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현지에서는 택시기사들이 벤츠를 유독 선호하는이유는
1.싸고 2.편하다 3.승차감 때문이죠
1.벤츠가 싸다구요???
네 독일에선 택시로 사게되면 벤츠가 겁나쌉니다 현지에서도 개인이 딜러만 잘만나면 아우디나 비엠보다도 벤츠를 더싸게살수있고요 옵션폭도 커서 개깡통으로 구매하기도 쉽습니다 또한 벤츠를 택시로사면 실로 엄청난 할인을 해줍니다 50%할인도 해준다고 합니다
아 물론 Bmw는 택시우대정책이 없습니다
그럼 굳이 벤츠말고 다른차를 살필요있나요??
주행거리도 많은 택시들은 내구성 필수죠 일단 벤츠 내구성이야 독일기술알아주니까 더말할거없구요
독일에선 벤츠가 국산차니까 부품수급이나 정비가 용이한것도 말할거없구요 손님들도 만족하고요
2.벤츠는 운전하기가 편해요
칼럼식변속기 아시죠?s클과 E클보면 와이퍼 자리에 변속기레버요 첨엔 ㅁㅊㄴ들이 왜여기다 이걸박아서 변속을시키고ㅈㄹ이라고생각하겠지만 몇일만 써보세요 세상편하고 덤으로 운전석과 보조석 사이에 광활한 공간까지 생기죠 Bmw변속기는 아무래도 스포츠드라이빙 하기에 좀더편하죠 당기고밀고 옆으로 제끼고 기어봉주변에 주행보조 버튼도 좀 있고요 벤츠는요 한마디로 주행중에 신경쓸걸 줄인게 티가난다는거죠 편하게 그냥 가라 비엠처럼 뭘 누르지말고 밀고당기며 변속하지말고 피곤한데 편하게 운전해 이겁니다
다만 벤츠차들 중에 스포츠를 지향하는 차들은 칼럼식 변속기가 아닙니다
여기서 잠깐 삼천포로 빠지면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벤츠 계기반에는 속도계나 회전계 크기의 아날로그 시계를 보신분이 많을겁니다 그게바로 벤츠 철학이에요 시간과 약속의 중요성!! 택시에겐 필수목적인 부분이죠 늦지않게 시간을 계속주시하며 속도를 맞춰서 약속한 목적지에 도착하거라라고 차가 기사에게 말하는거죠 그에반해 포르쉐나 스포츠카 슈퍼카들은 회전계(RPM)가 중앙에 빡있는거구요
3.벤츠는 정말 안락합니다
그리고 옛날 벤츠들 아시죠?
각지고 덩치크고 안락한 요트같은 승차감이었죠 빙판위에서 미끄러지듯이 나아가는 주행질감 정말 안락했죠 아니 다른 브랜드들이 불편했던거죠 그 디자인과 승차감 베껴서 각브랜드들이 플래그쉽 엄청 만들기까지했죠ㅋㅋ 한참지나서 한국도 참여하죠 현대차의 각쿠스 정도??ㅋㅋ
어쨋든 벤츠 철학과 택시조합은 꽤 잘 맞아떨어집니다
편한이동과 목적지까지의 안전함말이죠
대략 30~40년전 인식이 현재까지 이어오는거구요 실제로도 벤츠가 고급진 주행질감 주는건 사실이죠 비엠과 아우디가 절대 불편하진 않지만 스포츠성이 강한편이다보니까 신경쓸게 좀많죠 결론은 목적지까지 택시기사도 편하고 손님도 편하고 또한 안전보장과 고급차라는 인식도 한몫하며 정비의 용이성까지
벤츠 마케팅의승리이고 하구요 독일을 여행오거나 출장을 오는 사람들이 교통수단에서 안락함과 편안함을 느끼고 돌아간다면 그보다 더좋은 광고는없죠 유독 여행지나 출장시에는 피곤이 심하잖아요 ㅎㅎ
잘아시는 한국택시문화랑은 약간의 차이가 있죠?
하지만 외국인들이 새벽에
한국총알택시 타보면 한국택시기사가
세계제일이구나 라고 느낄겁니다ㅋㅋ
좋은정보라고 생각드시면 추천하나 눌러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벤츠택시를 좋게 얘기했다고 아우디,BMW가 안좋다는게 아니고 단지 택시운용에 있어서 택시기사들이 좀더 나은 만족을 느낀다다는것 뿐입니다 대신에 벤츠는 독일현지에서 택시 점유율이높아서 그런지 고급차라는 인식이 아우디나 비엠보다 좀 떨어집니다 한국에서처럼 택시로 출시된차들이 고급차 이미지로 맞지않는것과 같습니다 한국과는 다르게 독일 에서는 아우디를 첫째로 뒤이어 비엠을 고급차로 인식하고있고요 마지막으로 벤츠를 둡니다 개인이 운용하는데 있어서는 아우디,BMW가 더 좋을수 있다는점 알려드립니다
자가용도 아니고 영업용이면 최우선적으로 가격이 낮은걸로 선택하겠죠 벤츠는 그걸 충족시켜주면서 판매량 올리는거고..저도 독일 뿐 아니라 유럽국가 몇군데 다녀봤지만 택시기사가 승객 승차감이나 안락함등을 고려해주는 경우는 거의 본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독일내에서도 일반적으로 벤츠는 선호도 자체가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요즘은 아우디를 많이 선호 하더군요
택시 탈때 왜 벤츠냐고 물어보니까 택시전용모델은 싸고 나라에서 지원이 나온다고 합니다.
보통은 회사차량으로 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이에요 그리고 특이한게 제가 사는 뮌헨쪽에는 S클래스나 아우디 A8 비엠 7시리즈 파나메라 이런택시나 AMG 택시들도 돌아다니길래 그중에 하나 타보고 물어봤어요 왜케 호화스러운 택시로 영업하냐니까 주 고객층이 달라서 그렇다고...
럭셔리 택시회사가 있는데 그쪽 사장이 미친놈(?) 이라서 매번 최고급차량 사온다며...직원이 욕하더라구요 ㅋㅋ
알고보니 주 고객이 호텔 vip 데리고 몇시간씩 장거리 뛰는 고객을 위해서 산다고 하더군요 ㅎㅎ
택시비도...한 10km 타니까 한국돈으로 10만원넘게 나오죠 ㅎㅎ
그리고 전부다 디젤 아니면 가솔린이에요 가스택시 거의없어요 ㅎㅎ
그리고 소도시가면 또 달라요 거기는 10년~20년된 벤츠아니면 토요타 하이브리드차 많이써요 ㅋㅋ
아! 그리고 택시 연식제한, 차량제한이 없어서 종류도 사실 엄청 많아요 제가 본거중에는 현대, 기아 소렌토 gls x5 미니쿠퍼 소나타 링컨 마쯔다 포르쉐 등등등 10년된 차량 20년된 차량 30년된차량~ 진짜 엄청 많아요 그래서 택시 종류 사진 찍어보는것도 유럽 돌아다니는 재미중에 하나
정비성 좋은차가 택시로 쓰이고있죠
실제로 벤츠가 종합적으로봤을때 좋은것은 사실이지요 벤츠를 빼고 자동차를 얘기할수가있나요
택시 탈때 왜 벤츠냐고 물어보니까 택시전용모델은 싸고 나라에서 지원이 나온다고 합니다.
보통은 회사차량으로 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이에요 그리고 특이한게 제가 사는 뮌헨쪽에는 S클래스나 아우디 A8 비엠 7시리즈 파나메라 이런택시나 AMG 택시들도 돌아다니길래 그중에 하나 타보고 물어봤어요 왜케 호화스러운 택시로 영업하냐니까 주 고객층이 달라서 그렇다고...
럭셔리 택시회사가 있는데 그쪽 사장이 미친놈(?) 이라서 매번 최고급차량 사온다며...직원이 욕하더라구요 ㅋㅋ
알고보니 주 고객이 호텔 vip 데리고 몇시간씩 장거리 뛰는 고객을 위해서 산다고 하더군요 ㅎㅎ
택시비도...한 10km 타니까 한국돈으로 10만원넘게 나오죠 ㅎㅎ
그리고 전부다 디젤 아니면 가솔린이에요 가스택시 거의없어요 ㅎㅎ
그리고 소도시가면 또 달라요 거기는 10년~20년된 벤츠아니면 토요타 하이브리드차 많이써요 ㅋㅋ
아! 그리고 택시 연식제한, 차량제한이 없어서 종류도 사실 엄청 많아요 제가 본거중에는 현대, 기아 소렌토 gls x5 미니쿠퍼 소나타 링컨 마쯔다 포르쉐 등등등 10년된 차량 20년된 차량 30년된차량~ 진짜 엄청 많아요 그래서 택시 종류 사진 찍어보는것도 유럽 돌아다니는 재미중에 하나
일단 싸고요. 부품수급 원활하고 선택 폭이 없으니깐 그런것이죠.
윗급을 살건가~ 아니면~ 아랫급을 사던가~
희소성이 중요한거임~
개인적으로 현재 신형C63,구형 520d, 그리고 얼마전까지 a755TDI 타다가 올초에 CLS350d로 바꿨는데 느끼는점은 그전에도 느꼈던 거지만
아우디랑 벤츠랑은 추구하는 철학이 다름.
아우디나 비엠은 밟으면 바로 반응을 보여주는 스포티한 성향이 있다면
벤츠는 첨부터 굼뜨고 고속으로가도 뭔가 굼뜨게 밀어주는 느낌(그렇다고 느린건 아니고 ^^)
아우디는 acc 부터 각종 옵션들이 좋고(하지만 후방카메라 화질 쓰레기 ㅠㅠ)
CLS는 물론 나온지 오래된 차라지만 클래식한 내부인테리어며
심지어 같은 시기에 나온 차임에도 불구하고 HUD, ACC 같은 기능도 안들어감.
물론 내년 신형에는 지금 e클의 인테리어에 반자율주행옵션이 들어가겄지만...
아무튼 같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엔진성능이라던지 기타 옵션이나 기능 미션에서도 아우디한테 딸림(현재 CLS기준)
하지만 왜 타냐고 하면 벤츠 CLS 디자인 때문에 탐 ㅋㅋㅋㅋ
그리고 A7대비 문짝도 더 두껍다는걸 느낌. 뭔가 더 튼튼한 느낌?
뭐 이런건 개취 차이지만....
결론은 뭐가 좋고 뭐가 낫고는 솔직히 뒤늦게 나온 신형이 갑입니다. ㅎㅎㅎㅎㅎ
그리고 개인 취향 차이입니다. 어떤차가 좋고 안좋고는 혼자서 정신승리하세요들.
결국 독3사 차량을 어느정도 운용해본사람으로서 느낀점은
독3사의 기술력은 도낀개낀이라고 생각하네요 ㅋㅋㅋ
아무튼 궁금했던 내용도 있었는데 좋은 글 잘 봤습니다~ ^^
저도 느끼는게 급가속할떄 치고나가는 느낌은 별로 없지만 실제로는 빠르다는거....ㅋㅋㅋㅋㅋ
택시기사한테는 돈만된다면 뭔차들 못타겠음..?;; 가성비가 제일 중요한건데...
칼같이 고장나고 오일 줄줄 새는게 현실입니다 모트라인 영상보시면 지나가는 말로 하혈 이야기 합니다
내구성은 오히려 일산 국산 독일 수준일껍니다
요즘 국산차 15만 타고고 밋션오일 엔진오일 새는차 보기 드물어요 반면 독일차 100% 오일샙니다
s에어매틱은 15만전에 대부분 터지는게 현실이구요
주변에 수입차 정비소들 뭐때문에 먹고 사시는지 가보면 알게 됩니다
인터넷 동호회에 올라오는 글은 항상 문제있는 사람들만 글을 올리구요
대부분 만족하는 사람들은 글 안올려요 ^^
문제 있는 사람보다 문제 없는 사람이 훨~씬 많다는거 아시길~
하혈은 현장분들께 물어.보시길 ㅋ
경찰차는 전부다 오펠차량인데 이것도 아시면 좀 설명을...^^;
as도 편하고
자가용으로는 죄다 폭스바겐 아니면 아우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