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이 5월 수입 베스트셀링카에 오르며 명실공히 최고 인기 차종으로 거듭났다. 이와 더불어 폭스바겐은 총 4차종을 톱10에 올렸다.
9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5월 수입차 판매 대수는 지난달보다 8.4% 감소한 1만5,314대로 나타났다. 단일 차종으로는 폭스바겐 티구안 2.0ℓ TDI 블루모션이 604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541대를 내보낸 같은 브랜드의 파사트 2.0ℓ TDI가 그 뒤를 이었다. 아우디는 주력 차종인 A6 2.0ℓ TDI가 453대를 기록해 3위에 안착했다.
이어 메르데세스-벤츠 E220 CDI(394대), 렉서스 ES300h(367대), 아우디 A6 3.0ℓ TDI 콰트로(350대), 폭스바겐 제타 2.0ℓ TDI(335대) 등이 차례로 위치했다. 수입 중형차 시장의 절대강자 BMW 520d는 315대를 판매하며 지난달 잠시 주춤했다. 이어 폭스바겐은 골프 2.0ℓ TDI(311대)까지 9위에 이름을 올렸고, 벤츠 E250 CDI 4매틱(308대)이 턱걸이 했다. 10위권 내에는 폭스바겐 4종, 벤츠와 아우디 각 2종, BMW와 렉서스 각 1종이 올랐다.
한편, 2014년 누적 판매 순위는 BMW 520d(3,152대), 폭스바겐 티구안 2.0ℓ TDI 블루모션(3,023대), 벤츠 E220 CDI(2,720대), 폭스바겐 골프 2.0ℓ TDI(2,192대), 아우디 A6 3.0ℓ TDI 콰트로(2,093대) 순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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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전쯤 cc tdi 현금 12프로 휘발유tsi는 13프로ㄷㄷ.
사실 수입디젤차량의 대중화를 선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폭파코리아 쪽에서 마케팅도 상당히 잘했고요..
이제 많이 팔리고 있으니 비례해서 AS망을 넓히는건 지극히 당연한 이치겠죠.
엔진오일 교환 예약은 물론이고 엔진경고등이 떠도 보름뒤에 예약이 비어있다는건 말도 안되는 거잖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한국시장에 대한 독일 본사측의 변화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폭스바겐 그룹입장에서는 연간 600만대 정도를 파는데
한국은 이제 겨우 3만대를 넘보고 있으니 0.5%의 시장규모 밖에 안되서
한국을 개핫바리 방구로 보고 힘도 안실어주고 그래서 박동훈 전대 사장이 빡쳐서 르노삼성으로 갔잖아요 ㅋㅋ
우리나라를 급성장하는 시장으로 인정하고 그에 대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줘야 합니다. 더 잘할 수 있도록이요.
지금으로서는 향후 현기차를 누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수입브랜드로 보이는데 잘 좀 해보세요좀!!
독일차가 선전하니 좋군요
하지만 중국은 엄청 사준고 있어요..
중국이 일본 욕하는건 엄청 쎼지만
일본차 구매 해주는건 정말 또 엄청 산다고 하네요 ㅋㅋ
이중성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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