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여기 게시판이 맞을것 같아 눈팅회원이 올립니다!
투스카니 페리2 2.0 수동 5단 순정으로 출퇴근용 운행중인데
뭔가 아쉽습니다..
처음엔 싼맛에 출퇴근 용도로만 쓰려했는데 타다보니 욕심이 생깁니다ㅎ
차가 매력은 있어서 기변은 아닌거 같고
높은 고마력을 추구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데미지 적은 터보정도로
일상주행용도의 200마력 어간 만들어보고 싶은데
대전와서 아는 샵이 없으니 문의해볼 곳도 없네요 ㅎ
400정도 상한선으로 좀 해보고 싶은데
혹시 어느정도 수준의 견적이나 진행방법 조언이 가능할까요?
참고로 일상용이면 기름 많이 먹습니다.
아주많이요
젠쿱으로 넘어가시죠??
사제터보 관리스트레스보다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ㅎ
보나마나 14지 박으실텐데
하이캠 추천이요
갠적으로 하이캠이 전 더 잼있었고
대전이면 튜닝샵 검색하심 많을거에요
혹시 하이캠하고 터보하고 견적이나 관리차이가 많을까요?
하이캠은 전혀 문외한이라
올리순있으나 관리가 좀 귀찮고
NA쪽은 출력을 얻긴힘드나
순정과같은 관리를 느낄수있죠
견적이야 어떻게까지 할것이냐에
따라천차만별이라 샵에의뢰하는게
가장 빠를거구 na로
휠마력 160마력이상만
뽑아도 쳐지지않고 재미나게 탈수있어요~
전문가
추 천
종감속은 베르나 종감속 넣으시공
싼타페 lsd개조하시면 저렴하게 세팅 가능하실껍니다
기변이 답이라 생각하는 1인입니다
부품만 끼우면 된다고 간단히 생각하셨다가는
머리아플일 많습니다
윗분들 말씀대로 젠쿱 기변이 답이지 싶은데요
튜닝을 한번도 해보지 않으신분이라면 주위에 도움 받아서 튜닝도 한번 해보시는것도 경험상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차 사와서 타다보니 느끼는 목마름인데 기변으로 그 목마름이 해소될것 같진 않습니다^^
적당히 투자 하시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ㅎㅎ
관리 잘된 투카 깔끔한건 지금봐도 이쁘죠 ㅋ
Na로는 어찌저찌하여 200마력 상회까지는 만들수 있으나.. 그건 터보올리는 비용보다 훨씬 더 들어가니..
터보던 하이캠이던 출퇴근 용도 하고는 멀어요
저도 터보튠 고민하다 캠리사로 기변했던게 10여년 전이고 그마저도 처분했는데.. 지금시점에 터보 올리는건 아닌거 같아요.
배기만 새로 짜도 차량가격입니다
저 또한 16g셋 가스켓작업으로 올린기억이있네요.
엔진오버홀 제외하고 클러치 동압판만 신품넣고
타이밍셋 포함해서 450정도로 기억하고있네요.
일반유0.8바에 230마력정도로 기억하는데 정말 재미지게탔습니다만 유지관리도 그렇고 하체쪽에 별도의 비용도 감안하면 현 시점에선 구쿱을 업어오시는게 여러모로 이득일꺼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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