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정비,500km운행,사고 후 배째라는 업체를 고발합니다 라는글의 .업체측 입장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위글의 해당업체 대표입니다.
보배드림에 위 글이 문제가 되고 있어 참담한 심정으로 그에 대한 입장의 글을 적습니다.
해당글에 달린 댓글들 하나하나 보았고 오늘 하루 발신자표시제한 전화등 수 많은 전화 또한 받았습니다.
처음엔 억울하기도 하고 사실과는 다른 내용에 답답함도 느꼈지만 차주분의 입장에서도 생각해보고 15년간
정비하면서 그 동안의 고객들중 저에게 서운함을 느끼셨을 수도 있었을 고객분들의 입장에서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번일을 계기로 많은 생각도 하고 저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도 되었습니다.
이번의 사건에 대해서도 제가 잘못한 부분은 인정하고 사실과는 다르거나 차주분께서 오해를 하시는 부분은 바로잡고자
이글을 씁니다.
우선 저의 대응역시 감정적이었던 것을 인정하고 사과드립니다.
오해로 붉어진 일일 수 있으나 차주분께서 업장에 오셔서 '덩치큰 사람들을 데리고와서 가게를 뒤집어 업겠다' 아버지가 방송국 기자다, 신랑 친구들이 변호사 검사다.
저희 직원들에게 당장 그만둬라 너희도 공범이지 이가게 없앨거다. 인터넷에 다 도배될거다. 당신 처자식이 무릎꿇고 빌어도 절대안봐준다등 인신공격성 발언등에
저역시 감정이 격해진 것은 사실입니다. 이또한 진심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
또한 수차례 면담시 저희 작업부분이 문제되는 것이 있으면 보증해 드리고 환불해 드리겠다고 말씀드렸지만 현금합의금을 말씀하셔서 그것은 동의가 어려웠습니다.
최초200만원 말씀하셔서 드린다고 하였고 또 교통비만 400만이상을 보상하라는 것은 저희로서는 납득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또한 여러차례 오셔서 차분하게 이야기를 하자고 해도 인신공격성 발언으로 대화진행이 어려웠습니다.
먼저 이건은 2017년 3월경 차주분의 전화로 문의가 와서 진행된건이며 당시 차주분의 차는 전후진이 되지않고 차량이동이 불가능하여
타 공업소에 견인이 되어진 상태였습니다.
차주분께서는 저희에게 차수리를 맡기시겠다며 차를 견인해오셨고 진단결과 미션쪽 문제로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차주분께 클러치팩과 메카트로닉스를 수리하여야 한다고 고지하였습니다.
또한 시간은 얼마나 걸려도 좋으니 가격만 싸게해달라는 부탁에 재생품 및 수리품을 최대한 구해 작업하였던 건 입니다.
이건에 문제가 되고있고 차주분도 혼동하고계신 미션 메카트로닉스와 에어플로우 센서는 신품이아닌 수리품 및 중고품이며 견적서에도 수리품 및 중고품 가격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차주분의 글을 토대로 각각의 의문점들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피해내역>
- 미션 허위 정비(미션메카트로닉스는 신품이 아니며, 클러치팩은 교환하지 않음. 미션 오일 또한 허위로 과다청구, 어댑테이션 센터가 4만원이며 청구된 가격 45만원)
고장난 부품을 교체 및 수리시 신품, 수리품(repair product), 중고제품의 선택은 고객이 해주시는 것이며 신품의 경우 워낙 고가이다보니 저희 입장에서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그 결정을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해당 차주분께서는 수리시간은 걸려도 괜찮으니 비용을 줄이기를 재차 원하셨고 미션메카트로닉스는 수리품으로 작업해 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그래서 차주분께서 올리신 견적서에도 미션메카트로닉스는 수리품이라고 기재되어있고 견적역시 신품(300만원이상) 이 아닌 수리품 견적인 1,650,000 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견적서를 보시면 어뎁테이션위 공임 금액은 0원으로 되어있으며 45만원은 위 메카트로닉스, 오일교환, 클러치 오일교환에 대한 추가 공임입니다.
밋션오일의경우 최초 메카트로닉스 작업이후 추가작업시 오일이 추가되어진 부분입니다.
최초 차량상태로보아 클러치의 문제도 발생이 될수있음을 충분이 설명드리고 현실상 메카트로닉스만 작업후 출고하기로 하여 상태에 대하여 설명후 추후 클러치팩 교환을 명세서에 안내후(작성되어 추가작업후 지워지지않고 출력) 출고하려다
클러치팩의 문제가 남아있어 추가 작업을 요청하셔서 진행후 출고하였습니다.
차량이 전후진 기어도 작동되지않아 이동 불가능한 상황에서 클러치팩을 교환하지않고 출고하여 몇개월이상을 이동하셨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며 이부분또한 해명을 요구하셔서
저희가 차주분께 부품업체 연락처를 알려드렸고 직접 확인하셨습니다.
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accident/2018/01/29/23/ARw5a6f2912ac6b6.png
- 인젝터, 터보 관련 허위 정비 (수리했다던 인젝터는 4개 모두 교환 필요, 터보는 망가진 상태 그대로, 바꿀 이유가 없는 헤드커버도 신품으로 교환)
차량에 백연이 많이나고 운행이 불가한상태에서 입고되었습니다. 점검결과 터보쪽고장으로 엔진오일이 과다 유입이되어 터보 신품교환을 권유하였으나 신품교환을 하지못할 상황이라고 하셨습니다.또한 중고든 재생이든 비용을 줄여달라고하셔서
원래 부품을 수리하기로 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으며(내역서에도 표기),추후 고객님이 다른곳에서 터보에 문제가 있다고 하셨을때 그렇다면 신품으로 교체를 다시하여야 할것같다고 안내해드렸습니다.앞번 수리비용에 대해서 물어보셨을떄 그 부분은 전액 환불조치 하도록하겠다고 안내드렸습니다.또한 인젝터의 경우 고가품이라 고객님에게 문제가 있는데 고가품이라 걱정이된다고 안내를 드린상태에서 인젝트 재생업체및 재생장비 업체를 알아보던중 대구에있는 장비생산업체에서 부산에 장비남품이 있어 차량에 장비를실고 저희 가게앞에 오셨습니다. 제타 차량 인젝트가 재생이가능한지 이야기를 하고있을때 마침 고객님이 오셔서 장비업자분도 직접 만나셨고 장비금액도 수천만원에 호가한다고 설명을 같이 들으셨습니다.
그리고 차주님께 이차량한대를 보고 장비를 구매할수는 없다라고 분명이 말씀을드렸고 도울수 있는부분이 있는지 싶어 여기저기 알아보다 사장님이 납품길에 직접 부산들렸셨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거기 공장에서는 인젝트 재생장비 생산뿐만 아니라 직접 리빌드(재생수리) 사업하고 계신다고 하여 고액의 장비를 구매할수없으니 이차량 인젝트만 수리를 부탁드리고 결과가 좋으면 구매할테니 부탁드리고 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대부분의 장비는 보쉬타입정도만 가능합니다.)차주님께서 모든 상황을 이해하시고 택배로 물건 발송후 거기서 진단하는 동영상및 데이터 자료 그데로 보내드리고 1개가 심하게 나쁘다고 수리가 불가할수도 있다고 한다고 전달 하였습니다. (4개중 한개는 상태가 심하여 업체에서 수리 보유물품을 주셨으며 확인을 위하여 총5개의 인젝트를 받았습니다.)
또한,장비구매및 좋은 인연을(기존 흡기크리닝 장비구매.)이어가기위해 인젝트 비용은 받지않으셨으며 최소비용만 받으셔서 고객님께 시중가를 다받지않고 최소비용으로 했다고 그대로 말씀드리고 개당 6만원을 받았습니다.
국산 디젤차량 재생인젝트부품가격이 10~15만원정도 합니다.
택배로 물건을 받고 재생포장상태로 5개가와있는것을 고객님이 오셔서 작업전 직접 확인하셨으며 (통보없이 몇차례 오셔서 진행과정을 보시곤 했습니다) 차앞에 5개가 왜있냐고 물으셔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상태가 많이 나빠 수리불가한제품확인하라고 같
이 보내주신거라고 설명을 직접드렸습니다.이또한 센터에서 인젝트에 문제가 있다고 하셨서 문제가있다면 책임지고 분명 전액환불하겠습니다.라고 했으며 진행과정을 아시듯 최선을 다했으며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책임을 지겠으니 진단하신분과 통화한번
만 시켜달라고 뭐가문제지 알고싶다고 말씀드렸으나 거절되었고 그래도 끝까지 책임을 지고 전액 환불을 말씀드렸습니다.
헤드커버 또한 세퍼레이터일체형으로 엔진오일이 연소되니 인젝트 재생시(인젝트 탈부착비 중복작업으로 받지않으니)같이 교환을 작업전 권유드리고 승인하에 작업하였으며 오셔서 교체부품도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설명또한 제가 직접 분명 드렸습니다.
- 솔레노이드에서 터보로 연결되는 호스를 파손하고 대충 실리콘 튜브를 끼워 넣음
샵에 방문하셔서 다른곳에서 호수가 파손이 돼어있다고 하셨을때도 저희 작업장에서 그랬든아니든 마지막 작업업체로서 무조건 사과를 드리며 당연히 책임을 지겠다고말씀을 드렸습니다.
- 미션 메카트로닉스 내부에 들어있는 유압펌프를 외부에 있다고 속여 보증 기간임에도 유압펌프 신품 교체에 대한 수리비를 청구.
고객님은 외부에있다고 속였다고 하시나,분명 메카트로닉스 수리품이므로 보증이 되지않으므로 최소의 비용으로 작업을 해드렸습니다.또한 신품이 아니라고도 분명 말씀드렸습니다.
- 에어플로우 센서 신품으로 교체했다고 하고 커넥터가 다 파손된 중고부품으로 교체
센터에 확인시 신품금액을 청구했다고 하시나 287000(부가세별도) 원으로 신품금액확인 하였습니다. 그러나 중고제품을 사용한다고 말씀드렸고 견적서의 견적역시 신품이아닌 128000원으로 청구하였습니다.
파손의 부분은 저희가 미처 확인하지 못한점 사죄드리고 만약 부품의 결함이면 환불 및 교환해드린다고 설명 드렸습니다.
- 상식을 뛰어넘는 과다한 작업비, 공임 청구
- 하이패스 카드를 없애고 블랙박스도 전원을 끈 채로 500km 운행함.(고속도로 통행내역 조회로 고속도로를 운행한 사실 밝혀짐) 고속도로 운행을 한 17년 12월 29일 사고가 났으나 이를 은폐하고 18년 1월 7일 출고하러 가는 당일 연락하자 전 날 시운전
을 하려고 하다가 사고로 범퍼를 교체한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함. 시운전 한다는 말도 없었으며 사고 났다고 연락이 왔을 때 시운전 나가는 길에 개를 치어서 시운전을 못하고 돌아왔다고 말함.
이부분은 위의 수리내용중 미션부품 및 인젝션 재생을 맡긴 업체에게 차량 마지막점검을 위해 지방으로 간 것입니다. 그과정에서 의도치 않은 사고가 나게 되었습니다.
사고가 난 부분은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그리고 사고가 난 후 안내가 미흡했던 점 또한 사죄드립니다.
오셔서 준비된 렌트카는 그냥 필요없으니 반납을 하라고 하셔서 반납하고 대신 교통비 40만원을 드리기로 하고 배상책임보험이 아닌 자비로 수리를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사고로 인한 차량의 수리가부족한 문제는 배상책임보험으로 모두 처리해 드리기로 하였으나 차주분께서 별도의 현금합의금을 주지않으면 보험처리를 받지않겠다고 하셔서 수차례 어디서든 수리를 하시면 보험처리를 해드리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또한 최초입고시 이미 차주분의 앞범퍼 사고로 인하여 범퍼및 앞쪽 센서 두개가 이미 고장난 상태였습니다.
정비에 관해 여러 오해가 있으실 수 있다고 생각하고 또한 언제나 정비하는 사람으로서 저희쪽 정비의 실수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만약 저희쪽 정비부분의 실수가 있다면 사죄드리고 그부분의 정비료 또한 환불해 드리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다만 정비의 실수인지 부품의 결함인지는 차량을 입고해주셔야 저희도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차량은 입고해 주시지 않고
계속해서 타 정비업소만 방문하시어 결함이라고 말씀하시면 저희가 인정하기도 어려운 부분이 있음을말씀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타 정비업소의 견해라면 어떤 정비업소인지도 말씀해주시지 않으면 그것만을 듣고 모든것을 인정하고 보상을 진행할 수 가 없습니다.
법적대응역시 차주분께서 고소를 하신 상태라고 들었기때문에 저희의 입장을 조금이라도 말하려면 같이 고소를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저희도 고려하고 있는것입니다.
최선을 다했으나 저희의 미흡함으로 불편을 느끼신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로인한 피해가 있으시다면 저희도 최선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쳤습니까??
정신 못차리셨네 이 양반
부산은 광역시 아닌가요?
미션 인젝션 재생을 마지막으로 점검 하려고
지방으로 오백키로 갔다는건 말인지 막걸린지..
이쯤 되면 막가즈아아
하늘을 우러러 한점부끄럼도 없으시다면
이것도 해명해주세요
재생품 공장 보는줄
유투부에 okooo상호검색하니 나옵니다
일단 나쁜것들이다 싶으면 영혼까지 탈탈털려 개씹 상거지 된것들 여럿이다
다음생엔 그렇게 살지 마세요
이글을 보니 더 치가 떨린다..
누군가 고소하면 약소하게나마 보태겠습니다.
이건 뭐 산소호흡기 땐것 같은데 살릴각이 아이다
아라서 보배겨 들어오지말고 걍 좃잡고 반성해라 그게 정신건강에 좋다 진심 걱정스러워 하는 말임~~ㅜㅜ
마 해처묵으다이가 다 ~ 니 업보니깐 걍 받아 들이고 살어
죄송하지만 이 부분에서 신뢰도 100%하락입니다
블루핸즈가 더 신뢰가 갈줄이야...
먼길 안가겠소
살펴가슈
자한당,.생각나서...
발정제 ..생각나서...
인생 그렇게 사니 좋아!
뭔 개소리를 이렇게 길게도 써놨습니까 ㅎㅎ
여태 고객들 눈탱이 치면서 호의호식 하며
등따시고 배부르게 살았으니 이젠 끝나야죠?
나같으면 이런글올릴시간에 피해자분께 진실된 사과와 합의를 하려고 노력할꺼 같은데
정신차리려면 멀었구나 ㅉㅉㅉ
당사자고 나발이고 ㅎㅎ
팩트부터 설먕해줘야지..
아직 정신 못차렸구먼...
변명으로 일관하는거보면...
아직 정신못차린거같네...
니같은 색히들때문에 발전이 없는거다
너에게 딱 2가지 선택권이 있어...
첫번째: 지금까지 나쁜짓해서 번돈으로 이민간다.
두번째: 지금까지 나쁜짓해서 번돈으로 사치친사람에게 배상하고 영창간다.. 사기는 사기니 죄값은 치러야지~~
자 선택은 니가하면되....아 내가 너보다 나이가 많으니 말 편하게 할께....
차 다뿌순거는 생각안하제?ㅋㅋㅋㅋㅋㅋ
살다살다 이런사람처음보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부산 전역에 소문 퍼지고있던데ㅋㅋㅋㅋ
무조건 잘못했다고 해도 모지랄 판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15년 장사했는지 모르겠소~~~~
사적으로 사용했다는 것 밖에 말이 안되지 않나요?
막걸리 맛 존맛
걍 죄송합니다 하면될것을 졸라구구절절...
영상도 많이 돌던데..ㅎㅎㅎ
솔직히 문닫고 다른 데 오픈하면 알게 뭐야?
닥치고 500키로 탄 거 제대로 해명하시지?ㅋㅋ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잘못을 고하고 반성하고 법적인 책임을 지겠다는 글이 아니고 제목도 업체측 입장...이라는 것은 그나마도 자신들의 상호를 밝히지 않겠다는 의지가 강하네요.. 잘못한 것이 없으면 무엇이든지 떳떳하겠지만, 얼마나 자신들의 잘못을 잘알면 자기의 상호도 못 밝히겠습니까? 정말 한심합니다.
일단 이 부분이 팩트라면 수리를 전혀 안하고서 수리 비용을 청구했거나 정비소의 무능함이거나 아니면 둘 다겠죠
그래서 결론은 차 상태는 수리 전과 다를게 없다는 것이겠죠?
피해자측에서 자신의 정비소에 차를 안맡겨서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그래서 보상은 못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길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세요
만약 자신이 피해자라면 자신의 정비소에 차를 맡기겠는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