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과 거래처들 선물사는 비용만 거의 백만원중반대..
회사사정이 좋진 않지만 겨울시즌 고생했다고 조금이나마 챙겨주자고 해서 직원들 귀휴비 챙겨주니 2백만원정도 지출.
장인장모님 용돈 준비하고 친인척 애들 세뱃돈에 졸업축하선물에...
게다가 차례상 준비하고 손님오시면 외식이나 음식준비로 또 지출..
그리고 차례상 준비할때 설겆이에 제기 준비, 청소,기타등등 하루종일 명절 준비합니다.
이번해 구정에 쓰는 돈만 대략 5백정도는 되지 않을까 합니다.
계산해 본적이 없는데 대략적으로 파악하고 나니 엄청 부담이 크네요.




































이런 말씀 뭐하지만
이왕 주는거
기쁜 마음으로 줘야
복이 돌아오지 않을까요?
즐거운 설 보내세요. ^^
명절때 마다 돈걱정하는게 이게 정상적인 문화인지 참
근데 직원 입장에선..ㅜㅜ
그 가운데 써봐야 그리 효과 안 나는 것들은
추려서 줄이세요.
그런 것도 아주 중요한 경영 판단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