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2 남동윤탱이 16.08.10 04:07 답글 신고
    K5 터보도 DCT인가요? 동영상만으론 자세히 모르겠네요.
    첫동영상 주행중 R넣었다 가정한다면 그러는게 정상입니다.
    두번째 동영상은 변속기 오류인지, DCT특성인지 전혀 갈피 못잡겠고요.
    만약 차체가 뒤로 이동하는상황에서 D를 넣고,급하게 악셀을 밟은거라면 충분히 재현이 가능한 상황이긴 합니다.
    지금 차량이 DCT라는 가정하에 말씀드리자면, 수동변속기에 변속과 클러치 잡는것을 자동으로 만들어 놓은것인데,그 로직이 사람처럼 매끄럽진 않아요.
    클러치를 잡아줄 상황이 안되면 놓고있기때문에 발생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출발때 보통 오토는 악셀을 나눠서 밟아도 괜찮지만,DCT일때는 허둥거리지요 RPM만올라가고, 클러치를 붙힐려다 땟다 반복하고.
    대부분 수명위주 세팅이라 클러치 붙히는 허용범위가 굉장히 타이트하게 세팅된것 같습니다.
    물론 그냥 오토라면, 저도 할말없음 ㅡㅡa
    답글 0
  • 레벨 일병 SONCJ 16.08.09 21:29 답글 신고
    차골때리네요... 차주분이신가요?
    차 던져버리고싶은 심정이시겠네요...
  • 레벨 소장 그림자이야기 16.08.09 21:58 답글 신고
    그런걸 차라고 할수 있는건가요 ㅠㅠ
    그러다 사고 나면 고객님 과실 입니다 ? 흑 흑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6.08.09 23:19 답글 신고
    dct 불량인듯 언능 수리 받으세요
  • 레벨 준장 GP380 16.08.09 23:31 답글 신고
    휴...추천하고갑니다..
  • 레벨 소위 2 남동윤탱이 16.08.10 04:07 답글 신고
    K5 터보도 DCT인가요? 동영상만으론 자세히 모르겠네요.
    첫동영상 주행중 R넣었다 가정한다면 그러는게 정상입니다.
    두번째 동영상은 변속기 오류인지, DCT특성인지 전혀 갈피 못잡겠고요.
    만약 차체가 뒤로 이동하는상황에서 D를 넣고,급하게 악셀을 밟은거라면 충분히 재현이 가능한 상황이긴 합니다.
    지금 차량이 DCT라는 가정하에 말씀드리자면, 수동변속기에 변속과 클러치 잡는것을 자동으로 만들어 놓은것인데,그 로직이 사람처럼 매끄럽진 않아요.
    클러치를 잡아줄 상황이 안되면 놓고있기때문에 발생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출발때 보통 오토는 악셀을 나눠서 밟아도 괜찮지만,DCT일때는 허둥거리지요 RPM만올라가고, 클러치를 붙힐려다 땟다 반복하고.
    대부분 수명위주 세팅이라 클러치 붙히는 허용범위가 굉장히 타이트하게 세팅된것 같습니다.
    물론 그냥 오토라면, 저도 할말없음 ㅡㅡa
  • 레벨 소장 봅애두들임 16.08.10 08:14 답글 신고
    쏘나타 .6의경우 Dct업글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같은기종이니 확인해보세요..
  • 레벨 훈련병 니니닉네임 16.08.10 11:16 답글 신고
    저도 1.6터보 차주입니다.
    "평지에서 악셀밟아도 차는 안나가고 rpm만 막 올라갈때 있는데 생각해보니 이게 변속이 느린게 아니라 N으로 걸린거 같네요"
    저도 동일증상 에코모드에서 3번 느꼈었습니다.
    현재는 노말모드로 주행중이고 노말모드에선 아직 같은증상을 느끼진못했어요
    저만 이런게 아니었군요...
  • 레벨 이등병 dpdltmrnt 16.08.10 17:19 답글 신고
    주행중 전진->후진 변속,
    주행중 후진->전진 변속시
    보호로직에 의한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으로 보입니다만..
    영상 찍기전 상황. 가속은 어찌하셨는지.. 변속은 언제하셨는지 처음부터 원테이크로 영상찍어 다시 올려보세요
  • 레벨 이등병 biotherm111 16.08.10 18:45 답글 신고
    영상만으로는 문제라고 확신하긴 어려울것 같아요
  • 레벨 상사 3 360큐빅인치 16.08.10 20:43 답글 신고
    뭐야 영상보니 주행중 R넣으면 당연히 미션보호때문에 자동으로 N 들어가고 정차하니 미션 물리고 마찬가지 두번째도 주행중 완전정차하고 미션물리는거 보니깐 미션은 정상작동한듯한데 이게 뭐가문제라는거지?
  • 레벨 중사 2 zxcvfdsa 16.08.12 07:29 답글 신고
    영상만으론 주행중 전후진 기어변속시 발생되는 현상을 알고서 k5를 까기위한 조작된 영상이라고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 레벨 훈련병 스봉 16.08.12 09:53 답글 신고
    차주입니다~ 어제 카페에 남긴 글입니다 ^^
    금일 11시경 결함의 원인 및 개선사항에 관한 최종 보고를 전달 받았습니다.

    제가 자동차전공자가 아니다보니 완벽하게 전달할 수 없는 부분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양해를 좀 구하겠습니다.

    기어가 물리지 않는 현상은 ECU의 연산오류로 발생했다고 합니다.

    많은 부하가 걸렸을 때는 클러치를 붙이지 않게 Logic이 구성되어있고 그 중 속도에 관한 source를 잘 못 받았었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작은 경사에서 살짝 밀릴 때는 충분히 클러치를 물려야할 상황이지만 큰 부하로 받아드려서 클러치를 물리지 않고 계속 뒤로 밀릴 수 밖에 없었다고..

    업그레이드버전은 현재 각 사업소로 배포중인 상황이고 이와 관련된 교육도 진행하고 있는 중이라고 들었습니다.

    제 차에 업그레이드 한 후에 확실히 점검했고 이상이 없었다니까.. 마지막으로 믿어보겠습니다 ㅠㅠ


    정차중에 정말 약간의 경사라도 기어가 물리지않을때가 있었고 주차된 차를 뺄때 정말 고생고생을 했었습니다 ㅜ ㅜ 실제 차를 약간 긁기도 했습니다..

    언제 나올지 모르는 간헐적 현상이다 보니 녹화를 하는 시점이 조금 늦어져 오해를 샀습니다~ 죄송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