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GT
메르세데스-벤츠가 메르세데스-AMG의 티저사진을 독립적인 홈페이지 (http://www.mercedes-amg.com) 를 통해 공개해 주목된다.
홈페이지에는 메르세데스-AMG 모델의 프론트와 센터 사진과 함께 몇가지 설명이 덧붙여져 있다. 그러나 어두운 배경에서 촬영된 실루엣 사진이기 때문에 그리 자세한 모습을 얻어내기는 힘들다는 분석이다.
또한 홈페이지에는 4개 섹션(이노베이션, 다이내믹, 퍼포먼스, 디자인)을 통해 한달에 한가지씩 메르세데스-AMG의 특징들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달은 ‘이노베이션’ 섹션을 통해 메르세데스-AMG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는-AMG는 작년 11월경 미국 자동차매체 오토윅을 통해 스파이샷이 공개된 이후로 실내 인테리어 또한 공개한 바 있다.
포르쉐 911의 대항마로 여겨지는 메르세데스-AMG는 911보다는 조금 더 작은 크기로 보여진다. 긴 후드와 짧은 데크 비율을 공유하는 GT 모델들은 모두 갈매기를 형상화 한 윙 형태를 띈다.
메르세데스-AMG 측은의 “이번 모델은 날마다 스포츠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고 강조했다.
완전히 새로워진 4리터 트윈-터보차지 V8엔진을 통해 출력을 뿜어내는 뉴 메르세데스-AMG 스포츠카는 포르쉐 911이나 재규어 F-타입 쿠페의 대항마로 선보여질 것이다.
45 AMG 시리즈 모델들의 M133 4-실린더를 기초로 하는 뉴 V8엔진은 인라인 실린더가 포함된 트윈 스크롤 터보차져로, 아우디나 BMW S63의 4.0TFSI과 같은 성능을 보인다.
이에 따른 공식적인 수치는 공개된 바 없지만 약 500마력의 출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메르세데스-AMG는 8월 말경 완전히 공개되며, 10월 파리에서 열리는 2014 파리모터쇼에서 그 모습을 드러내게된다.
전병호 기자 13012king@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S63이면 N63의 스포츠엔진이니 맞긴 한데
기자가 급하게쓰느라 어조사 '~의' 를 잘못 갖다 붙인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