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푸조 국내 수입사 한불모터스에 따르면 미니밴 익스퍼트의 국내 출시 시점은 올 하반기다. 2.0ℓ HDi 163마력 디젤 엔진에 자동 6단 변속기가 탑재됐고, 가격은 4,000만 원대다.
한불은 익스퍼트가 미니밴이지만 9인승으로 수입 양산차 중에선 유일하게 고속도로 버스 전용 차선을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 기대를 걸고 있다. 또한 가솔린 일색인 수입 미니밴 시장에 연료 효율이 높은 디젤을 등장시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신형 익스퍼트 테피는 2.0ℓ HDi 엔진을 장착, ℓ당 13.8㎞의 효율(유럽 기준)을 공인받았다.
크기 또한 강점이다. 길이 4,805㎜, 너비 1,895㎜, 높이 1,942㎜, 휠베이스 3,000㎜로 쌍용차의 11인승 로디우스 유로와 비교해 큰 차이가 없다. 기아 그랜드카니발(길이 5,130㎜, 너비 1,985㎜, 높이 1,780㎜, 휠베이스 3,020㎜)과의 경쟁력 면에서도 앞선다는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게다가 최근 경기 침체로 부담이 큰 고급밴보다 익스퍼트가 경제적으로 유리하다는 점도 도입의 배경이 됐다. 이를 위해 익스퍼트의 전문 개조 브랜드를 국내에 함께 도입할 가능성도 열어 둔 상태다.
한불 관계자는 "미니밴 익스퍼트가 국내 출시된다면 버스전용차선을 통행할 수 있는 수입 미니밴으로 각광을 받을 것"이라며 "디젤 엔진으로 경제성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전체적인 크기에서 국산차에게도 뒤지지 않을 만큼 경쟁력을 갖췄다"고 전했다. 이어 "또 하나의 장점은 높다는 것"이라며 "특수밴으로 개조가 쉬워 전문 개조 브랜드를 신차 출시와 함께 도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것들 왜이렇게 정신 못차리지?
똥 푸조.. 호구들 낚으려고 들여왔나....아는사람 다 아는 볍신차를....
현개랑 같은 가격으로 팔어도 션찬은 판에...
최소한 검색한번 해보고 올리던가 닥치고 좀 있어라
과연 얼마나 고급스럽게 나올런지....
로디우스에 4륜넣어도 될가격.
난 택시로 나오는 승용차도 맘에 안들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