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뭐 좋아하는거야 자기 맘이긴 한데..
'진짜 운전 좋아하는 매니아라면 당연히 수동이지!' 이런 마인드 가진 사람들이 가끔 보여서..
뭐 유럽사람들이 수동 많이타긴 하는데 요즘은 걔네도 점점 오토로 넘어가는 추세고
유럽도 고성능이거나 고급차는 거의 오토입니다
아니 뭐 좋아하는거야 자기 맘이긴 한데..
'진짜 운전 좋아하는 매니아라면 당연히 수동이지!' 이런 마인드 가진 사람들이 가끔 보여서..
뭐 유럽사람들이 수동 많이타긴 하는데 요즘은 걔네도 점점 오토로 넘어가는 추세고
유럽도 고성능이거나 고급차는 거의 오토입니다
근데 수동 타면서 오토 타는사람들 무시하는 경우가 많아서..
사실 자동탄다고 급발진 경험할 가능성이 얼마나 될런지..
수동변속기 = 그냥 오x홀
자동변속기 = 오x홀 + 자동기구
둘다 사용해본 입장으로서 노력에 대한 댓가의 쾌감은 그냥 오x홀이 크다고 해야할까...
개인적으로 수동변속기도 그렇다고 봐요 쮸우~
그냥 시내에서 할배운전 하는건 자동이든 수동이든 개인취향...
수동 5단~6단이 자동 6단 8단보다 좋을리가 없죠.
포르쉐는 선택 가능한거같긴 한데 급이 넘사벽이고
견문이 짧아서 pdk같은건 못타봤지만 그건 더 재밌겠지예
요즘 수동은 듀얼 뭐시기 써서 삼발이 교체비용이 어마어마하다는 소리도 있긴 하죠.
수동변속할줄모름=오토에만 국한되어 운전가능
장애로 인하여 어쩔수없는 경우를 제외하면 운전할 수 있는 차량에 제한이 생기니..
운전좋아하는 사람으로서는 아쉬움이..
하루 날잡고 해보면 다시 생각날수도 있을거 같긴 한데..
없습니다. 오토 차량들 무시하지도 않구요.
그저 전 개인적인 취향으로 수동을 몰고
다니는거지 실력 자랑하려고 다니는게 절대
아니니까요 ㅎㅎ 가끔 수동부심 부리는 사람
볼때면 참 부끄럽더군요;; 별거 아닌데.
10년전에야 수동이 효율적으로 낫긴했지만
요샌 오토가 워낙 잘나오니 수동이 큰 의미가 없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