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간 주신 말씀 참고하여 원활히 해결하였습니다.
네비 및 블박 매립시 오류로 인한 스타트 버튼 간섭에 의한 시동 꺼짐으로 잠정 결론 내리고
수리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고장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원본글은 GM의 요청으로 본 글로 수정합니다.
안녕하세요.
그간 주신 말씀 참고하여 원활히 해결하였습니다.
네비 및 블박 매립시 오류로 인한 스타트 버튼 간섭에 의한 시동 꺼짐으로 잠정 결론 내리고
수리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고장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원본글은 GM의 요청으로 본 글로 수정합니다.
시동꺼짐 고질병 못잡네
캡티바...
그리고 말리부 디젤 그러더니
이젠 트랙스까지
현기까줘야 바뀐다매 쉐보레는?
현기 판매량의 10/1도 안되는데 이런결함
나오믄 가루만들어야 이런일 안생기지ㅋㅋ
이런 현상은 아주 간단하게 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배터리 단자, 휴즈박스 본선 체결상태, 차체 그라운드 라인 체결 상태의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점검해 보세요..
아 제차는 05년식 스포티지 입니다
제 경우는 5~6년전 신호대기 등등 주행 후 정차시에 시동이 여러번 꺼졌습니다 결혼 준비중에 함찾으러 압구정동 갔다가 도로 한복판에서 시동이 꺼지고 시동이 안걸려 57분 교통정보에도 나오는 난감한 일을 당했습니다.
사업소 여러군데를 돌아다녀도 스캔 해보면 정상이다 항상 현기차사업소 단골멘트를 받았죠
그 후 한사업소 팀장이란 사람이 EGR벨브의 문제라는 진단을 하고 갈았습니다. 갈고 나오는 길에 신호대기 받고 시동이 또 꺼졌습니다 꺼지자 마자 시동걸라는 노력안하고 바로 레카띄워서 사업소 보내서 스캔해보니 연료분사센서의 문제로 나오더라고요...
그 이후 지금까지 문제없이 잘 타고 있네요 그래도 한번 문제를 격고나니 언제 또 시동이 꺼질까..고속으로 달리다 시동이 꺼지는것은 아닐까.. 항상 불안한감은 떨쳐버릴 수 없네요
신차이니 차량 교환이나 환불이 답이긴 하지만
제 차량과 비슷한 경우라 도움이 되실까하고 답글달아봅니다
터빈소리 휘파람소리가 많이나나요?
그답이 참 답답한 소리만하죠 ㅎㅎㅎ
연구소 직원 불러바야 정비적인 부분 확인 안해주고 정상범주에 증상인건지 정상범주 증상이 아닌건지만 판단 해줍니다.
대응 방법은 증상 나올때마다 콜센타 긴급출동으로 접수하세요 이력을 무조건 남겨놔야 합니다.
예로 배터리 방전 긴급출동으로 2-3회정도 부르고 서비스 들어가면 일반 보증기간에 배터리 무상으로 갈아줍니다.
내 07년식 카렌스는 당시 시동꺼저서 성수사업소갔는데
그사람들 하는말이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고 노즐청소했으니 시동꺼지면 다시오랍니다
자기들도 원인을 모르기때문에 하나씩 잡아가는 방법뿐이 없다는......
차 두고가라는데 대차도 안되고 당시 차가없으면 일을 못해서 어쩔 수 없이 가져왔었져
역시나 또 꺼지길래 영맨한테 이야기했더니 어떤 정비하는분 데리고와서
부품갈더니 그때부터 괜찮아 지긴 했네요
그때 동호회에서도 시동꺼짐으로 난리가 났었져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왜그렇게 조용히 넘어갔었나 모르것넹
제 친구도 올란도 타는데 비슷한 증상으로 입고 시켰었는데 배선계통 싹 수리해줬다고 하더군요.
본 사건 발생 후 하루이틀이 지나니 마음이 좀 누그러지긴합니다.
그래도 적극적으로 대응해야죠 머. 권리니깐요.
운전자 속상할텐데 그런말 하지 말라고 하면 현대차 입사도 시켜주고.
헌데 요번 1.6엔진 문제 엄청 많던데...
요소수 먹는차 한두대가 아니고 영상처럼 시동꺼짐도 빈번하고....ㄷㄷㄷㄷ
2.0산게 천만다행이네요
차주분 힘내시길...
흉기였음 나몰라라 그냥 정상입니다. 그냥타세요 했을텐데...
사제 네비 매립의 경우 스타트 버튼 쪽 몰딩을 탈거 후 작업하고 다시 결합하는 방식인데
이 과정에서 몰디이 제대로 결합이 안되어 몰딩의 모서리 부분등이 완전체결이 안되서 엔진 스타트 버튼과 간섭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쪽지 주세요. 제가 아는 부분이라면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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