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14 부산모터쇼에서 그랜저 디젤을 최초 공개했다.
29일 현대차에 따르면 2015년형 그랜저에는 R2.2ℓ 디젤 엔진이 새롭게 추가됐다. 해당 엔진은 유로6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클린 디젤 엔진으로, 싼타페와 맥스크루즈에 장착된 것과 동일하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 202마력, 최대 45.0㎏·m의 힘을 내며, ℓ당 효율은 복합 기준 14.0㎞에 이른다.
기존 가솔린은 엔진을 개선해 저중속 영역에서의 성능을 강화했다. 신규 세타 II 2.4 ℓ GDI 엔진은 최고 190마력에 최대 24.6㎏·m의 토크를 갖췄으며, ℓ당 효율은 11.3㎞(복합, 17인치 기준)이다. 3.0ℓ GDI 엔진은 기존과 동일하다.
외관은 길이를 10㎜ 늘리고, 전·후면부에 새로운 디자인의 범퍼를 적용했다. 전면부는 LED 안개등을 추가했으며, 옆면은 알루미늄 휠 디자인을 개선했다. 후면부 머플러도 세련되게 다듬었다. 실내는 가로형 레이아웃을 적용해 안정감을 강조했다. 더불어 상단 에어벤트와 센터페시어 디자인을 단조롭게 다듬고, 버튼을 기능에 따라 단순화 및 재배열했다.
각종 안전·편의 장치도 추가했다.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과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을 확대 적용했으며, 어드밴스드 주차 조향 보조시스템(ASPAS)과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을 확보했다. 이 외에도 8인치 대형 모니터를 탑재한 차세대 AVN 모니터, 지갑에 수납이 가능한 카드형 스마트키 등이 마련됐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파사트 디젤 2.0 14.6km/L
일단 공인연비수치상으로는 둘의 딱 중간인데, 뭐가 문제임?
그 공인연비를 이놈ㅇㅔ 현기차들은 뒷꿈치도 못따라가는 그게 함정이죠.. ㅋㅋㅋ
그리따지면 520d는 뭔가요? 더 잘나와야하지 않겠습니까?
파샤트 디젤은 공인연비가 14.6 이지만 150~ 180km/h이상으로 급발진 ,급가속 ,과속난폭운전해도 공인연비보다 잘 나온다는거죠
그랜저 디젤연비는 기존 현대차와 다를리 없으니 말만 14이지 파샤트보다 20%이상 연비가 안 좋을겁니다
실연비도 16이상은 뽑지 싶고요~?
520d는 150마력이상 내는 중형 디젤중에서 연비 독보적인데요.
그렇게 520d 연비가 탐나면 520d 사시면 되지 않아요?
님은 모든걸 1등하고만 비교하세요? 님도 님 분야에서 1등만 하시는가보네요?ㅎ
엔진 무거워졌으니 앞대가리 더무겁겠지??
눈에 안보이는것좀신경써라....
모두다 무관심으로 고고싱
현대관련 기사 댓글 사절
기본기는 확실하나 현대야!!!!
그걸 미셧이 얼마만큼 버터주야
실내소음 유입 ...이런걸 얼마나 잡느야 ...
비엠 520d하고 비교한다고 하는건 아닌지 ...????
정숙성어쩌고 하더니 디젤엔진달다니
핸드폰 와이파이도 아이폰부터 시작하고
차도...에휴~;;;
파사트 폭풍 프로모션 받으면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래 점쳐봅니다.
어케 그래도 그렇지 기아거를 같다 쓰냐
한국 공인연비는 말리부디젤 13.3, 현대 i40 15.1.....
하지만 여기서 함정.. 실연비는 말리부디젤이 i40 보다 잘나옴(기자 주행기 등 참조).. 이유는 모르지만 국토해양부 놈들이 현기한테 연비를 매우 후하게 주고.. 상대적으로 지엠 말리부는 조낸 박하게 측정해놨음..
그러면..
공인연비(이것도.. 공인이라기보단 현기놈들이 발표하는 거) 가 14 인 그랜저 디젤은.. i40 보다 공인연비에서도 밀리고.. 실연비도.. 더 좃구릴듯. 그냥 소나타 가솔린에서 크게 차이도 안나는 수준?.. 무늬만 디젤?? 아니.. 소음만 디젤? ㅋ
늦은감이 있지만 현대영맨들의 무한한 인맥으로 잘 팔릴 듯 싶네요.
시대를 역행 하구나 ㅋㅋㅋㅋㅋ
2.2 디젤이 좋긴 하는데.. 국산디젤은 비추..
같은거지만
뻥마력 탄로 난거죠
심장병들 타느니 2.2디젤타는게 훨씬 좋겠내요 ㅎㅎㅎㅎ
http://m.gnmaeil.com/articleView.html?idxno=248808&menu=2
경남매일 모바일 1탄
http://m.gnmaeil.com/articleView.html?idxno=248551&menu=2
현대산타페DM 출고2년도 안되었는데 8번 보증수리에 2번 누수!이번엔 누수영향인지 전면 유리 고속도로 운행중 전기스파크 일어 파손(크랙) 안전 운행에 심각한 문제! 교통수단 불안""
차 보증수리하다가 느낀점은? 외국하고 너무 틀린 고객차별과.
우리나라 대기업은 국민안전은 뒷전이고 돈만 많이 벌려는 수작과 무리한 원가절감에서 오는 심각한 불량은 "대기업 법무팀!과
돈으로의 언론통제뿐!
저 혼자 계란으로 바위치기라도..
전! 할 건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 내새끼들한 물려줄 의무때문에요!
"이!내용" 주위에 많이 퍼트려 주시고 계란도 건들면 터져 !이미지에 심각한 손상을줄수도 있다는거!현대차도 제발 정신 좀 차려 신뢰가는차 안전한차 만들어 자랑스런 글로벌 기업이 되었으면 좋게습니다!
그리고 제발 안전이 보장된 나라에서 애들 키우면서 살고 싶습니다~^^ 오늘도 안전하십시오!!! 겁난~ 세상입니다~^^!
추신: 전면 유리 현대차유리외주업체 KAC연구소 결과 자체 결함인정!!! 결함내용은 회사기밀이라고 비공개!...헐~유리자체결함시! 차주에게 앞유리 되돌려 주기로하고 결함조사! 응했는데 증거인멸할려고!...갖은 변명으로 돌려 주지않는 창원현대차서비스!!!(T:055 210 7800)
현대차 대표번호 (T:080 600 6000)
전화 좀 해주세요^^네티즌여러분!
전! 현대차에 분노합니다!
.
자유로에서 150 밟다가 짱돌 피한다고 핸들 흔들면
.
휘영청 휘영청 중앙 가드레일~노견 가드레일 와리가리 하는거 그대로임???
.
아 하체 쫌 손쫌 보지 쫌~~~~
정말 가격 꼽수 극치를 볼 수 있다
이번에 신차는 그랜져 후속차량(전류 고급)이 분명한데 - 소나타 그리고 제네시스 중간급으로 확실한데 -
가격을 더 받을 생각으로 그랜져 윗급이라 칭하는 듯하다
ㅋㅋ
그리고 현재 그ㅡ랜져는 그냥 구형으로 계속 나오면서
디젤을 중심으로 덜덜 거리는 차량으로 팔면서 ..
그래도 디젤이니 높은 그랜져 가격을 쳐 받겠지..
나중에 정말 그랜져 모델 체인지 될때는 어떻게 할런지
일단은 구형 그랜져 좀 더 울쿼 (디젤 넣어 ) 먹을 테고 -
그랜져 후속 이였을 AG 가지고 가격 눈탱이 쳐
한참 팔아 먹을것 같다 ..
참 쏘나타 다음 그랜져 다음 AG 다음 제네시스 그다음 에쿠스
세분으로 나눈게 안스럽고 너무 너무 하다..
결론 : AG는 대충 보기엔 I40 처럼 안팔릴 듯하다.. 애매한 포지션
참 비엠5 이나 벤츠 이클 과 AG를 경쟁 시킬려고 하는데 한마디로 정말 웃긴다.
그리고 한 영업사원이 제네시스는 비엠5,벤츠 이클 보다 더 커서 더 고급이란다 여기서 빵
정작 많이 쓰이는 실용구간대의 출력이 너무 안좋았던 문제를 개선하다보니 출력을 죽인겁니다.
대신 실용구간대의 출력이 많이 개선됬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이 있거늘 이 나라 호구들은 언제까지 싸울것인가
아.. 정정합니다 보배 호구들은 언제까지 싸울것인가
아.. 한번만 더 정정합니다
차 있는자와 없는자들은 언제까지 싸울것인가
죽이는 방법은?
1. 칼로 머리를 딴다?
2. 칼로 그냥 아무데나 가른다.
3. 그냥 끓는물에 넣는다.
4. 꼬챙이로 꿴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