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마칸 터보와 마칸 S를 국내 출시했다.
포르쉐코리아에 따르면 마칸의 의미는 인도네시아어로 호랑이를 뜻하며, 지난 11월 LA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됐다. 지금까지 포르쉐가 진출하지 않았던 중형 SUV 시장에 선보인 첫 차로, '모든 세그먼트에서 스포츠카를 생산한다'는 포르쉐의 철학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외관과 실내에 스포츠카의 DNA를 표현하는 데 노력했다. 특히 옆면 창문의 형태와 후미 루프라인 등이 포르쉐 대표 스포츠카 911을 빼다박았다. 또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기본 형태, 앞·뒷문 하단의 사이드 블레이드는 918 스파이더과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다.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역시 918 스파이더의 것을 본떴다.
국내에는 마칸 터보와 마칸 S를 먼저 선보였다. 최상위 차종인 마칸 터보는 포르쉐 최초로 V6 3.6ℓ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 400마력, 최대 56.1㎏·m의 힘을 발휘하며, 0→100㎞/h 도달 속도는 단 4.8초다. 여기에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적용하면, 0→100㎞/h은 4.6초로 단축된다. 최고 시속은 266㎞, ℓ당 복합 효율은 7.2㎞,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50g/㎞다.
마칸 S은 최고 340마력, 최대 46.9㎏·m의 토크를 내는 V6 3.0ℓ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 시속은 254㎞, 0→100㎞/h는 5.4초다(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적용 시 5.2초). ℓ당 효율은 복합 기준 7.3㎞,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48g/㎞다.
6월 출시할 마칸 S 디젤은 V6 3.0ℓ 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해 최고 258마력, 최대 59.2㎏·m의 성능을 발휘한다. 0→100㎞/h 가속까지 6.3초가 걸리며, 최고 속도는 230㎞/h다(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 시 0→100㎞/h 6.1초).
전 차종에는 전자 제어식 액티브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했다. 맵 제어형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도 포함됐다. 여기에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PDK)와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시프트 패들이 추가된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TPM), 파워리프트 테일게이트, 포르쉐 힐 컨트롤(PHC), LED 테일라이트를 탑재했다. 에어 서스펜션 장착도 가능하다.
가격은 마칸 터보 1억740만 원, 마칸 S 8,480만 원, 마칸 S 디젤 8,240만 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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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뭐랄까 제일 차답게 생겻네
ㅋ
가격 보면 기본은 3300이상 비싸고
터보 에 일부 옵션 한 차가 미국과 1억 이상 차이난다
차는 좋은데 가격은 정말 한심
비싸야 더 잘 팔리는 우리나라 습성을 젤 먼저 파악한 수입 회사 ㅋㅋ
구매력이 높은 미국이나 중국 시장을 무시하긴 어려울거고 가격경쟁력도 높겠죠. 몇천대 수준과 몇만대 수준은 뭐..
근데 포르쉐는 그렇다 하더라도 그 정도가 너무 심하죠. 미리 찍어놓으면서 수출하는 차량들과 달리 어차피 오더 넣고 6개월 기다리는 차량들인데 재고 유무는 어차피 의미없는 핑계고, 결국 판매량인데 포르쉐 국내 판매량이 작은 편은 아니고 계속 성장하는데도 불구하고 가격은 지랄~. 화교 집단이라 그런지.. 포르쉐 코리아가 들어와봐야 이미 기존 화교딜러들이 여기저기 자기 매장들 미리 심어놨으니 계속 바가지 당하실듯.
진짜 가격이 됩니다
그럼에도 문제는 1년뒤엔 강남 싼타페 될꺼라는거. 돈많은 인간들 많기도하고, 아님 전세빼서라도 사는인간들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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