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 미국 시장에서 배기량 1600cc급 쏘나타 터보를 판매한다. 북미 주력인 쏘나타 신모델을 내세워 쪼그라든 미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20일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인 오토모티브뉴스 및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차 미국법인은 이르면 8월께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을 변경하는 2015년형 쏘나타 출시 때 1.6 쏘나타 터보(북미명 쏘나타 에코)를 내놓는다.
쏘나타 1.6은 4기통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했다. 내수용 LF쏘나타는 YF쏘나타와 같은 엔진과 변속기를 쓰고 있다.
현대차는 올 여름 미국 앨라배마공장에서 쏘나타 터보 생산에 들어간다. 가격은 2만4085달러로 2만1150달러부터 시작되는 쏘나타 2.4 기본형보다 비싸다.
국내에선 쏘나타 터보가 아반떼와 벨로스터 터보 등 준중형급 모델과 배기량이 맞물리는 점을 감안, 출시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에선 쏘나타 1.6 출시 계획이 없다"며 "쏘나타 1.6은 북미 전략형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올들어 지난달까지 미 시장에서 전년 동기보다 0.3% 증가한 29만7027대를 팔았다. 시장 점유율은 경쟁 업체들의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 4.6%에서 4.4%로 0.2%포인트 하락했다.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한국경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경제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역시 한국은 베타테스터다. 한국에 먼저 베타테스트하고 이상없으면 미국에 판다.
한국은 호갱님.
.
미국에 먼저 시판하면
----> 역시 좋은건 미국부터 판다. 미국에 먼저 팔고 약빨떨어지면 그 때 한국에 판다.
한국은 호갱님.
.
어쩌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3년 후에 SM5 신형 나오면 그 때 바꾸겠죠
----> 역시 한국은 베타테스터다. 한국에 먼저 베타테스트하고 이상없으면 미국에 판다.
한국은 호갱님.
.
미국에 먼저 시판하면
----> 역시 좋은건 미국부터 판다. 미국에 먼저 팔고 약빨떨어지면 그 때 한국에 판다.
한국은 호갱님.
.
어쩌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쳤군요. "호구"의 기준이 뭐죠? 명확한 기준 없이, 특정 기업은 뭘해도 '호구'라면, 다른 기업들은 뭐 뭘해도 '정당한 기업의 행위'가 되는건가요?
이래도 '호구', 저래도 '호구' 라는 기준없는 맹목적인 비난을 지적한건데 그게 "개쓰레기 기업 옹호"이고 "ㅄ 인증" 으로 보여요? 님같은 흑백논리는 국가 경제 및 산업발전에 아무런 보탬이 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소비자의 권리를 찾는데 역시 도움되지 않고요.
보배에서 그렇게 빨아재끼는 아우디 벰베 벤츠 다 그렇습니다만? ㅋㅋ 주행중 시동꺼지는데도 교환안해주고 A/S만 주구장창 들어가서 그 차 중고로 파는 외제차 오너들 못보셧나?? 외제차 부심 부리다가 쪽팔려서
문제발생해도 이런데 올리지도 못함 ㅋㅋㅋㅋㅋㅋ
무조건 까야됨 안봐도 뻔하조
한국물건이 제대로된게 하나라도 있나요머
다시 제대로 읽고 쓰세요. '옹호' 한 적 없어요. 저게 어딜봐서 옹호하는거죠? ㅈㄴ웃기는게, 무슨 현대차 안 까면 다 옹호이고 현빠랩니다. 나는 그런 흑백논리로 들이대는사람들이 너무 웃겨서 그런 사람들을 깝니다. 그런데도 옹호라네요. '옹호' 라는 단어 뜻이나 알고 쓰는지... 꼭 "김정은 ㄱㅅㄲ" 를 외쳐야지만 종북이 아니고, "아베 ㄱㅅㄲ"를 외쳐야만 친일파가 아니라는 소리같아서 정말 웃깁니다. 현대차 개ㅅㄲ!!! 됐나요 이제? -_-
중소기업, 자영업자들은 자국민에 무슨 혜택주나요? ㅡㅡ;; 현대차가 사회에 기부한돈이 훨씬 많을듯~~
자국민 드립은 선택에 기회가없는 공기업에나 자국민 드립하세요~
벤츠가 더 많을걸요 한국기업치고 기부잘하는 기업 못봤음.
벤츠나 비엠은 기부에 넉넉 현대는 인색.
도대체 어느기업이 우리가 밀어주고 팔아줘야되는 기업인지.
기부잘하는 벤츠나 비엠을 팔아줍시다
★현대자동차★ 사회 기부금
자료1.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417735
자료2.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15/2014041500246.html
나라도 팔아먹을 수입차 딜러 ㄱ소리는 여기까지요 ^ ^~
그럼 우리나에선 얼마나 더 비싸질까 대충 계산해보세요.
르삼의 SM5 TCE 보다 한 500정도 비싸지려나...
SM5 TCE 하고 가격 맞추면, 다른 모델들 폭리 취하는거라고 압박들어올테고...
결론은 르삼의 SM5 TCE가 우리 나라에서 엄청 싸게 팔고 있다는 얘기가 되는군요... 훔...
그럼 되려 tce보다 20-30만원정도 싸게 됩니다...
홋~ 그렇게 돼나요?
배기량으로 세금내는 우리나라가 더 절실하구만.
뭐 라인업 증가는 소비자들 입맛에 좋은 효과를 내놓을 수도 있죠 2.0 2.0터보 2.4 2.0디젤 1.6터보 2.0가스
하지만 tce같이 배기량을 초과할 것인가 가격을 얼마나 책정할 것인가가 관건....
뭐 어느 국산차나 다 똑같겠지만 현기가 얼마나 올려먹을지는 다들 아시는 내용이니 패스합니다.
어차피 2.0 2.4 팔아도 2.0만 주구장창 사는현실에다가 달릴려고 1.6텁 산다면 k3쿱이랑 벨텁이 있는데 더 무거운 소나타 1.6텁을 살려나? 차라리 그 가격이면 k5 텁이나 젠쿱 가는게 훨 날듯?
어차피 내놔도 사지도 않을것들이 훈수는 드럽게 둬요..
결국엔 니들도 쩜육으로 다운사이징으로 기어나오냐..?
미국 기본형은 2.4입니다. 그게 21000달러고요.. 거기서 300만원정도 비싼게 북미형 에코모델입니다.
국내 2.4 기본형은 2395만원입니다.. 설령 국내에 나온다고 하면 거기에 300더하면 되려 tce보다 조금더 싸게 되죠...
무조건 까고보기... 그러고 일베욕하냐
1.6이라고해서 연비 바라고 타기는 힘들듯
현기가 갈수록힘드네 흐음
연비향상이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르노삼성 1.6TCE 못보셨어요? 2.0보다 힘 좋습니다. 비슷한 종류입니다.
2.4na대체죠.
현기2.0이 힘딸리면 타사는 뭡니까?
시끄러워도 현기가 타사보다 파워트레인은 보통 경쟁력이 있죠. LF는 조금 무겁지만 조용하기까지...
얼마나 국민을 괴롭히면 욕이 당연시 나오겠냐
국민 열받은 건 안중에도 없는 현대 옹호자들 나가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