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임팔라가 국내 도로에서 심심찮게 눈에 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지엠 본사가 위치한 인천은 물론이고, 지방에서도 시험차가 속속 포착되자 국내 출시가 확정된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게다가 마크 코모 한국지엠 판매·AS·마케팅 총괄 부사장도 최근 공석에서 "임팔라의 한국 출시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기회를 보고 있다"고 밝힌 바 있어 출시 가능성은 한층 높아졌다는 게 완성차업계의 시각이다.
임팔라는 1958년 1세대를 시작으로 현재 10세대에 이른 쉐보레의 준대형 앞바퀴굴림 세단이다. 엔진은 4기통 2.4ℓ 가솔린 하이브리드, 4기통 2.5ℓ 가솔린, V6 3.6ℓ 가솔린이다. 국내 출시가 이뤄질 경우 알페온을 대체하면서 쉐보레 엠블럼의 플래그십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이 경우 뷰익 라크로스 기반의 알페온은 단종될 전망이다. 게다가 알페온은 쉐보레 디자인 기조가 적용되지 않아 후속 차종도 불투명했다는 점에서 임팔라 도입은 초 읽기에 들어갔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이처럼 외부에서 임팔라 이름이 자꾸 거론되는 이유는 국내 준대형차 시장 규모가 꽤 크기 때문이다. 실제 경쟁급으로 평가받는 현대차 그랜저의 경우 5월까지 판매량이 3만7,000대에 달할 만큼 인기이고, 지금은 시들하지만 기아차 K7도 한 때 준대형 시장에서 나름의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따라서 현재 월 450대 판매에 머무른 한국지엠의 준대형차를 알페온에서 임팔라로 바꾸는 것은 당연하다는 분석도 적지 않다.
브랜드 정립 차원에서도 임팔라 도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해석에 무게가 실린다. 쉐보레를 적극 내세우는 상황에서 알페온 홀로 별도 브랜드로 독립돼 있는 만큼 브랜드 일관성에 혼란이 오기 때문이다. 쉐보레 영업소 관계자는 "쉐보레 브랜드의 명실상부한 플래그십이 있있으면 판매 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알페온 후속으로 임팔라가 등장할 경우 생산은 국내가 유력하다. GM의 '현지 생산·판매' 정책 때문이다. 게다가 완성차로 수입할 경우 가격 경쟁력 확보도 쉽지 않다는 점도 국내 생산에 무게를 실어주는 대목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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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페온 중고가격 떨어지면 한대 업어보자~
국내 생산한다고 해도 라인을 아예 들여와야 하는 문제도 있고 가지고 들어와도 비싸져서 문제고..
분명 그랜져보다도 가격 더 올려서 마치 상급 모델인냥 하면서 팔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확 곧바로 나와버리길
이러다가 막상 들어오면 안사는 소비자들;;
라크로스 들여온다고 설레발치다 할베온으로 실망따던 기억이 새록x10~
알페온 장점이 많은 차지만...라크로스 기대치가 넘 높았던지라...
뒤는 할 말이 없네요.
헌데 임팔라 나오면 일단 떡대로 먹어주니... 알페온보단 많이 팔릴듯 ㅎㅎ...
(알페온도 크긴하지만 디자인으로 인해 좀 작아보이는게 있다면 저건 대놓고 크니)..
중요한건 가격...
크긴하겠지만...
답 없을 것 같다.
차는 포드나 쉐보레나 크라이슬러나 현대나 기아 쌍용이나 좆같긴 마찬가진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아니면 개밥에 도토리다..
어차피 생산설비 새로 깔 꺼면 뒷테도 좀 바꿔주고 하면 월 천대는 할 듯요.
캐딜락에서 뷰익도 끼어팔면 안되는감
근데 축거가 알페온이랑 비슷한 정도라서 전체적으로 그렇게 길어보이진 않음.
국내 경쟁상대는 AG 정도일듯...생각해보니 제네시스하고는 조금 힘들겠다.
근데 생각보다 실망했다라고 하던데~~~ 과연
차라리 알페온을 라크로스 급으로 상품성 높이는게 나아보이는데...
결혼준비만 아니었어도 티지 팔고 알페온 가고 싶음...
CC가 높아야만 고급차라는 선입견을 가진 현기와 다르게 고성능으로 공략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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