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활어
크랭크/캠 각센서 경우 상사점 하사점 신호가 ecu 신호로 보내줘서 1 3 4 2 순으로 순차적으로 점화가 되어야 하지만 그게 틀어지거나 혹은 센서 표면손상 및 떼가 낄 경우 인식이 안되서 시동 문제가 생깁니다.
그 외 쏠레노이드 밸브 경우 엔진룸 하나 봄베에 하나 있는데 전자석 원리로 평시엔 닫혀 있다 키온시 전기가 들어오면 밸브를 열어줘야 하지만 시간이 지나다 보면 밸브 고착이 되어 저항이 커지기에 ecu 신호값이 틀려져 시동에 문제 생기는 겁니다
크랭크/캠 각센서 경우 상사점 하사점 신호가 ecu 신호로 보내줘서 1 3 4 2 순으로 순차적으로 점화가 되어야 하지만 그게 틀어지거나 혹은 센서 표면손상 및 떼가 낄 경우 인식이 안되서 시동 문제가 생깁니다.
그 외 쏠레노이드 밸브 경우 엔진룸 하나 봄베에 하나 있는데 전자석 원리로 평시엔 닫혀 있다 키온시 전기가 들어오면 밸브를 열어줘야 하지만 시간이 지나다 보면 밸브 고착이 되어 저항이 커지기에 ecu 신호값이 틀려져 시동에 문제 생기는 겁니다
가장 흔하고 간단한 원인인 알터부터 봐달라 카세요
잠시 기다렸다 다시 시동거니 걸렸구요. 크랭크각센서 갈고나서는 괜찮아졌습니다.
39180 25300...가격도 얼마안하고 짹에다 꼽기만 하면되기땜에 혼자서도 하실수있습니다. 위치만아신다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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