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 모델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일 신형 엔진과 트랜스미션을 적용한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DRIVE-E Powertrains)’ 모델 8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국내 최초로 공개한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은 신형 4기통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과 8단 기어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된 파워트레인이다.
볼보자동차는 새로운 파워트레인 모델 출시를 통해 기존의 확고한 안전의 이미지를 넘어 성능까지 강조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신형 엔진과 트랜스미션을 적용한 차종은 △S60 2종 △S80 3종 △V60 △XC60 △XC70 등 총 8종이다.
스포츠 세단 S60은 S60 D4와 S60 T5에 새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다. S60 D4는 동급 최고 수준의 토크(40.8kg.m)는 유지하고 최대 출력을 기존 163마력에서 181마력으로 높였다. 복합연비도 17.1km/l의 1등급 연료 효율성 기록하며 기존 모델 대비 22% 향상됐다.
S60 T5 역시 최대 출력을 기존 213마력에서 245마력으로 높이고, 최대 토크도 30.6 kg.m에서 35.7 kg.m로 끌어올렸다. 연비는 11.7km/l로 개선했다.
S80 D4와 S80 D4 프리미엄은 복합연비 16.1km/l로 효율성이 기존 모델 대비 17% 향상됐다. S80 T5 프리미엄의 복합연비는 12km/l다.
R-Design(알-디자인) 패키지가 추가된 V60 D4 R-Design도 출시했다. 복합연비 15.8km/l로 기존 모델 대비 13% 개선됐다.
크로스 컨트리(XC) 라인업에는 XC60 D4와 XC70 D4를 출시했다. 신형 엔진과 8단 변속기의 조화를 통해 연비는 XC60 D4, XC70 D4가 각각 14.8km/l, 14.5km/l로 높아졌다.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은 △S60 D4가 4640만원 △S60 T5가 4840만원 △S80 D4가 5580만원 △S80 D4 프리미엄, S80 T5프리미엄이 5830만원 △V60 D4 R-Design이 5510만원 △XC60 D4가 5720만원 △XC70 D4가 5780만원이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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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코리아는 대체 무슨 생각으로 저런 가격을 내세우는건지....
폭스바겐급을 BMW가격으로 파는 나라는 아마 전세계에서 한국뿐일듯
S60 D4에는 레이더 감지 사각지대 경보(한국용 320d 5천만원대에도 삭제), 도로 표지 정보 (320d 한국용에 없음), 차선 이탈 경고(320d에 원래 있으나 한국용은 삭제하고 들어옴), 액티브 하이빔 콘트롤(320d 한국용에 없음), 시티 세이프티, 기어 시프트 패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320d 5천만원대에는 그 대신 HU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만 단지 그것 뿐입니다. 320d가 가격은 훨씬 비싸면서 탑재 장비는 크게 부족합니다.
320d 베이스모델과 S60 D4를 비교하시려는 분들이 계신데, 320d 베이스모델은 가격이 저 S60 D4와 비슷하지만 내용은 한참 부족합니다. 일단 인조가죽 시트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으로 꽤 허접한데, S60 D4급의 고급성을 지니려면 5천만원대 중반의 상급사양으로 가야 합니다.
내용을 들여다보지 않고 단순 가격만 비교하면 이런 것을 하나도 모르고 무식한 비교를 하게 됩니다.
물론 국내에는 북미형 파사트가 들어오기 때문에 크기에서 차이가 조금 나긴 하지만
유럽에서는 볼보가 동급으로서 비교도 자주됨.
https://www.google.co.kr/?gfe_rd=cr&ei=Zv2LU7iCDsu5iAfA8ICIBw#newwindow=1&q=passat+vs+s60
워매 리플 시원시원하게 속이 시원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지 상상초월하는 중고차값하락때문에 제값주고 새차사기는 아까운 차..
어서 답해봐~무섭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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