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현대모비스가 거의 모든 부품의 가격을 공개했을때 카센터들의 반발이 엄청났었죠.
그 이유 중 큰것 하나가 사람들의 잘못된 인식이였는데 부품값이 저렴하면 공임도 저렴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 많았기에 실제 부품값 1만원에 공임이 9만원인 정비내역이 있다면 손님에게는 부품 6만원, 공임 4만원 정도로 바꿔서 이야기해주고 있었는데 그게 어려워진다는것이였죠.
엔진에 몇백원, 몇천원짜리 씰을 교체하는데 공임이 10만원 이상인 경우도 있는데 아무리 저렴한 부품이라도 그걸 교체하는데 작업량이 상당하다면 공임이 비쌀수밖에 없습니다.
제 마티즈(M100)의 경우 전륜 디스크로터를 교체하려면 무조건 허브작업까지 해야하고 한쪽에 15만원이 넘어가는걸 생각하면 그랜저XG는 저렴해 보일 정도.
그 이유 중 큰것 하나가 사람들의 잘못된 인식이였는데 부품값이 저렴하면 공임도 저렴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 많았기에 실제 부품값 1만원에 공임이 9만원인 정비내역이 있다면 손님에게는 부품 6만원, 공임 4만원 정도로 바꿔서 이야기해주고 있었는데 그게 어려워진다는것이였죠.
엔진에 몇백원, 몇천원짜리 씰을 교체하는데 공임이 10만원 이상인 경우도 있는데 아무리 저렴한 부품이라도 그걸 교체하는데 작업량이 상당하다면 공임이 비쌀수밖에 없습니다.
제 마티즈(M100)의 경우 전륜 디스크로터를 교체하려면 무조건 허브작업까지 해야하고 한쪽에 15만원이 넘어가는걸 생각하면 그랜저XG는 저렴해 보일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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