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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낼름얄루 17.01.14 06:40 답글 신고
    이상 오일 업자의 오일 자주 갈자

    캠폐인 (빈정댄거 사과드립니다 깊이 생각진 말아주세요 아래는 제 주관적 견해 입니다)

    수입차 7대 갈아치우는 동안 광적으로 관리한다

    고 리터당 몇 만원 하는것들도 넣어보고 했지만

    지금타시는차 10년 20년 소장용 구매 한차 아님

    그냥 센터에서 매뉴얼대로 가는게 최고

    걍 돈 지랄임

    아무 문제 없음 심지어 오일 비싼거 갈고

    수십키로 타면 그냥 똑같음

    오일 교환은 결국 타이어의 선택과 비슷한 문제

    회전질감 소음등이 오일 마다 좀 틀려지긴하나

    이 정도 집착하는 차쟁이들이면 할 말 없으나

    그거 아님 센터가세유
    (센터가 공임땜에 비싸면 같은 오일 인터넷에서
    젤 싼거 구매해다 혼자 갈아도 되고 아님 공임주고 갈면됨 자가 정비한후 오일은 걍 근처 카센터
    가져다 주면 처리 끝남 글고 경정비 하는 업체들은 자격증 아마 없던가 아래거라 공임비도 쌈)
    답글 2
  • 레벨 원사 3 아게찡사마 17.01.13 20:05 답글 신고
    길어서 안읽었습니다.
    답글 6
  • 레벨 원사 3 여누여누 17.01.14 09:52 답글 신고
    현직 일본 가솔린엔진 연구원 입니다
    기본적인 해당 엔진에 순정 규격으로 사용되는 엔진오일 수명이 어느정도 되시는지는 아시고 글 적으신건가요? 초가혹 조건으로(수백시간 최고 RPM사용) 엔진 플리트내구 뛰어도 점도 안깨지는게 정상 입니다. 무조건 엔진오일 관리로 해결되는게 아닙니다. 애당초 설계 결함이나 부품 결함도 많습니다. 그룹 2기유 3기유 합성유 관련 부분은 잘 모르시고 하시는듯 하네요.
    3기유면 합성유 맞습니다. 외국에서도 똑같이 분류하구요.
    리터당 3천원대 국내 정유사 오일들도 분류상 100프로 합성유로 들어가는 오일들 많구요.

    엔진은 엔진오일 하나로만 엔진의 성능과 내구수명이 좌지우지 되는게 아닙니다.

    엔진오일 보다 연료가 훨씬 더 중요한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연료의 중요성보다
    엔진오일에만 집착을 많이 하지요

    엔진오일 성분분석 보세요.
    연료나 냉각수 유입 없으면 TBN 수치 변화 곡선 그래프 같은 것들은 빨리 교환한다해서 좋을게 없습니다. 오히려 빨리 교환할수록 교환 초기에 오일 성분의 화학적인 불안정한 상황에서의 기계적인 마모가 더 큰 경향이 많구요.
    뭐 기타 등등 깊은 내용들이 많지만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이런 글 쓰실 때는 어느정도 객관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공부는 좀 하시고 씁시다..
    답글 5
  • 레벨 일병 철프 17.01.14 20:23 답글 신고
    질문있습니닺
    아반떼타고 있습니다 장거리주행이 거의없고 하루15키로정도 타고 오일은5000마다 갈아주는데 오일캡이랑 필터는 상당히 깨끗해 보이는데 그것들도 꼭 5000마다 갈아주어야 하는지요
  • 레벨 상병 흰둥탱 17.01.14 20:23 답글 신고
    cls63탑니다.메뉴얼에도 1500km에 1리터씩 보충하라고 써있고,계기판에도 정확히 1500km될때마다 1리터 보충하라고 문구뜹니다.독일 삼사차량 터보나 바이터보애들 오일먹어요.저는 모빌원 실버로 만키로까지는 보충해가면서 타고 정확히 만키로딱찍으면 교체합니다.
  • 레벨 소령 1 허락할께 17.01.14 20:40 답글 신고
    님아뒤
  • 레벨 훈련병 뱅구루루 17.01.14 20:59 답글 신고
    재미있는데요 ㅎㅎ글 잘읽었오요!!
  • 레벨 하사 3 다니엘킴 17.01.14 22:00 답글 신고
    하.. 생애 첫 폭바 구입했습니다.(작년1월)
    출퇴근 거리가 하루 160km 이다보니..
    오일 교환주기가 4개월!
    센터에서는 2만 까지 타고 갈자고 해서 첫번째는 1.5만, 두번째는 2만 타고 갈았는데..
    이게 차를 병맛 들게 하는거 군요;; 저렴이로 자주 갈아 줘야 겠어요...^ -^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토드lee 17.01.16 14:02 답글 신고
    센터 개객끼들.엔진 맛탱가게 하려고 작정했구만.
    고속의 정속주행보다 가다서다 반복하는 시내주행이 더욱 가혹조건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어떠한 합성 오일이던지
    공기와접촉하는 순간부터 산화가 시작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키로수가 많을수록 점성이
    약해지고 산화되어 원래의 마찰제어수치가 떨어지고..제기능을 못하게되죠. 엔진오일기능이 떨어지면 실린더에 스크래치가 생기고
    오일씰링이 손상되면 오일을 먹기시작하고
    그러다보면 현대 아반떼 gdi 엔진처럼 문제가 생기는겁니다.
    오일은 키로수도 중요하지만 시간으로도 교체주기를 봐야합니다.
    일반광유는5개윌 또는7~8천키로
    합성유도 7개월 또는 1만2천키로 내에서
    교환추천드려요.
    오일이 산환되서 합성유도 12개월간6천키로뿐이 안타더라도 12개월이면 제기능을 못합니다.
  • 레벨 원수 36기통방구 17.01.14 22:04 답글 신고
    첨엔.병맛인데
    읽다보니
    추천함.
  • 레벨 소령 2 패션무식자 17.01.14 23:30 답글 신고
    F선에서 L선까지 보통 몇리터인가요? 차종마다 다르겠지만요....

    그리고 레스포랑 루브로스엔진오일 좋나요?

    세타2엔진 12만넘었는데 한 4천5천타면 L선에 있어요,... 그래서 보충해서 타고있는데요 11월 중순에 4리터짜리새거 까서 보충했는데 이거 보충용으로 계속 써도되나요? 70프로정도남은것같은데 벌써 2달지나서요 산화되서 오염 되려나요? 새거사서 보충...?
  • 레벨 소위 2 그냥직진 17.01.15 01:04 답글 신고
    F선에서 L선까지의 오일량은 모든 차종이 1리터 입니다. 오일먹는 현상은 정비소에 문의하시는게 좋겠네요.
  • 레벨 중사 2 머씀카 17.01.15 00:23 답글 신고
    VHVI급 으로 5000km마다 갈아주는게 제일 경제적
  • 레벨 상사 2 매직샷 17.01.15 02:18 답글 신고
    현기는 태생이 엔진결함이라.. 합성유로 정신병자처럼 관리해도 보링해야되네유. .ㅎㅎ 5년 더 타야해서 마지막보증 엔진교체 ㄱㄱ가네용
  • 레벨 대령 2 svvip 17.01.16 03:21 답글 신고
    요즘 차 누가 10년타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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