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블 게시판에 이런글 맞지안지만..
저도 한마디 간략하게 적어봅니다..
일단 오토바이를 배기량 구분하여 통행하는건 좋습니다..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
오토바이든 자동차든 우리나라 자동차문화라는게 후진국이다 보니 그럴수도잇다생각함..
오토바이도 자동차도 둘다 엔진달린 자동차잔아요...2륜자동차 4륜자동차 차이일뿐이지...
다만 오토바이는 자동차보다 사람을 보호할수잇는 능력이 떨어지는건 확실하다고생각됩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아마 인터넷좀 할줄아는분이면 충분히 오토바이와 자동차가 사고나는 장면을 보셨을겁니다...
오토바이가 사고나면 사람은 맨땅에 구릅니다..자동차보다 치명적이죠..
거기다 자동차나 오토바이나 둘다 정속주행하고 법규 다 지켜가면서 운전하나요??오토바이에 대해 잘알지는안지만 배기량이 작아도 가볍기에 엄청나게 빠른건 저도알지만...젊은층에선 거이다 땡김니다...20대가 가장만을듯....즉 사고요소도 더 만아지게되고..년간 사망자수가 더 늘어난다는 결론이나오지요...자동차도 오토바이도 20대들이 운전하는 차량(오토바이 자동차 포함)은 천천히 달리는걸 거이 못봣습니다...
물론 간혼 정속주행하고 법규 지키려고 하는분들도 소수계시지만... 안지키는 사람이 더만다는거죠..
과연..배기량별로 오토바이를 넣는다고..125cc배기량 오토바이는 고속도로를 안올라올까요??십중팔구 올라가게된다면...어린놈들 꼭 한두명 들어옴니다...이게 현실이에요 단체생활할때 꼭 어딜가나 개인행동하는 분들 계시는것처럼....
100%반대는 아니지만....들어가게된다면 안정장비는 물론 배기량 체크해서 오토바이 전용 톨게이트를 만들어야하고..그보다 우선시되어야할건...우리나라 사람들이 먼저 바뀌어야 오토바이통행제한이 풀릴것같네요..
즉....제대로된 교통문화가 선진국은아니더라도 선진국 부럽지안게...발전한다면...불가능하진안다고 생각하지만 지금처럼 자동차문화후진국인 우리나라에서 오토바이 통행에대한 불만이 나온다는게 참....어떻게보면 나죽고싶소..라는것같기도하구요..
뭐 저같은사람이 아마 좀 잇을것같구요...
지금상황에서는 고속도로에 오토바이가 올라가면 안된다고 생각하는사람이 된다고 생각하는분들보다 우리나라엔 더만을겁니다....
오토바이통행...될지안될지모르겟지만...되더라도 제대로 되었으면 좋겟네요..안되더라도..이런불만없게 라이더를 배려해줄만한 새로운 무언가가 나오길..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