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가격부터 한급이 차이가 납니다. 소나타 그랜져 가격차이가 납니다.
물론 주력모델 기준으로 했을때요.
g80 주력모델은 알다시피 3.3 입니다. 3.3t 과 3.8 구매하시는 분은 극히 드뭅니다.
주력모델 가격대는 개소세할인기준 럭셔리 후륜 4900~ 프레스티지 4륜 6200 입니다.
파썬 모니터 제외 옵션 추가시 럭셔리 440만원. 프레스티지 392만원입니다.
k9 주력모델은 3.8 입니다. 3.3t 보다 3.8 기본 모델이 많이 팔리고 5.0 은 g80 3.8 보다 안팔립니다.
주력모델 가격대는 개소세할인기준 플래티넘 1 후륜 5400 ~ 그랜드 플래티넘 7600만원 입니다.
파썬 모니터 제외 옵션 추가시 플1 320만원. 그랜드 플래티넘 x 입니다.
취등록세 가격까지 하면 가격대는 600 ~ 1100만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이걸 같은 급이라고 우기는건 소나타가 그랜져랑 같은 급이라고 우기는 거랑 다를바가 없는것같습니다.
k7 이랑 그랜져 같은 관계라고 하는데 과연요...
제네 풀체인지 나와서 엔진 업그레이드 한다해도 k9 연식변경 나오면 엔진 그대로 가져와서 때려 박고 g90 엔진까지 하나 더 때려박습니다.
사실 g80 보다 윗급이 확실합니다
G80<<K9<G90
사실 g80 보다 윗급이 확실합니다
G80<<K9<G90
0.5급정도 위라고 보면 될듯하네요. 나름 V8도 있고...
정작 기아에서 경쟁상대라고 하던...
가격대도 비슷하고.
그리고 K7이 그랜저보다 좀 더 큰것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야기하자면 그렇다는 거죠.
또한 가격이 K9쪽이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소비자들이 겹치는 것도 사실이죠.
소비자들도 딱 g80 ~ g90 사이에 있긴합니다.
g80 구매 하는분들은 g90 을 생각을 잘 안하지만 k9 윗트림 생각하시는분들은 g90 깡통까지 생각을 하기때문이죠.
제네시스는 잘모르는 사람들은 심지어 외제차인줄알고 암튼 엠블럼때문에 K9은 제평가를 못받더군요
제 주변 어른들은 대부분 비싼 차라는 인식이던데 ㅎㅎ
그랜져 타보고 g80타면 확실히 g80이 고급스럽고. 엄청 좋습니다.
근데 k9타보고 g80타보면 k9이 마감.재질이 확실히 좋습니다. G80쓰레기됨. 버튼. 마감. 승차감 차이 납니다. 그랜져 g80차이.
근데 g90타보고 k9타보면 k9쓰레기됨ㅋㅋㅋ
G80과 그랜져차이ㅋ
버튼재질.내장재 재질차이. 승차감차이는 18년식 동월 기준 k9압승 맞습니다.
G80<K9<<G90
대중적 인지도
G80=K9<<G90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