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에 4륜구동 및 디젤엔진 탑재가 가시권에 들어왔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쏘나타 4륜구동의 출시 준비가 한창이다. 최근 공도에서 전장을 늘리고 도어 핸들이 달라진 쏘나타 모습이 포착되면서 LF쏘나타 트림 확대가 예상됐던 것. 실제 LF쏘나타 4WD는 이미 구조적인 면에서 예상되기도 했다. 후륜 서스펜션이 싱글 로어암에서 듀얼 로어암으로 바뀌면서 4륜구동의 조기 탑재 가능성이 점쳐졌기 때문이다. 통상 듀얼 로어암 방식은 바퀴와 차체를 두 개의 지지대로 연결하하며, 폭스바겐과 아우디 등도 4륜구동 탑재 전 후륜 서스펜션을 듀얼 로어암으로 교체한 바 있다.
이와 관련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4륜구동은) 구동방식의 차이일 뿐 외관상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설명, 4륜구동 차종을 출시계획을 확인했다.
디젤 출시도 임박했다. 배기량은 2.0ℓ로 알려졌으며, 유로6 배출 규제를 만족하는 수준이라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지난 8일 폐막한 2014 부산모터쇼에 선보인 그랜저 디젤이 사전 계약을 받는 만큼 시기는 하반기로 예상된다. 이 경우 지난 2006년 NF쏘나타 VGT 이후 근 10년 만에 소개하는 디젤 중형 세단이 된다.
쏘나타 디젤의 조기 투입은 최근 시장 흐름과 무관하지 않다.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유럽발 '디젤 열풍'에 대응하기 위해 중형 디젤 세단 출시 계획을 속속 밝힌 것. 연초 쉐보레가 투입한 말리부 디젤이 출시 한 달 만에 연간 판매목표인 2,000여 대 계약을 마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도 기폭제로 작용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르노삼성차가 SM5 디젤을 내놓게 된다. 나아가 기아차도 K5 디젤에 가세할 움직임을 나타내 국산 중형 디젤 대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런 상황에서 4륜구동은 쏘나타만의 경쟁력이 될 가능성이 높다. 경쟁 국내 기업들이 가격을 이유로 중형 세단의 4륜구동 탑재를 주저하고 있어서다. 반면 수입차는 중형 세단에도 4륜구동 확대 적용이 한창이다. 최근 기후변화 등으로 국내도 폭설과 폭우가 잦아 4륜구동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
이와 관련,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현대차가 LF쏘나타의 트림 확대에 나서는 것은 독일차에 맞서려는 신호탄으로 보인다"며 "연료, 배기량, 구동방식의 다양화를 통해 LF쏘나타 입지를 일정 부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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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배기량 작은 차체에서도 연비도 못뽑아내고
딱히 장점도 없는 엔진.....
수입 디젤차량이 인기라고 디젤엔진만 얹으면 되는 줄 아네...
딱 현재 쏘나타에서 디젤 200 사륜 200 감안해도 3천 안넘어가거나 3천 근접하고..
더 비쌀수 ㅇ밖에 없는R 2.0 에 4륜달린 싼타페 가격 생각하면 생각보다 비싸지는 않음..
그리고 싼타페도 풀옵하면 4천 넘어가는 세상입니다..
그리고 깡통에 사륜이라 글쎄요..
적어도 2.0은 조합안되고 2.4나 TGDI에 조합될꺼 같습니다.
지금 다이나맥스가 조합되는 다른 SUV에는 제법 초중반부터 사륜선택이 가능합니다.
풀옵풀옵하시는데 lf 풀옵에 SCC같은 장비까지 다 달려있습니다.
그런거 빼고 일반적인 타사와 비슷하게 가격 맞추면 3천 초반내지 2천 후반대에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가격도 비싸고,문제점 투성이고, 팔고 나면 무상기간 있으면 뭐하나?
차주 책임이다.난 몰라라.하는 관행이지.
당하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위험한 선택하지도 말고,관심 가져주지도 맙시다.홧팅~!
그런데 4륜 디젤에 2천만원이면 구매 고민되겠네..ㅋ
다이나맥스가 문제점 투성이인지??
suv에도 쓰는 할덱스사의 사륜 쓰는 일부 폭바 4모션차량과 아우디 콰트로 차량은 뭔지??
할덱스도 급이 있습니다.. 폭바 4모션은 4세대 할덱스 입니다..
제네시스에 굳이 입 닫고 숨겨오던 4륜 구동 시스템이 4세대 할덱스와 비교 할 수 있을까요? ㅋㅋㅋㅋㅋ
폭바 는 4세대 할덱스 콰트로는 3.5세대로 알고 있는데...
제네시스 htrack 납품하는 마그나에서 bmw x-drive 도 납품해요..
그리고 중요한건 제네시스의 사륜 시스템도 bmw 꺼처럼 구동축 역전이 가능해요..
스알에 달리는 다이나맥스도 스팩상으론 구동축 역전이 가능한 타입입니다..
할덱스 4세대보다도 더 뒤에 나온 시스템이에요... ㅡㅡ;; 거의 작동 방법이 할덱스 4세대와 유사한 방식이 다이나맥스입니다.
솔직히 쏘나타급에서 AWD 는 캠리나 어코드도 없는 라인으로 환영할 일이네요
잘되리라 생각한다. 말리부 , 슴오는 후속모델 가지고와야될듯
심지어 직분사 엔진 2.4 1~2백 더 비싼거도 아까워서 안사고 깡통 사는 사람들인데
꼬맹아...
니가 이담에 커서 니 차를 소유하게 되면
6개월마다 자동차세라는걸 납부하게된단다.
그게 2000cc미만과 이상의 차이가 얼마나 큰 줄 모르지?
또 같은 차종에 2000cc와 2400cc의 보험료차이도 있단다.
뭐 니가 이런걸 내어 봤어야 알겠지...
모르면 걍 쭈그리고 앉아있으면 되는거야. 알겠니?
유럽에는 저 사이즈차에 1.7디젤 얹어서 팔고 있단다.
그럼 유럽사람들도 그깟 1~2백 아끼려고 저배기량,저출력버젼 사는줄아니?
CO2세금 폭탄 괜히 맞을 필요가 없기 때문이란다.
유럽사람들과 한국사람들 대다수의 공통점이 뭔줄 아니?
니같은 찌질이 빙신 키보드워리어가 아니라는거란다.
세금이요? 보험이요? 소나타 한번 만땅 넣는데도 10만원 넘게 들어갑니다. 2,000cc이상 못산다는 사람들은 본인이 반드시 그래야만 해야 하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지 세금폭탄 때문이 아닙니다.
무슨 suv전용 시스템 세단 전용시스템이 따로 있나??
bmw x드라이브 suv에도 쓰이고 세단에도 쓰이는건 어찌 생각하시는지??
그냥 되도 안되는걸로 깔려고 하네... ㅋㅋㅋㅋ
나오고나서 ㅄ같으면 안사면 될것을.. ㅡㅡ;;;
쉐보레 영맨들의 합작품임.
이들의 공통점 :
현대차가 쏘나타에 디젤 안 얹으면 -> 디젤이 대세인데 안 얹어준다고 징징징
현대차가 쏘나타에 디젤 얹으면 -> 가격이 오를거라고 징징징
쉐보레가 말리부에 가솔린만 얹는다고 까이면 -> 차의 기본기 (대체 기본기가 뭐냐-_-) 가 중요하다고 쉴드
쉐보레가 말리부에 디젤을 올리면 -> 독일차와 비교해야 한다고 받들어모심.
참고로...
르노삼성이 SM5에 가솔린만 얹으면 -> 별루 관심없음
르노삼성이 SM5에 디젤을 올릴거라고 하면 -> 별루 관심없음
대우 쉐보레 영맨들
다 모였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동안 보배에선 몇몇 달리는분들의 쫀득쫀득 드립 나올때 제외하면 우리나라에 눈이오면 얼마나 오느니 무게만 나가고 연비만 안좋아질뿐 아무 쓸모없느니 마니 하며 잉여옵션취급이나 받아왔던터라.
아우디 콰트로 좋아하는 사람들 많던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소나타에 4WD 달아준다면 땡큐지.
거기에 디젤(현대 R 시리즈)까지 달아준다면 더 땡큐고.
개인적으로는 시끄럽고, 고칠때 비싼 디젤은 별로지만.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 건 좋은 것 같은데
마그나슈타이어사에서 과거 벤츠 4매틱 같이 개발했었고
현재 bmw x-drive 납품중
그 할덱스4세대 달린 티구안하고
다이나맥스 달린 스알하고
외국에서 험로에서 테스트한 영상있었는데.
결론적으론 험로에선 티구안보다
스포티지r이 좀더 주파 능력이 뛰어났었음.
이건 검색해봐도 나올듯..
뽐거지들하고 아고라거지들이 여기 다 왔나벼
다 좋은쪽으로 발전해가고 있는게 분명한 사실인데.......
뭐 현까들 입장에서는 그런거는 중요하지 않겠지.
최초라는 점에선 칭찬해줘야죠.
첨이니 당연히 문제점 없이 완벽할리 없을거니까~
아, 그리고 저 위에 몇몇 빠, 까분들은 참 대단하다ㅋㅋㅋ
현재 스알에는 마그나사의 다이나맥스가 달립니다.
설령 비싸거나 구리면 쉐보레, 르삼, 독일차 사면 될것을....
뇌가 없는건지, 진짜 알바들인 건지 모르겠네
소나타에 디젤얹고 사륜해도 판매량에 큰 도움 안될거 예상안되나....
결국 가격이 비싸지면 이러나저러나 안팔림.. 게다가 국내환경에 굳이 연비 버려가며 사륜쓸일이 많을까..
도요타 하이브리드 특허 올해 끝나면 얼렁 카피해서 국산하이브리드 연비나 올려라...
급한건 연비야 연비...
그냥 안사면됨 사기싫으면 . 흉기 욕하는사람들 ㅋㅋ 키보셈 차가 뭔지 ㅋㅋ
4륜 하나 만들어서 여기저기 우려먹고 언플로
팔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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