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량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이 없지만 너무 갑갑한 마음에 폭스바겐 보증기간 내 서비스에 관해서 여쭙고자 해서 글 올립니다.
12년도 4월에 Golf 6세대 2.0 TDI차량을 구입했으며 현재 보증은 2~3개월 가량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차량이 주행중에 자꾸 덜커덩 거려서 부산경남 딜러사 유카로 오토모빌 공식 A/S센터에 차량을 입고했구요.
차량 구입도 당연히 동일 딜러사에서 했구요. 담당 CM은 그만둔지 오래되서 연락조차 안됩니다.
작업내용을 봐도 무슨 말인지 잘 몰라 일단 요약해서 올립니다. 좀 길어도 보시고 잘 아시는분은 댓글 좀 부탁드려요.
-10월 중 차량 입고
- 2014.10.23 : 메카트로닉스 파트 수령하여 조립완료
- 2014.10.28 : 메카트로닉스 교환 후 시운전 했으나 6단에서 동력이 순간 멈추었다 다시 연결되는 듯한 증상 발생
ODIS(??) 진단시 미션 관련 결함 없다고 함
- 2014.10.31 : 증상이 간헐적이라 현재는 정상주행 확인
- 2014.11.01 : 증상 다시 발생 - 2단~3단 변속시 충격발생
어텝테이션 주행 완료 후에도 2단에서 변속시 충격 확인
발생 빈도수는 급가속시 발생함을 확인이라고 작업일지에는 적혀 있으나
제가 탔을때는 천천히 운행중이거나 급가속이나 차이 없이 발생 됐었습니다
2014.11.08 : DISS(??) 승인 건으로 멀티 클러치 교환 건 확인
미션 어셈블리 탈거 후 교환 실시
2014.11.10 : 6단 및 2,3단에서 덜커덕 거림 간헐적 증상 재확인
2014.11.17 : 3단에서 2회연속 증상 발생
동력 순간차단 현상 발생
5단에서 4단 변속 시 충격 발생
2014.11.19 : 2단 3단에서 주로 오르막 주생시 순간적으로 변속 충격 발생
충격 발생으로 동영상 촬영자까지 흔들림
충격을 영상으로 촬영하기가 어려우나 최대한 2회정도 증상이 분별되어 관련동영상 준비해 TSC에 기술문의 실시
현재 미션 내부 결함으로 사료되나 TSC 답변 대기중.
2014.12.02 : TSC미션 승인. 및 파트수령 후 작업 임시종료.
2014.12.05 : 미션 교환 후 시운전 실시
2014.12.16 : 변속 원활하며 변속 충격 없음 / 정상 확인
주행 중 엔진부조가 일어난다고 함
ODIS(?) 진단 시 관련 결함 없음
관련 TPI(?) 검색 시 없음
차량 연료 품질 의심되어 연료 탱크 내부 확인작업 실시
연료 펌프 탈거 시 내부 필터에 다량의 이물질 확인
탱크 내부 소량 이물질 확인 후 연료 배출 후 탱크 내부 세척 실시
연료펌프 장착 된 필터링 부위 세척 실시. 연료필터 탈거 후 내부확인시 특이점 없음.
2014.12.18 : 경유 재주입 후 시운전.
20여분 주행 중 부조현상 확인.
연료 내부 불순물로 인한 연료 라인 데미지 가능성 있어 연료라인 관련 파트 점검 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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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인젝터 4개 테스트 파트로 교환 전 담당 어드바이저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연료 관련 문제인 것 같은데 경유 고급유를 쓰는지 그냥 일반 경유를 쓰는지 묻더군요. (저는 일반 주유소 경유를 씁니다.)
여튼 연료관련 문제기에 보증이 안된다며 안내를 하더군요. 독일 본사 방침이랍니다.;;;-0-;
(혼유도 아니더라도 일반 주유소 디젤을 넣었을 시 그 디젤에 문제가 있으면 고객 책임이라는 거겠죠.)
(상기 독일 본사 방침대로라면 디젤에 문제가 있는지 누가 어떻게 증빙합니까... 우기면 장땡 아닌가요..)
그런데 애초 상담 시 본 건과 동일 증상의 차들이 별로 없다고 안내를 받았었는데 그렇게 따지면 부산지역에서 동일 증상
으로 수리 입고된 차량이 많아야 정상이 아니냐고 유난히 왜 내차만 이러냐고 따지니 어드바이져도 딱히 반박은 못합니다.
(부산시 매달 폭스바겐 평균 판매 대수가 150대가 넘습니다....)
일단 어드바이저는 보증이 안되니 테스트용 부품 인젝터라도 어떠시냐고 묻길래, 문제 없냐 물어보니 테스트 부품이라도 문제는
없답니다. 어드바이져가 신경을 써주기에 일단 테스트 부품이라도 수리 후 문제가 없으면 차량 운행하는 데 지장이 없을 듯 해서 일단 요청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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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2.22 : 차량 인젝터 4개 테스트 파트로 교환 진행.
교환 후 현재 증상 사라짐 확인.
인젝터의 내부 결함으로 인해 간헐적 증상 발생 된것으로 사료됨.
작업 종료 후 차량 출고 시 어드바이저가 말하더군요. 방침때문에 연료관련 문제는 고객과실로 다음부터는 보증 받으실 수 없고
자비로 수리하셔야 된다고..... 문제가 해결돼서 차량이 출고되는 마당이니 걱정할 문제가 뭐 있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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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1차입니다.
상기처럼 차량 수리 완료 후 차량을 받아 탔는데 증상이 또 나오더군요.ㅡㅡ+++
그리고 추가적인 증상은 차량 시동 걸 시 덜덜거림이 있었습니다. (겨울철이라 그런가 하고 넘겼지만 실내지하 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었고 입고시키니 시동 시 문제를 어드바이저가 언급하더군요 / 수리 전에는 그런 적 없었습니다.)
다시 입고를 했더니 전에 안내 했던 대로 연료 관련 계통 문제로 보증 불가하답니다.
INJECTUNIT 4PCS : 430만
PUMP 1PCS : 270만
FUEL DISTR 1PCS : 85만
FUEL PUMP 1PCS : 51만
FUEL UNIT 1PCS : 36만 외
오늘 최종 정비 청구서를 팩스로 보내 주더군요. 환장할 노릇입니다. 토탈 970만 가량. 공임 합치면 1천만이 넘어가겠죠.
10월부터해서 오늘에서야 최종 청구서를 받았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납득이 되질 않네요. 어드바이저도 말단 직원이니
별 힘도 없고, 폭스바겐 코리아에 항의해보라고 하네요.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지 막막하긴 하네요.
일단 내일 다시 책임자랑 이야기를 해보긴 해야 될듯합니다. 3개월 간 증상원인을 제대로 못잡고 있는게 말이 되나요?;;;
3개월동안 못찾았던 원인을 지금 저렇게 청구비 내놓고 수리하라면 제가 정비사를 뭘 믿고 수리를 하나요.
보증기간 사비 낼 필요도 없을 뿐더러 사비를 내서 수리를 한다고 해도 차량이 완전 정상이 되는지도 의심스러운걸요.
1. 테스트파트로 교환한 인젝터를 다시 본래 제 차에 있던 인젝터로 원상복구 요청.
2. 엔진은 점검 안해봤다고 하는 것 같으니 엔진 쪽 다 다시 검사요청.
3. 또 불량 미션이 아니냐 다시 다른부품으로 전부 바꿔서 시운행 요청.
4. 연료 계통 문제가 확실한가? 다 바꿔서 시운행 해보고 확실 한 답을 달라.
(애초에 얼렁뚱당 진단안했으면 이렇게 기다리면서 마음고생 할 이유가 없었음.)
이정도를 다시 요청해 볼 생각입니다. 왜 지들이 못하는걸 그냥 고객과실로 돌리는건지.. 화만 나네요.
개인적인 여담이지만...
기존에 발생되지 않던 엔진부조화가 미션 교환 후에 처음 발생 된 것도 의심스롭고....
수리 덜된 차량을 테스트 인젝터 깔고 '다음부턴 보증안된다 안내'하고 출고시킨 뒤 덤탱이 씌우는 것 같기도 하고
미션 오진단으로 큰 비용이 들었으니 이번 건으로 만회할려는 것 같은 기분도 들고 찝찝하네요.
연료 문제니 고객과실로 돌려버리고 보증 안된다 우기면 답 없습니까 정말 ??
본인들 말로는 경유찌꺼기 관련기관 검수해서 최종적인 본사의 방침을 받았다고는 하나 그것도 하고자 하면
거짓부렁으로 결과를 만들 수 있겠죠 아마..
그냥 서로의 우기기 싸움인건데.. 개 욕지거리를 하고 싶네요 아주 그냥.
혹시 비슷한 경험을 하셨거나 앞으로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영. 거지같고 잠도 안오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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