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빠라느니하는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조심스럽지만...
현대차가 배출가스를 속인게 아니고 현재 유럽에서 시행하는 유로6라는 기준의 검사법이 문제인거죠..
완성차업체들 중 대부분이 그 검사방법 기준에 맞춰서 제품을 만들었고 그걸 실제 주행으로 시뮬레이션해서 측정해보니 저 난리가 난겁니다.
그리고 거기서 진짜 디젤엔진을 제대로 만드려고 노력한 회사들(비엠이나 벤츠 정도?)을 제외하고는 죄다 기준치 이상이었다는게 팩트죠.. 현대가 배출가스를 속였다고 하는건 현대가 그저 싫어서 하는 말일뿐인듯하네요..
저는 오히려 그 기사를 보면서 현대보다 더 기술적으로 낫다고 알고 있었던 브랜드(닛산이나 볼보 등)들이 디젤차량이 현대보다도 더 배출가스가 높게 나온 업체가 있다는 사실을 보고 현대가 평균은 하나보네... 하고 생각했었네요..
폭스바겐 사태 덕분에 새로운 측정법의 도입이 더 앞당겨진다고 하니 이제 완성차업체들은 난리가 나겠군요..
BMW처럼 이미 클린디젤 연구에 많은 공을 들였던 업체는 그나마 다행이지만 당장 현대도 그렇고 적게는 몇배에서 십몇배까지 나온 업체들은 그거 해결하려면 돈좀 들여야할듯...
틀리던데요. 그부분은 사기가 될수없는게 엑셀을 밟는 양에따라 출력을 제어하는 부분인데....
에코모드는 결국 더 많이 밟아야 노멀모드의 출력이 나는 경우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저속구간에서 엑셀을 밟는 양의 조절을 쉽게할수있고 급출발 급가속을 줄일수도 있습니다.
눈으로도 상태를 보면서 연비운전에 신경쓸수도 있는 부분이고....
헌데 문제는 에코모드로 차가 안나간다고 더밟으면 그넘이 그넘입니다. 토루묵이지요.
분명 에코모드 노멀모드랑은 차이를 가지고 있고 답답해도 에코모드를 잘따르면 연비는 올라갑니다.
뭐 노멀모드로 에코모드처럼 출력을 조절하며 운행하면 당연히 연비가 좋아집니다.
얼마나 올라가는지는 상황이나 운전자의 습관에 달린것이라고 봅니다.
고로 사기가 아닌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기능일뿐 사기는 아닌듯 합니다.
현대차가 배출가스를 속인게 아니고 현재 유럽에서 시행하는 유로6라는 기준의 검사법이 문제인거죠..
완성차업체들 중 대부분이 그 검사방법 기준에 맞춰서 제품을 만들었고 그걸 실제 주행으로 시뮬레이션해서 측정해보니 저 난리가 난겁니다.
그리고 거기서 진짜 디젤엔진을 제대로 만드려고 노력한 회사들(비엠이나 벤츠 정도?)을 제외하고는 죄다 기준치 이상이었다는게 팩트죠.. 현대가 배출가스를 속였다고 하는건 현대가 그저 싫어서 하는 말일뿐인듯하네요..
저는 오히려 그 기사를 보면서 현대보다 더 기술적으로 낫다고 알고 있었던 브랜드(닛산이나 볼보 등)들이 디젤차량이 현대보다도 더 배출가스가 높게 나온 업체가 있다는 사실을 보고 현대가 평균은 하나보네... 하고 생각했었네요..
폭스바겐 사태 덕분에 새로운 측정법의 도입이 더 앞당겨진다고 하니 이제 완성차업체들은 난리가 나겠군요..
BMW처럼 이미 클린디젤 연구에 많은 공을 들였던 업체는 그나마 다행이지만 당장 현대도 그렇고 적게는 몇배에서 십몇배까지 나온 업체들은 그거 해결하려면 돈좀 들여야할듯...
좋으신가봐? 한명만소송걸었데 ㅋ
에코모드는 결국 더 많이 밟아야 노멀모드의 출력이 나는 경우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저속구간에서 엑셀을 밟는 양의 조절을 쉽게할수있고 급출발 급가속을 줄일수도 있습니다.
눈으로도 상태를 보면서 연비운전에 신경쓸수도 있는 부분이고....
헌데 문제는 에코모드로 차가 안나간다고 더밟으면 그넘이 그넘입니다. 토루묵이지요.
분명 에코모드 노멀모드랑은 차이를 가지고 있고 답답해도 에코모드를 잘따르면 연비는 올라갑니다.
뭐 노멀모드로 에코모드처럼 출력을 조절하며 운행하면 당연히 연비가 좋아집니다.
얼마나 올라가는지는 상황이나 운전자의 습관에 달린것이라고 봅니다.
고로 사기가 아닌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기능일뿐 사기는 아닌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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