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2 알원라이더 16.01.04 07:42 답글 신고
    수화물벨트때문에 난리였네요..
  • 레벨 상사 1 여기서나가야겠어 16.01.04 11:43 답글 신고
    3일이 인천공항 개항 이후 최다 이용객(출발+도착)이라던데, 착륙 후 게이트 접속도 못 하고 유도로에서 기다리더군요.

    게이트 접속 대기 시간이 10분이라고 방송할 때는 안 더듬더라고요. 원래 말 더듬는 기장인가 싶었는데 말이죠.
  • 레벨 하사 1 Targetspd 16.01.04 20:46 답글 신고
    출발지연이 오로지 항공사의 의지로만 결정 되는건 아니고.. 이유는 몰라도 클리어런스 자체가 늦게 나올 수도 있고.. 제주도 상공에서의 선회 또한 관제기관에서 항적분리를 위해 지시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게 확신을 가지고 계시다가 알고보니 기체결함이 없었으면 뭐라고 말씀하실 건지요...^^
  • 레벨 상사 1 여기서나가야겠어 16.01.04 23:50 답글 신고
    환승장사 하겠다고 만든 허브공항이 안개 좀 낀다고 통제된다는 말도 안되는 얘기를 떠드니 한숨이 절로 나오네요. <-- 이게 제가 이 글을 쓴 문제의 핵심입니다.
    정보 통제는 인정하지만 어느 정도 그럴싸한 핑계를 대라는 겁니다.
    애초에 탑승포기 승객이 나와서 지연된다면 안개 핑계를 댈것도 아니거든요. 그대로 방송하면 되는데요.

    클리어런스를 말씀하시는데 KE642,KE644는 괜찮았고 OZ752만 클리어런스가 늦게 나올 수도 있나요?
    셋다 SIN->ICN입니다. 창이공항에서 다른 비행편들 이륙은 정시+30분 이내에 이뤄졌습니다.

    무엇보다도 짜증났던 건 명쾌하게 한 문장으로 방송을 해야지 승객들에게 믿음을 줄텐데, 하기 방송 하기 전 두 차례의 지연 안내 방송에서 너무 더듬었다는 겁니다.
    더듬는 방송도 세 번 들으면, 그것도 모국어로 더듬으면 무슨 신뢰가 갈까요?
    뻥이든 사실이든 기상이 문제라면 승객이 기상이 문제라고 믿게끔 해야죠. 그게 기장의 업무 아닐까요.
    항공안전의 가장 큰 적은 항공사 자체라고 봅니다.
    조종사로 하여금 무리한 운항이나 실수를 하게 만드는 항공사. 정비가 불충분한데도 자기들끼리 공유만 한채로 비행을 강행하는 항공사.
    환승장사로 돈 벌어야하는 항공사가 원래 6시15분 착륙인 항공편에 CATIIIb 없는 조종사를 투입했다면? 이건 그냥 ㅂㅅ 인증인거죠.
  • 레벨 하사 1 ESCALADE 16.01.04 21:21 답글 신고
    탑승포기 승객이 나와 모든 승객이 보안검색 다시 하고 내린다는 승객 짐도 내려야하고.. 벌써 이시간만 해도 이륙이 두어시간 늦는건 어쩔 수 없는 것 같고요. 애초에 안개 때문에 이륙이 어렵다? 글쎄요... ILS CAT III자격이 없어서 이륙을 못한다?
    충분히 가능성은 있지요. 가령 기종전환을 하게 될 경우 해당 기종에 대한 CAT III를 새로 취득해야 한다더군요.
    제주에서 잠시 홀딩시키려 했던 것은 당일 인천공항 수하물 물류시스템 마비로 공항에 난리가 나서 멀리서부터 접근을 통제하기 위한 것이었을수도 있습니다. 보통 인천공항에 내리지 못하면 2순위가 제주니까요.
  • 레벨 상사 1 여기서나가야겠어 16.01.04 23:54 답글 신고
    네 줄 견장 두 분이 조종사로 탑승했습니다. 연배는 두 분 다 50대.
    CATIIIb가 없어서 지연됐다면 이건 항공사가 멍텅구리라는 반증이죠. 한국 국적사의 인천공항 항공편은 환승 여객이 꾸준히 있는데도 CATIII 없는 조종사를 투입한다니요. 실제로 비즈니스 탑승교로 1등으로 내리는데 환승 항공편 안내를 위한 직원들이 여섯명인가 나와서 기다리고 있더군요.
    그리고 제주에서 홀딩한 비행기는 OZ752가 전부입니다. OZ752가 찍혔나 봅니다. 다른 항공기는 냅두고 OZ752만 홀딩 시키는 걸 보니.
    항적확인 다 해봤습니다.
    인천공항에서 홀딩한 비행기는 KE720도 포함해 딱 둘입니다.
  • 레벨 하사 2 bandbandd 16.01.05 00:19 답글 신고
    짜증나셨겠네요.. 토닥토닥
  • 레벨 상사 1 여기서나가야겠어 16.01.05 00:20 답글 신고
    아시아나 한국인 기장들 한국어 방송 훈련 좀 시켰으면 합니다.
    어떻게 영어 방송보다 한국어 방송을 못할 수가 있는지.
  • 레벨 준장 애널라이프 16.01.19 08:48 답글 신고
    ㅎㅎㅎㅎ
  • 헌병 보배드림 16.01.05 09:41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