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구 재질이 잇슈로 떠오르고 있네요.
저는 i30 오너입니다. 주유구 오픈 레버를 제꺼도 주유구가 열리지 않는 문제로
현대 퍼렁손에 들어갔었는데, 커버 교체시 도색으로 인해 차를 맡겨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재질은 역시 플라스틱입니다. 제품 자체는 도색이 되지 않은
상태로 나온다고 합니다.
요즘의 주유구 커버는 플라스틱 또는 전도성이 없는 재질의 금속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왜?!
기름중에서도 휘발유의 가장 큰 적인 인화성 물질.
주유중 가장 큰 발화 원인이 바로 정전기라고 합니다.
정전기는 말 그대로 팟! 하고 튀는 스파크로 기억이 되시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전도성 물질일때는 단순히 사람이 입고 있는 섬유가 아닌 전도로 인하여
금속성 커버에서 발생하는데, 문제는 차 자체의 그라운드 성질로 인해
그냥 팟! 튀는 정도를 넘어선다고 합니다.
요즘 나오는 현기차는 거의 모든 차종이 플라스틱 또는 분말 성형 합금일 것입니다.
폭발 위험은 그렇게 없지만 늘 항상 언제 터질지 모르니깐 대비해라는 거지
스파크 일어나면 불이 나니깐.. 그렇지..
플라스틱이면 스파크 일어나서 불은 안나겠네요..
깔걸 보고 까야지.. 이건 좀 아니야. .ㅋㅋ
하여튼 이유도 모른체 그져 플라스틱만 들어가면
싸구려 싸구려
라고 떠드는 까쟁이 종자님들....
참 어이가 없어서...ㅉㅉㅉ
예전보다 차량도 발전했지만 법도 발전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으시오? ㅡ,.ㅡd
예전에도 운전석에서 다른 곳 윈도우 조절하다가 사람 죽였다는 ㅡ,.ㅡd
소리는 못듣지 않았소? ㅡ,.ㅡd
그런데 ,PL법이라는 것 때문에 운전석에서 다른곳 윈도우 조절 못하게 하지 않소 ㅡ,.ㅡd
이qt들이 열경화성, 열가소성 수지 구별이나 하겠소? ㅡ,.ㅡd
qt들은 현기 까려고 친일까지 하는 놈들인데 무얼 바란단 말이오. ㅡ,.ㅡd
그럼 외산차 메이커들은 다 qt라는 얘기군....
글고 커버가 플라스틱이라도 차체랑 안쪽 주유구 직전까지는 어차피 다 철판...
변명 참 옹색하구료...
이란 말입니까?? 전도성없는 금속 또는 플라스틱에서 '전도성없는 금속'과 '플라스틱'
재질가격이 얼마가 차이나는지는 전혀 생각 안하십니까?? 엔지니어 호기심으로 한번
전도성없는 금속 커버와 플라스틱 커버를 구해서 원재료 분석을 한번 해보고 싶군요
어지간히 해야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