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터 요론글 한번쯤 적어보고 싶었어용~근데 일이 바빠+귀챠니즘..ㅠㅠ;;;
글이 조금 길수도 있어요~정보글이니 필요없는횽아들은 안보시는걸 추천!!!!
귀챠니즘으로 인해 원양어선 탄썰1탄 베스트에 이은 2탄 써준다고 하고는 쓸 시간이 없네..ㅠㅠ지송...
뭐 길게 쓸건 아니고 걍 어려운 말들 다빼고 일반 소비자 관점에서 독일 3사 차량에대해 이야기 해볼까해여~
참고로 저는 자동차 오일쟁이에요..ㅋㅋㅋㅋㅋ 일종의 재능기부!!!
너무 기본적인거라 왠만한 독3타는 횽아들은..다들 아는얘기이니..뒤로가기!!!!
모르는 횽아들만을 위한 팁이에요~
자~독3사 기본 벤츠 아우디 비엠...이차량들은 흔히 우리 일반 서민들이 타는 현기..쉐볼..쌍룡~등등등..
이런차량들과 엔진 제조 에서부터 특징이 갈려요..이게뭔소리냐??
기본적으로 엔진 자체가 엔진오일을..쳐묵쳐묵한다는거여~베스트에 벰타는데 엔진오일 쳐묵이 결함이라는
댓글들이 보이더라구용?? 그건 아니에여~위에 언급한 국산과 몇몇 수입들...안먹는게 정상이구요~
현기 오일불어나는것또한 안불어나는게 정상이에여~ 근데 간혹 내차 엔진오일 먹는뎅~~국산차임!!!
라고 하는횽아들은 엔진결함+엔진이 맛탱이간거임..ㅇㅇ
정상 아님..년식된건..원래그래??키로수많아서 원래그래??노노노 그냥 엔진이 맛탱이가 간거임...ㅇㅇ
엔진오일 제때 안갈고 광유쎄리넣고 만키로 오바 자주하는횽아들...
결함보단 횽아들 과실임..ㅇㅇ 왜??점도가 맛탱이가 갔어 오일이 제구실을 못해..엔진소음심하고 떨려..이게뭐여??
맛간오일넣고 신나게 조져주시니까 피스톤이 마모되고 피로누적때문에 크랙이 발생하겠지??그럼??
올라간 오일이 내려와줘야 하는구조임에...크랙이발생하면??오일씰 오일링이 맛탱이가 가면??오일이 타버림..ㄷㄷㄷ
그럼??오일이 줄겠지??이제 이해가 가나여??이미 맛갔기때문에 둘중 하나여..걍 보충하면서 타던가 엔진보링~
그게 답임요~^^ 그러니까 미리미리~관리하자구요~ㅋㅌ
독3사횽아들 잘봐봐요 몇일전에 사촌동생놈이 17년식 벰520D를 뽑았어 M팩넣어서 6800 프로모션 800정도까고
6000정도에 차량 인도받았지 그런데 이런 설명을해 딜러님이~엔진오일 경고등 뜨기전에 들어오면 보충서비스 안해줌요~
경고등~뜨면들어오세요~이런 개소리 시전!!다른횽아들도 들어본적 있을거여~
자 여기서부터가 체크,포인트!!!엔진오일 경고등이 뜰라믄..어케야함??올치~오일이 바닥을찍어야 해욤~
오일이 바닥이야!!!그럼 차가 어케됨??윤활이 원활해지지가 않지??엔진오일이란놈이..하는일중..으뜸이..윤활임~
근데 적정선이 풀게이지라면...체크등은..앵꼬 이하에용...그상태로 끌고다녀...차가어케됨?? 아야아야해~~~
비싼돈주고 프리미엄을 느끼고싶어서 잘만든..독3을택했어 차가좋음 뭐함??관리가 병슨 급인걸???
이게 현 우리나라에 독3 센터에서 고객을 굴리는 방식이얌~근데 왜 이따구로 하냐구??잘생각해봥~
독3사 차량 보증이 끝나믄..감가액 사이즈 알지??왜글까??유지비 수리비 등등..대박이죵??횽아들이..타는동안..
차를 센타가 시키는대로 병슨같이 관리를해 보증이끝났어 차가 이상이생길확률이 커??안커??
자 이제 슬슬 눈치까신횽아들 계시죵??
대기업들은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경영을해요 횽아들이 차관리를 너무 병적으로해
차가 고장이안나고 20년30년 굴려 그럼 어케해??
대기업 센타들은??비싼 무료보증만 해줄라고 센타굴릴까??
직원들 월급에.....유지비에....세에......등등등??아니죵??어케든 뽑아먹어야지??그럴려면??
횽아들 차를 개판으로 관리하게 유도를해야지~그럼 보증후엔...
농사지어 수확하는 기쁨을 누려~이게 센타야~이건 국산차 센타도 마인드 매 한가지임요~
잘들어 독3타는횽아들~독3사 차량들은...일단..국산차량이랑..엔진 구조상달라요~엔진오일이 먹는게 정상인 구조에요
이런차를타려면..횽아들이 똑똑하고 부지런해야해~어케한다??평균 3천키로마다 약 1리터 보충 이 슬로건을 기억해요~
(엄청 때려 밟는 횽아들은 오일 쳐묵는 속도가 더빨라져용~~~더 자주 확인요망!!!)
참좋은 독3차량..특히 디젤들..딱3년후에 국산차디젤옆에 세워놔봐..같은 3이라도 독3디젤들이 더시끄럽고
더떨고 난리도 아냐 왜글까??첨엔..참좋은차였는데??관리를 글게 한거여~~~~
이건 잘알고 있으며 잘 관리한횽아들은 배제하고 하는얘기에요~
나한테 차를 맡겨주는 고마운 우리 독3오너 손님들중 이런사실 알고있는분이...
반이안되요..ㅠㅠ 그럼??일반 센타만 다니는 일반 횽아들은 얼마나 더 모르겠어??
그래서 내가 이런글 쓰는게얌~
자~~대부분...센터들이 캐스트롤 엣지 많이들 쓰고있어 이게 오일이 좋아서 쓰는거냐???
노노노~회사가 조넨커~센타들이 쓰는캐스트롤 엣지들 2기유~3기유 쬐금...거진 광유급임.,.,.
이걸 합성이라고 신나서들 많이써....그눈탱이가격에...
슬픈거지 시간 나는횽아들 아마존 구글링해서 환율 검색해봐 현지가 얼마짜리인가....
우리나라에서..눈탱이 심한오일임...ㅇㅇ
그런 광유급 오일넣어주고 심하겐...1.5만에서 2만까지 타라고하지??
모르는 횽아들은 역시 차가좋아서~~오일이좋아서~~
이렇게 순진하게들 생각하더라구???ㅋㅋㅋㅋ그건 아니여 그럴거면 비싼연구비 들여서 오일회사들이 고성능 합성오일을
뭣하러 만든데???시간 낭비지 오일이좋아서 긴것도 엔진이 좋긴하지만..오일은..수명이란게..있어
오너가 어떤주행을 하느냐에따라 수명은..길어지기도 짧아지기도 하는게얌~그러니 내말을믿어
독3엔진오일 교체주기가 긴건 오일을 쳐묵하니까 중간중간 보충을 생각한 정책인거임~이제 이해가 가심???
보충아니하면서 타시면 차가 돚되는거에영~국산차는 오일이 안줄죠??
보충할일이 없져??그러니 제 주기에 갈아야죵~
(위에서 설명했듯이 오일먹는차도 있다는 패드립칠거면 참아여~그건 너님차가 병신된거임^^)
대충 설명이 이해가 갔을거라믿어염~자 비싼 독3횽아들~차관리는 오너 몫이에염~3년만에 디젤딸딸이 경운기로만드느냐~
신차감성을 오래도록 가져 갈거냐~이건 횽아들 몫인거에영~센타말 잘듣는 충성고객하다간 돚되는 거얌~~~
담에또 돌아올께 횽아들~~~그럼 즐밤되세용^^
오일 찍어보는 방법은 차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알려줄게용~!!!
1.평평한 바닥인곳을 찾아 차를 세운다(마트주차장 아님 아파트 지하지추장 이런곳 강추)
2.엔진 시동을켜고 1분에서~2분정도 공회전을시킴
3.시동을끄고 1분정도 기다린후~딥게이지가 있는차량은 딥게이지 한번빼서 묻은 오일 닦아내고~끝까지 넣었다
뺀뒤 게이지에 묻어나온 양을 보면되는데~~~~~~!!!!!
게이지 풀점과 로우점 중간이면 보충해야함....팁은 특히디젤은 풀점언저리에서 오일관리를 해야 더 좋음
가끔 일부러 오일을 반이하로 채우고는 차가 가볍네 잘나가네 이소리하는 오너들있는데..그냥 볍신임...차구조나알고
개소리 시전하길바람 차가아주 병슨이됨!!!걍 잘모르겠다싶음 풀점 약간 아래가 가장 좋은 자리임..
자동차 개발진들이 그러라고 풀점을 정해놓은거임~~~~~~
딥게이지 없는횽아들은 알죠??시동을 더오래켜두고 엔진오일이 따뜻하게 댑혀지면 시동끄고 2분정도후~
본인차량에 맞게 디스플레이 오일 점검 페이지에서~보심되용~^^
추천해서 더많은분들이 볼수있음 좋겠어용~~
간혹 니깟게 차를알아??씨부려 일게 공격하는횽아들 있더라구??뭐 글게 잘아는건아니고...잘난척도아니야....
그냥....정보공유차원에서....적은글이고 말투가 싸가지없게 보인횽아들 미안해요~바쁘게쓰느라 그래여..ㅠㅠ
40밑으론 다들 동생이니 이행행주세여~ㅋㅋㅋㅋ.람보르기니정도까진 걍 잘알고 만질정도는 되요^^
캠폐인 (빈정댄거 사과드립니다 깊이 생각진 말아주세요 아래는 제 주관적 견해 입니다)
수입차 7대 갈아치우는 동안 광적으로 관리한다
고 리터당 몇 만원 하는것들도 넣어보고 했지만
지금타시는차 10년 20년 소장용 구매 한차 아님
그냥 센터에서 매뉴얼대로 가는게 최고
걍 돈 지랄임
아무 문제 없음 심지어 오일 비싼거 갈고
수십키로 타면 그냥 똑같음
오일 교환은 결국 타이어의 선택과 비슷한 문제
회전질감 소음등이 오일 마다 좀 틀려지긴하나
이 정도 집착하는 차쟁이들이면 할 말 없으나
그거 아님 센터가세유
(센터가 공임땜에 비싸면 같은 오일 인터넷에서
젤 싼거 구매해다 혼자 갈아도 되고 아님 공임주고 갈면됨 자가 정비한후 오일은 걍 근처 카센터
가져다 주면 처리 끝남 글고 경정비 하는 업체들은 자격증 아마 없던가 아래거라 공임비도 쌈)
기본적인 해당 엔진에 순정 규격으로 사용되는 엔진오일 수명이 어느정도 되시는지는 아시고 글 적으신건가요? 초가혹 조건으로(수백시간 최고 RPM사용) 엔진 플리트내구 뛰어도 점도 안깨지는게 정상 입니다. 무조건 엔진오일 관리로 해결되는게 아닙니다. 애당초 설계 결함이나 부품 결함도 많습니다. 그룹 2기유 3기유 합성유 관련 부분은 잘 모르시고 하시는듯 하네요.
3기유면 합성유 맞습니다. 외국에서도 똑같이 분류하구요.
리터당 3천원대 국내 정유사 오일들도 분류상 100프로 합성유로 들어가는 오일들 많구요.
엔진은 엔진오일 하나로만 엔진의 성능과 내구수명이 좌지우지 되는게 아닙니다.
엔진오일 보다 연료가 훨씬 더 중요한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연료의 중요성보다
엔진오일에만 집착을 많이 하지요
엔진오일 성분분석 보세요.
연료나 냉각수 유입 없으면 TBN 수치 변화 곡선 그래프 같은 것들은 빨리 교환한다해서 좋을게 없습니다. 오히려 빨리 교환할수록 교환 초기에 오일 성분의 화학적인 불안정한 상황에서의 기계적인 마모가 더 큰 경향이 많구요.
뭐 기타 등등 깊은 내용들이 많지만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이런 글 쓰실 때는 어느정도 객관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공부는 좀 하시고 씁시다..
아반떼타고 있습니다 장거리주행이 거의없고 하루15키로정도 타고 오일은5000마다 갈아주는데 오일캡이랑 필터는 상당히 깨끗해 보이는데 그것들도 꼭 5000마다 갈아주어야 하는지요
출퇴근 거리가 하루 160km 이다보니..
오일 교환주기가 4개월!
센터에서는 2만 까지 타고 갈자고 해서 첫번째는 1.5만, 두번째는 2만 타고 갈았는데..
이게 차를 병맛 들게 하는거 군요;; 저렴이로 자주 갈아 줘야 겠어요...^ -^
감사합니다.
고속의 정속주행보다 가다서다 반복하는 시내주행이 더욱 가혹조건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어떠한 합성 오일이던지
공기와접촉하는 순간부터 산화가 시작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키로수가 많을수록 점성이
약해지고 산화되어 원래의 마찰제어수치가 떨어지고..제기능을 못하게되죠. 엔진오일기능이 떨어지면 실린더에 스크래치가 생기고
오일씰링이 손상되면 오일을 먹기시작하고
그러다보면 현대 아반떼 gdi 엔진처럼 문제가 생기는겁니다.
오일은 키로수도 중요하지만 시간으로도 교체주기를 봐야합니다.
일반광유는5개윌 또는7~8천키로
합성유도 7개월 또는 1만2천키로 내에서
교환추천드려요.
오일이 산환되서 합성유도 12개월간6천키로뿐이 안타더라도 12개월이면 제기능을 못합니다.
읽다보니
추천함.
그리고 레스포랑 루브로스엔진오일 좋나요?
세타2엔진 12만넘었는데 한 4천5천타면 L선에 있어요,... 그래서 보충해서 타고있는데요 11월 중순에 4리터짜리새거 까서 보충했는데 이거 보충용으로 계속 써도되나요? 70프로정도남은것같은데 벌써 2달지나서요 산화되서 오염 되려나요? 새거사서 보충...?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