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기억에서 잠시 멀어졌던 쌍용차 렉스턴 W가 살아나고 있다. 올해 1-4월 누적 판매량이 2,631대에 달하며 지난해 대비 30.6% 늘어난 것. 최근 뉴 코란도C, 코란도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 등 이른바 코란도 3총사의 선전에 가려 드러나지 않았던 렉스턴 W지만 쌍용차 내에선 저력이 충분한 차종으로 평가받으며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낸 셈이다.
26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1월 677대로 출발한 렉스턴 W는 통상 판매량이 하락하는 2월에 견고한 판매를 유지하다 3월에는 636대로 줄었지만 4월에는 다시 641대로 소폭 상승했다. 출시 자체가 오래된 차종이라는 점에서 쌍용차로선 판매량이 유지만 돼도 나름 성공적인 평가를 내리는 셈이다. 게다가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600대 가량 증가한 만큼 지금 수준이 유지된다면 올해 선전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관심은 조금 줄었지만 그래도 렉스턴 W의 저력에 기대를 거는 이유는 무엇보다 가격과 엔진이다. 지난 2012년 렉스턴 W로 출시되며 엔진 배기량이 2,000㏄ 하향 조정된 덕에 나름 경쟁력을 확보해 두었다는 것. 실제 렉스턴 W는 선택품목을 제외한 기본형 최저가격이 2,745만원에 시작해 최고급 노블레스는 3,395만원에 판매된다. 쌍용차가 경쟁으로 지목한 현대차 싼타페의 경우 최저 2,802만원에서 최고 3,318만원으로, 쌍용차로선 진입 가격을 싼타페보다 낮춰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중이다.
또한 엔진은 덩치에 비해 최대 155마력이 낮다는 비판도 있지만 쌍용차는 "디젤 엔진에서 중요한 것은 최대토크이고, 엔진의 경우 최대토크가 발휘되는 영역이 중요하다"며 "렉스턴 W는 1,500-2,800rpm의 넓은 영역에서 36.7㎏.m의 최대토크가 발휘된다"는 설명을 내놓고 있다. 이는 2,000-2,500rpm에서 최대 41㎏.m의 최대토크를 뿜어내는 현대차 싼타페 2.0ℓ 엔진보다 실용영역에서 가속력이 낫다는 점을 우회적으로 내세운 설명이다. 쌍용차로선 최대토크 엔진회전 가용폭이 1,300rpm인 반면 싼타페는 500rpm에 불과한 점을 노린 것. 물론 현대차 싼타페도 2.2ℓ의 경우 최저와 최고회전이 각각 1,800rpm과 2,500rpm에 달하지만 2.0ℓ는 그보다 가용폭이 좁은 게 사실이다.
이와 관련, 쌍용차 관계자는 "렉스턴 W는 2000년 초반 출시 이후 끊임없는 품질 개량이 돼 온 차종"이라며 "올 들어 누적 판매량이 늘었다는 점은 가격과 엔진 전략에 소비자가 반응을 한다는 증거"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추세라면 올해 1만대도 거뜬할 것 같다"며 "렉스턴 W의 저력은 여전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렉스턴은 지난 2001년 처음 나온 후 2006년 3월 2세대가 등장했고, 현재 판매되는 3세대는 2012년 부산모터쇼에 처음 공개됐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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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을 늘려도 모자랄판에 이건뭐
경차에도 있는 트립에 커튼에어백에.....렉투에서 그렇게 자랑하던 에어서스에 전자파킹....대한민국 1퍼센트라고 그렇게 광고하던때가
엊그제 같은데 아직까지도 제대로 된 신차를 못만드는건 이해가 안가죠.
이제 후속모델이 내후년에 나온다고는 하는데 그 기간만이라도 제대로 된 상품성좀 갖추고 나오기를 바랍니다.
전부 임직원이 사겠지!
타시는 분들은 별로 불만없이 잘타고 다니십니다,,,
엔진 밋션 별로 하자 없고,,,,
잔고장 별로없고,,,,,ㅋㅋㅋ
타시는 분이 답해야 할거 같네요,,,
사실 옵션 사용하는 옵션이 몆개나 될까요,,,,
10년 넘은 모델인데 페이스리프트만 하고 할인을 엄청나게 하니까 잘 팔리는거죠.
200마력 오버에 토크 45정도는 낼수있어야 하지 않을까...
렉스턴,코란도스포츠,투리스모 모두 엔진 업그레이드 필요하다고 봄 2.0은 출력 부족으로 일상적인 주행에서 모하비
3.0보다도 연비 떨어짐.
매우 젋은 느낌이었는데 이젠 뭐 ㅉㅉ 중국 짝퉁 느낌
진짜 자주자주 옆에도 타고 운전도 많이 해보고 했는데요
솔직이 초반이 생각보다 반응좋은건 인정하나 덩치에비해 차량실내 엄청 작음 특히 실내폭하고 조수석은 진짜 답답함.
실내 계기판보고 실망했고 네비매립도 하단매립안되니깐 대쉬보드위쪽 매립이라 조수석쪽 앞유리 사각많이 생기고
플라스틱이라 잡소리 꽤있음
프레임이라 단단한 맛은 있으나 핸들유격정말 답안나오고 뒷좌석에서 승차감은 완전 헐입니다.
130키로정도 넘어서면 답답한 가속력이되고
솔직이 프레임이라 튼튼하다고 자랑 하는데 그것말고 뭐있나요 ?
가격대비 성능대비 옵션대비 디자인 기타등등 싼타페나 5년전에나온 쏘렌토보다 좋은건 하나도없습니다 ..
몇번 타보고 몰기도 몰아봤는데 .... 별루입니다 렉스턴 2006년식보다 못하더군요
안타보면 모르지요,,, 지금은 승용차 타고 댕기는데 지금다시 suv선택하라면...
1모하비 2 렉스턴 입니다ㅎ ㅎ ㅎ 그이하는 쩝 ㅋㅋ suv 최대 졸작이 투산ix랑 스포티지 타보니 이건뭐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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