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그랑프리에서 르노엔진의 활약이 돋보인다.
르노 RS27 엔진을 탑재한 세비스찬 베텔과 마크 웨버가 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F1 브라질 그랑프리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해 르노엔진이 4년 연속 엔진 부문 챔피언에 등극했다.
지난 2006년 V8 엔진이 등장한 이후로 르노엔진은 총 5번의 F1 월드 챔피언십에 함께하며 다른 자동차 메이커보다 월등한 엔진제작 기술력을 선보였다는 평가다.
특히 2010년부터 4년 연속 F1 월드 챔피언십을 차지한인피니티레드불 레이싱팀을 포함, 로터스 F1팀과 윌리암스 F1팀, 캐터햄 F1팀까지 총11개 F1팀 중 4개팀이 르노의 RS27 F1엔진을 장착하고 레이스에 참가했다.
한편, F1 그랑프리는 내년부터 국제자동차연맹에서 정한 룰에 따라 V8에서 V6 터보차저 엔진으로 바뀌는데, 르노의 V6 에진에 대한 F1팀들의 신뢰가 이어질지 주목된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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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까는사람들 잘보세요
어떤차는 F1기술력 드랍치면서 기술력 좋다하고
진차 제대로된 F1 기술력 있는회사는 오히려 기술력 구리하 다하셨죠 ㅋㅋ
F1 출런자량의 대부분이 르노엔진입니다
바디컨트롤도 최초로 적용한 회사도 르노이지요
물론 바디컨트롤시스템은 F1측에서 차가너무빨라 제제시켰다하네요
세나 라는 다쿠멘터리여오하에서요
12개팀 중에 4개팀이 쓰는걸 대부분이라고 말하나?
F1 안 보는 티 팍팍내네.
그리고 바디컨트롤이 아니라 섀시컨트롤이겠지.
르노가 먼저 쓰긴 무슨 로터스가 먼저 썼는데 ㅎ
세나 영화는 뭐 중국산 카피 영화를 보셨나?
르노가 직접 F1 출전한게 85년이 마지막이고 그 후로 15년동안 출전 안하다가 2000년대 이후부터 재출전했는데
샤시컨트롤은 90년대 초반에 유행하던 기술이고.
어떻게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다 틀린 얘기만 쓰는데
추천을 4개나 받아 쳐먹나.
보배 클라스 하고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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