못할 국산차보다는 믿음 가는 외국차를 선호하겠습니다.
    한번 속으면 속인놈이 잘못입니다. 두번속이면 속인놈도 속은자도 잘못입니다.
    세번네번 속으면 ㅋ 속인놈보다 속은놈이 더 바보이며 잘못입니다.
    현명한 소비자가 되세요. ㅋ
    투표할 때는 사기정당, 사기군 후보자에게 투표하지 마세요. 똑똑한 유권자가 되세요
    두 귀태정부 mb정부 ㅂㄱㅎ정부를 규탄하며
  • 레벨 병장 Minhee 13.10.15 14:3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국토부의 현기차 감싸기 + 국민들의 현기차 사랑??
    으로 전세계적으로도 유래없는 한 회사의 자동차시장 독과점은 더 견고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 공식 연비 또한 과장이라고 미국과 국내에서도 소송을 당했지요.

    . 현대차 연비과장 집단소송 美원고 측과 합의
    http://news1.kr/articles/1027734

    . "현대자동차 연비 과장"… 국내서도 집단소송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82038

    언제쯤 국민은 제대로 된 자기 권리를 찾을 수 있을런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 레벨 훈련병 밝은날 13.10.15 10:31 답글 신고
    현대자동차 정신차리세요
    1등이라고·자만하다하다 큰코다칩니다~
  • 레벨 간호사 equuse 13.10.15 12:28 답글 신고
    차량에 대한 불량을 논의 할려면 차량에 대해서 많이 공부하시고 하셔야 할듯 합니다.
    일단 nf는 토션빔 타입이 아닌 멀티링크 입니다.
    영상만 봐서는 절데로 누구의 잘못인지는 알수 없지만 도로의 결함(모레나 기름이 흘러 있는 등)인지 차량의 결함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글쓴님 평균치를 보셔야죠 nf가 저런식의 결함이 있었더라면 여러동호회 및 국토해양부에서 조사가 들어갔을것이고 절데로 5년넘게 판매를 계속하진 않았겠죠.
    차량은 원조프레임을 차제로 개발되는 것이기 때문에 멀티링크를 토션빔으로 토션빔을 멀티링크로 바꿀수는 없습니다.

    토션빔 차량인 아반데, 포르테,벨로스터,k3 등등 수많은 사람들이 운전을 하고 있지만 인터넷에 소개된 몇가지 예를 제외하고는 문제가 없습니다.
    위차량들은 평균적인 사람들을 위해 제작된 것이지 공도위의 레이서를 위해 제작된 차량은 아닙니다.
    저같아도 제가 공도에서 쏘는 스타일이면 토션빔 차량인 위차량은 절대 구매하지 않을것입니다.

    장사꾼들이 평균적인 사람들이 잘 타고 다니는데 몇몇 개인을 위해 차량을 바꾸고 원가를 올리진 않겠죠?
    당연한거 아닙니까.

    자 결론적으로 글쓴님은 일단 차량을 잘 알지도 못하고 클레임글을 쓰신겁니다.
    둘째 위영상으론 절대 차량의 결함인지 운전자의 결함인지 도로의 결함인지 모릅니다.
    글쓴님의 차량인 NF는 멀티링크 방식이라 토션빔보다는 피쉬테일 현상에서 보다 안전하다 입니다.
    nf는 전자식이 아닌 유압장치를 쓴 파워스티어링 입니다. 그렇기에 스티어링 결합이 날 확률이 전자식보단 거의 없다고 해야 합니다.

    클레임을 하던 컨플레인을 하던 좀더 공부를 하신후 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병장 Minhee 13.10.15 14:06 답글 신고
    예~ 옳으신 말씀이십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제가 사고난 경위가 이렇고 계속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듣고 공부하고 있는 중이며,
    사고나신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올린 것입니다.

    토션빔, 멀티 링크 중 NF 가 멀티링크라고 하지만, 멀티링크라고 피쉬테일 현상이 안나는건 아니더군요.
    어떤 분은 각 부품의 문제보다 기술력 문제라는 분들도 계시구요.

    피시테일에 관한 동영상들을 보면 특정 회사 제품에서 이런 현상이 일어나니 그게 문제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좌우로 요동치는 피시테일 현상이 NF 소나타 뿐만 아니라 각 차종에서 나타난다는것이 문제입니다.
    뽑기를 잘못한 제가 잘못인가요?

    현기차중 유독 아반떼 MD 에서 피쉬테일 많이 일어나는건 전부가 소비자 과실인가요?
    왜 설계부분에서 잘못된 부분을 소비자가 부담을 안아야 하는지요.

    그런 현기차에 대한 여러가지 불만이 누적되어서 흉기차니 소비자가 호갱이니 하는 질탄을 받는 것입니다.

    잘못된 부분을 인정을 하고 고객 만족 경영을 할 수 있는 기업이 되었으면 합니다.
  • 레벨 간호사 equuse 13.10.15 17:27 신고
    @Minhee 피쉬테일이라는 현상이 유독 아반떼에서만 생기는게 아닙니다. 더블위시본을 쓰는 F1 경기에서도 나올수 있는게 피쉬테일입니다.
    당연히 아반떼가 많이 팔렸으니 사고율도 많은것이지요...
    제가 현대차를 좋아라는 하지만 어이없는걸 걸고넘어 갈땐 저도 현대차의 편이 아닙니다만...
    지금 민히님께서 제기하는 결함은 제가 봤을대 99% 현대차 잘못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드라이버의 실수이거나 노면이 함정일듯 합니다.

    하도 사람들이 현대차를 까데니까 민히님도 이런사고후 그러시는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우리나라 점유율 1위의 메이커 인데 이런 결함이 있었으면 1위할수 있었을까요?

    좀 답답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반 아고라에선 통할지 몰라도 자동차 해박한 전문지식이 많은 보배에선 님글 안통할듯 합니다.
    다시한번 자세히 생각해 보시길 바랍나다.
  • 레벨 훈련병 aorskfek 13.10.16 18:33 답글 신고
    향남IC에서 진입해서 저 길로 저 방향으로 매일 퇴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기가 오르막과 커브가 상당히 더럽게 결합되어있고 급커브 주의 표시도 안되어 있어서

    항상 사고가 많이나는 구간입니다. (사고 흔적이 끊이지 않음)


    제가 봤을 땐

    제가 좀 쏘고 다녀서 피쉬테일 특성도 알고 뒷털린 적도 여러번 있었는데

    블박영상은 피쉬테일을 일으킬만한 속도와 조건도 되지 않습니다.


    오르막에서 내리막으로 급커브 구간에서 차선이 넘어가 핸들을 꺽고 다시 꺽고 꺽다가 차가 돈 것으로 보입니다.
    - 1차 방향전환으로 봤을 때 어느정도 언더스티어 영향이 있었고 그게 시발이 되어 스티어링 조작자체가 털린 것 같습니다


    제 차 기준으로(임프레션 앞 235 18 50 / 뒤 225 18 50)


    저 구간 네비 94키로가 한계입니다.



    차 마다 특성은 다르겠지만 피쉬테일 같은경우는 차의 뽑기 문제가 영향을 거의 주진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륜구동 특성 & 차량 고유의 설계상 임계값이 발생했을 때 어느차나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발생합니다.


    결론은 해당 영상은 피쉬테일이 아닌 것으로 보이네요..
  • 레벨 훈련병 밝은날 13.10.18 09:46 답글 신고
    핸들이 조작이 안되고 물고기 꼬리처럼 좌우로 계속 움직이는 증상은 피시테일 맞습니다.

    유독 아반떼 MD에서만 나타나는 이유는 어떻게 설명할껀지?

    차량가격은 점점 올려왔는데 결과적으론 고속주행시 다수가 불안함을 느끼는데서 오는거죠

    1800-2000씩 주고선 그런 불안함을 느끼게 한다는건 세팅의 문제죠.(즉 현대 책임)

    돈받고 차 그지같이 만들었다는 반증이구요.

    단적으로 그가격과 그 세그먼트 차량과 비교해보면 결론 나오죠


    사람들이 피시테일이다 뭐다 까는것도 다 이유가 있는거죠...

    "너님이 운전을 못하는거야" 라고 말할껀 아니라고 봅니다.

    운전을 못하면 그것도 차량이 감싸줘야 하는게 맞는겁니다.

    그러니까 ABS, TCS 같은 장치가 나온거 아닙니까...

    무조건 까는 사람도 있겠지만...
    맨 윗글에 현대차가 욕먹는건 다 이유가 있는건데
    내 차는 안그럼..;;; 이러면서 그러면 문제 해결이 됩니까...


    분명 현실적으로 옵션과 자산의 여유가 없어서 현대차 사시는 분들도 있을꺼구요

    정보가 없어서 모르고 사시는 분들도 있을꺼구요

    다 비교해봤는데 맘에 들어서 사시는경우도 있구요

    다 자유죠...

    그리고 책임은 본인이 지면되는거죠.

    맘에 들면 계속 현대차 타시면 되는거고
    맘에 안들면 돈을 더 지불하시던지 옵션을 포기하면 해결되는 단순한 문제죠.

    저처럼 현대차 만행을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들은 안사겠죠..
  • 레벨 일병 못난인생 13.10.17 22:01 답글 신고
    워메 아직도 이러구 계시네 도로여건과 운전자 차량정비및 노우화 복합 일어난거 같은데
    무사고 몇년운전하셧다 하는데 그럼 30년 무사고 운전자 주행하다 사고 안납니가 운전을못해서 사고나는가요? 아차하다 가는거지 6만키로 띠셧다고 세차나 다름없다 하시는데 nf초기모델이면 7년8년됫을건데 그동안 차량 정비정검 철저히 하셧다생각하십니까 차는 너무 안타도 망가지는거에요 킬로수 적다고 좋은거 아닙니다 기계는 어느정도 굴려줘야 제성능 발휘하지 넘 안써도 녹쓸어요피쉬테일이란 확실한 증거잇으세요? 왜자꼬 무조건 이유없이 차량결함이라고만 생각하시는지 안타깝습니다
    링크 올려놓은것도 다 방식이 틀린차 결함 난거 올려놓고 보라고 비교하라고 하시고 올릴려면 유압식 ,멀티방식 차량 똑같이 털리는걸 올리시던가 먼 방식 자체가 틀린차들 결함 난거 올려놓고 머라머라히지마시고
    어찌 차를 님 입맛에 맞처서 생산합니까 차량이 뷔폐입니가? 경주용차량 몇십억식 하는다 경기띠다 털려서 업허지는거안보세요? 그사람이 운전 못해서 ? 베스트 드라이버가 그커브 돈다고 업어질까요? 미세한실수와 도로여껀에따라 털리고 하는건데 그 레이서 차량 결합차량가지고 경기띤거네요 ? 몇프로정도라도 싱빙성잇는걸 올리고 결합이니 아니니 운운해야델듯합니다
  • 레벨 훈련병 하이네켄77 13.10.18 16:35 답글 신고
    제가 운전 전문가는 아닙니다만..
    정말 무시무시 하네요..
    저한테 이런일이 벌어진다면..
    그렇다면..쉐보레나 르노삼성을 사야 되나요?
  • 레벨 대령 1 빵빵마티즈 13.10.18 17:24 답글 신고
    저 도로에 사고흔적에 딱 !!

    저 도로가 먼가 결함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 레벨 병장 Minhee 13.12.23 11:18 답글 신고
    제가 아는 지인도 얼마전 피쉬테일로 핸들이 마음대로 움직이고 브레이크 안밟혀서 국도에서 사고나서 6중추돌사고에 큰사고를 당했습니다. 보상은 해주겠다고 하며, 사람들한테 얘기하지말라고 현기측에서 각서 받았다고 하네요.
    나만 현대기아차 안타면 되는게 아니라 제2의 피해자들이 발생하여 더 큰문제가 생기는 이러한 현상을 더이상은 보고만 있어서는 안될듯 싶습니다.
    피쉬테일로 누구는 보상해주고 누구는 보상안해주는건 어떤 형평성 기준인가요?
    발벗고 나서서 대항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수 밖에 없네요.

    고속주행에서 핸들이 자기 멋대로 좌우로 왔다갔다 움직이고, 그 상황에 브레이크가 안밟히는 현상의 자동차는 도대체 어떻게 설계되어 만들어지기에 자동차라고 만드는건가요?
    피해자들과 함께 법적대응하여 소비자의 권리를 찾아야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철골 14.04.15 09:40 답글 신고
    피시테일 피해에 대한 글을 검색하다 글을 잃어보고 댓글 답니다 저또한 2014-03-29 날 피시 테일 현상을로 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 장소는 남김천 ic부근 오르막길에서 사고가 났구요. 다행히 안전벨트를 메고 있는 상황이라 큰 인명피해는 없습니다. 사고 난후 현대차에 전화를 걸어 차량결함에 대해 조사를 해돌라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대차에서 돌아오는 답변은 이차량에는 vdc 차량제어장치가 달린 차량이 아니라서 현대차에서는 보상이 절대 안된다고 단호히 말하더군요. 그리고 차량 수리해서 조심히 안전운행 하면서 타라는 어이없는 개소리를 하더군요.

    사람 목숨이 왔다갔다 했는데... 현대자동차라는 대기업에서 대응하는게 이정도라는게 납득이 가질않더군요...

    이글을 보신다면 답글을 보내주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후 어떻게 처리 됐는지 궁금 하네요. sdj501@naver.com 부탁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철골 14.04.15 09:40 답글 신고
    피시테일 피해에 대한 글을 검색하다 글을 잃어보고 댓글 답니다 저또한 2014-03-29 날 피시 테일 현상을로 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 장소는 남김천 ic부근 오르막길에서 사고가 났구요. 다행히 안전벨트를 메고 있는 상황이라 큰 인명피해는 없습니다. 사고 난후 현대차에 전화를 걸어 차량결함에 대해 조사를 해돌라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대차에서 돌아오는 답변은 이차량에는 vdc 차량제어장치가 달린 차량이 아니라서 현대차에서는 보상이 절대 안된다고 단호히 말하더군요. 그리고 차량 수리해서 조심히 안전운행 하면서 타라는 어이없는 개소리를 하더군요.

    사람 목숨이 왔다갔다 했는데... 현대자동차라는 대기업에서 대응하는게 이정도라는게 납득이 가질않더군요...

    이글을 보신다면 답글을 보내주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후 어떻게 처리 됐는지 궁금 하네요. sdj501@naver.com 부탁드립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