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인z
님과 똑같은 조건으로 니로 하브 타고있습니다
당연히 외형적인 부분이나 승차감등 소나타가 승리이겠습니다만 하이브리드에 대해 말씀 드리고싶은건 출퇴근에 최곱니다 저도 13키로정도 출퇴근 하는데 출퇴근 시간 특성상 엄청 막혀도 기름안쓰고 저속 전기로 가니 연비가 빛을 발합니다
뒤늦게 글 답니다.
니로 2016년형 보유했었고 현재 센슈어스 보유중이며 상습 정체구간 시내 출퇴근(12km)입니다.
연비, 물론 니로가 너무 좋습니다만(한달 2만원 차) 미미하구요.
승차감에서 차이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니로 엔진 소리가 너무 컸어요. EV모드까진 좋은데 딱 거기까지입니다.
게다가 고속 연비는 둘이 비슷하죠.
주말 나들이때 연비 정말 똑같이 나왔습니다.
트렁크에 자전거 넣는거 아니면..
저는 세단갑니다~
지금 돌 다 되가는 애기있는데 준중형해치백 그닼 안 불편하네요.
하브가 답이죠 ...
중형 터보는 시내에서 연비 10 이하입니다
고속도로에서는 20 넘게 찍히지만...
안전성 면에서는 신형 플랫폼 사용하는 쏘나타가 좋습니다
님과 똑같은 조건으로 니로 하브 타고있습니다
당연히 외형적인 부분이나 승차감등 소나타가 승리이겠습니다만 하이브리드에 대해 말씀 드리고싶은건 출퇴근에 최곱니다 저도 13키로정도 출퇴근 하는데 출퇴근 시간 특성상 엄청 막혀도 기름안쓰고 저속 전기로 가니 연비가 빛을 발합니다
시내 출퇴근길 중형 터보 타보셨나요 ??
연비 7~9 나오면 잘나오는거죠 ...
하브는 전기로 가거나 엔진이 안돌잖아요 ??
출퇴근 거리가 길어지면 하브와 신형 1.6 터보랑 차이가 줄어듭니다
니로는 공기저항계수가 세단보다 높아서
연비가 떨어지구요
신형 1.6 쏘나타 고속 100~110 정속주행시 21~24 나옵니다
니로는 25 이상이죠 ?
별차이 안날겁니다...
시내나가면 엄청나죠
소나타 하세요
승차감 차이가 심해요
트렁크는 소나타가 더 클 것입니다 니로 트렁크 가득 넣으면 후방시야가 너무 안 좋아요.
그리고 아이가 키가 1.1미터가 넘으면 그 때 SUV로 하세요.
아이들은 차 안에서 서 있는 것을 좋아하더라고요
니로 2016년형 보유했었고 현재 센슈어스 보유중이며 상습 정체구간 시내 출퇴근(12km)입니다.
연비, 물론 니로가 너무 좋습니다만(한달 2만원 차) 미미하구요.
승차감에서 차이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니로 엔진 소리가 너무 컸어요. EV모드까진 좋은데 딱 거기까지입니다.
게다가 고속 연비는 둘이 비슷하죠.
주말 나들이때 연비 정말 똑같이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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