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연비를 위해 제목의 차량을 선택한다고 생각합니다
제목처럼 제가 타본 차로는 320D, 골프 TDI, 아반떼 1.6디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디젤은 워낙 많은 시승기도 있고 아이오닉은 시승기는 있으나 비교 글은 없어서 순수하게 제가 느낀 점을 적을까 합니다.
현 X5m50d 오너이고 헌기빠는 그런 말은 좀 자제를 해 주셨으면;;;;;
연비 : 우선 연비로 비교하자면 아이오닉 승입니다
디젤(2.0 1.6) 차는 시내에서는 연비가 10~15 정도 나왔지만 아이오닉은 24~25 정도 꾸준히 나옵니다 아무래도 저속시
모터의 힘인듯합니다 고속도로 연비는 아이오닉이나 디젤(2.0 1.6)이나 비슷합니다
그래서 시내에서도 고속주행에도 꾸준하게 연비가 좋은 아이오닉에 손을 들어줍니다
스탑 앤 고 : 디젤은 시동이 꺼져있다가 시동이 걸려 출발할 때 약간의 이질감을 느낍니다 하지만 아이오닉은
배터리가 충분하면 (거의 충분함) 모터로 전향되어 있다가 1단 출발 시 모터로 구동하고 2단 넘어갈 때 모터 또는
엔진이 같이 구동됩니다 별로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구동됩니다 이것도 아이오닉 승
주행감성 : 아무래도 수입 디젤들이 우위에 있지만 아이오닉도 전륜치곤 배터리가 뒷좌석 하단에 붙어있어 저 중심이라
코너링시 굉장히 안정적입니다 사실 꽤 놀랐습니다 현기가 이 정도일 줄이야 하며... 정말 작심하고 만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웃긴 건 휠 사이즈가 15인치에도 불구하고 코너링이 골프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단 MDPS의 약간의 이질감인데 수입차를
안 타보신 분들은 전혀 못 느낄 정도로 MDPS의 완성도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고속안정성 :수입 디젤이나 아이오닉 꽤 높은 안정성을 보여줍니다 아이오닉 차 대강성이 꽤 높아짐에 놀랐습니다
소음: 어떤 시승기를 보면 아이오닉이 정차시 엔진이 구동될 때 소음이 난다고 그러던데 디젤에 비할 바는 아닙니다
3.0 6기통 디젤보다 아주 많이 조용합니다 모터로만 구동될 때는 소음은 전혀 없고 비행기 소리가 들리긴 하는데 잘 들리지도
않으며 디젤엔진 소리보다는 훨씬 조용합니다
옵션 : 옵션은 수입차가 국산차를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수입차 기준 6~7천이 되는 차들도 통풍시트가 없는 차량이 꽤 많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도 장착되려면 수입차는 꽤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차량을 구매해야 하지만 아이오닉은 차량가
격 3천 아래에서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추돌방지, 차선이탈 경고 등 안전 옵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가속력 :320D > 골프TDI> 아이오닉> 골프1,6, 아반테 1,6
현기차로 비교하면 아반떼 1.6GDI터보 > 아이오닉 > 1.6GDI
모터 이거 물건입니다
총평 : 업무용으로 아이오닉을 타보며 하이브리드라는 차량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아이오닉은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엔진, 모터, 미션, 차량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했는데 정말 타보니 그동안
타보았던 소나타, 그랜저 하이브리드보다는 더욱 하이브리드답게 출시되었습니다
유럽에선 프리우스보다 많이 팔렸다는 게 당연하듯이 느껴집니다 프리우스는 그냥 연비만 좋지 약간의 운전 재미는
전혀 못 느끼는 차량이라 아이오닉은 DCT와 조합은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정말 연비를 위해 차량을 선택하라고 하면 저는 아이오닉을 선택할듯합니다 시내나 고속도로의 높은 연비
차량의 정숙함 등 풍부한 옵션 등 차량 구입 시 취등록 세 면제, 100만 원 정부 지원 등 지역마다 틀리겠지만 순수 차량
가격에서 400~500은 기본 혜택이 되니까 꼭 시승을 해보시라고 추천합니다
연비운전을 한게 아니고 차량흐름을 따라 나온 연비입니다
와이프 차량용으로
Suv를 죠아해서 에공
시승해보고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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