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적인 Jaguar의 두번째 모델> 재규어의 스포츠쿠페<XK>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성공적인 데뷰를 했다는건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기에 지금 영국에선 새롭고 모던한 룩(Look)을 입힌 전통적 세단형 자동차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9월 프랑크프르트에서 개최되는 IAA에서 재규어는 S 타입-후속모델<XF>를
아마 이모델은 많은 논란을 유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XF의 다지인 우려> 2005년 개최된 IAA에서 소개된 <XK>의 프리미어를 위하여 재규어가 어떠한 노력과 정성을 들였는지는 누구나가 알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완전하고 새로운 디자인이었던 바로크 풍의 형태와 여기에 모던한 스포티함까지 버무려진 스포츠쿠페가 세상에 선을 보이기까지 전통과 보수의 재규어로서는 그리 마음편한 프로젝트는 아니었을 겁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XK>의 열기가 넘쳐났던 시간을 돌이켜 기억해본 결과 주저없이 변화를 택했을 겁니다.
그래서 2년이 지난 지금 재규어가 모던한 룩(Look)을 입힌 전통적인 세단형 자동차 XF(S-타입후속모델)
<XF>는 9월에 개최될 IAA에서 프리미어를 가질 예정입니다. <XF>에서 디자이너에게 요구한 것은 4개의 도어를 새로이 개발하는 동시에 100% 재규어의 특성이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XF>가 첫눈에 이러한 특성을 반영한 성공적 모델이라고는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유는 재규어의 새로운 세단형 자동차가 얼핏 보면 쌍용차라고 오해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디자인 적용은 위험한 시도이자 도박이 아닐수 없습니다.(XF 의 디자인 모티브는 흐르는 듯한 그리고 끊어짐이 없는 선 " 이라고 언론에 흘리고 있습니다.)
<XF가 추구하는 실내> 새로운 <XF>는 근육이 없는 엘레강스한 스포츠쿠페의 느낌과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세단형자동차의 편안한 공간을 함께 겸비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XF>에는 5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540리터 볼륨의 트렁크 공간까지 또한 확보하고있습니다.
우선
최상의 고급 재료 즉 가죽과 나무, 모던한 인스트루먼트 그리고 안락한 좌석 등은 " 새로운<XF>의
여기에 재규어의 분명한 목표는 운전자에게 섬세한 맞춘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러기에 <XF>에는 꼭 필요한 장치들만 장착되며 이에 <XF>의운전자들은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장치들로부터 자유로워 질수 있습니다.
<XF>의 숨겨진 매력 또한 실제적으로 꼭 필요한건 아니지만 모던한 중앙 컨트롤에 운전자는 미소를 짓게 될 것입니다: 붉은 색의 출발 버튼은 심장 박동과 함께 시동을 걸게 될것입니다.
이러한 출발에 대수롭지 않은 운전자라면 최소한 헌트-엔진에서 깨어나는 소리에 만족감을 느낄 것입니다. 여기에 숨어있던 "재규어 드라이브 셀렉터 " 가 위로 솟으면서 시작되는 컨트롤 시스템의 쉽고 부드러운 작동에 다시한번 감탄을 금치 못할 것입니다.
물론 마법과 같은 원형다이얼은 겨울모드, 스포츠모드등 수많은 주행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운전자가 용도에 맞게 주행할수 있도록 해주며 이와함께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팬 노즐이 출발과 동시에 작동됩니다. 전체 내부 공간은 파란색의 실내 점화등으로 뿜어져 영화관과 같은 분위기를 냅니다.
<XF의 일상적 실내> 우선 오디오 시스템과 전화는 음성으로 조절 가능하고 , 주차는 센서와 후방 카메라에 의해 수월해졌으며, 최고 속도를 제어하는 적합한 속도 조절기는 차가 멈출 때까지 지속적으로 작동됩니다. 액티브한 주행 도우미와 오락과 정보를 동시에 주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역시 음성으로 정보를 전달해주며 이는 승하차시에도 도움을 줍니다.
<X의 4가지 엔진> <XF>
첫번째 일반적으로 장착되는 엔진은 <XJ> 의 207마력 Bi-터보차저를 포함한 2.7리터 디젤엔진입니다. 이 엔진은 제로백 8.2초며 최대 속력 230km/h를 냅니다.
두번째로 가장 작은 벤진-엔진으로 238마력 3리터-V6엔진(100km까지의 스프린트: 8.3초, 최대속력 : 237km /h)으로 제공됩니다.
세번째 더블 V8 엔진은 스피드를 어떻게 유혹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 4.2리터-엔진(298마력)은 0~100km까지의 스프린트는 6.5초며 최대 속력은 250km/h에서 제어됩니다.
네번째는 그유명한 XKR 엔진에 콤프레셔가 장착된 엔진입니다 . 최대 출력에서 이 엔진은 416 마력을 뽑아내고 이에<XF
이 모든 엔진들은 핸들의 스위치 잭과 연결된 6단 자동기어에 재규어의 전형적인 후륜 구동과 조화를 이룹니다.
높은 비틀림 강도 ( Torsional rigidity ), 널찍한 트랙 넓이 그리고 직접적으로 반응하게 만든 핸들 등이 <XF>의 스포티함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며 크게 장착된 4개의 바퀴 ( 앞 /뒤 326 x 20 mm, SV8 : 앞 355 x 32 mm )와 브레이크 디스크는 필요시에 정확하게 작동을 합니다.
< XF의 가격> <XF>는 2008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며 Jaguar는 <XF>의 가격을 IAA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재규어의 조국인 <영국>에서 <XF>는 벤진차와 디젤차 각 33,900파운드(유로로 환산하면 약 50,000유로)로 책정했습니다. 여기에 4.2-리터-V8의 가격은 45,500 파운드(약 67,000유로), 톱 모델 SV8은 54,900파운드(약 81,000유로)로 판매될 예정에 있습니다.
기존모델과 비교를 한다면 S-타입은 지금까지 41,900유로(2.7리터-디젤, 207마력)부터 판매되었으며, 3리터 벤진(238마력)차는 50,900유로 그리고 톱 모델 S-타입 R(4.2리터, V8, 395마력)은 68,600유로였습니다. 더블 V8 4.2리터-엔진(298마력)은 0~100km까지의 스프린트는 6.5초이며 최대 속력은 250km/h에서 제어됩니다. 새로운 재규어의 앞부분은 정통적인 영국풍도 아니면서 전조등 또한 엘레강스한 XK 디자인과는 연관성이 없습니다. XF의 전면은 정통적인 영국 와이어 샘플 형식의 거대한 그릴과 오징어와 같은 눈매의 전조등이 함께 장착됩니다.
{독일현지소식} 재규어XF 프리미어-1편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고 2편에서는 역동적인 사진과 세밀한 내부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번역:아우토미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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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3강을 얼마나 따라가려나?
앞모습은 완전 아니다 이건싶다.
영국차느낌이 전혀안나네,,,에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