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각자의 디자인적 취향은 분명히 존재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DN8이 역대급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네요.
각 디자인적 요소의 통일감이나 일체성, 차체 표면 마감과 비율까지 최선의 결과를 뽑아냈다고 생각하고, 무엇보다 르필루즈 컨셉이 보여주었던 디자인 흔적을 가장 잘 해석하고 있는 차종이라고 느낍니다.
많은 분들이 지적하시는 일명 '더듬이' LED DRL의 경우는 이전 YF부터 이어져 왔던 쏘나타 고유의 디자인 덩어리를 미래적으로 적절히 승화시키려 한 노력의 산물이 아닐까 생각하네요. 앞서 언급했듯 분명히 디자인은 취향에 따라 갈리지만, 제 눈에는 이번 쏘나타가 정말 멋지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앞 뒤 개망.
소나타 중 외관은 yf 브릴이 제일 갑이라 생각.
Yf는 옆라인도 쩔어..창문 라인 장난 안치고 아우디처럼 끝까지 쭉 뻗은 게 멋짐. C필러가 얇지 않으니 둔해 보이지가 않음.
앞 뒤 개망.
소나타 중 외관은 yf 브릴이 제일 갑이라 생각.
Yf는 옆라인도 쩔어..창문 라인 장난 안치고 아우디처럼 끝까지 쭉 뻗은 게 멋짐. C필러가 얇지 않으니 둔해 보이지가 않음.
실내는 이쁨
이쁘네요
앞,뒤는 좀 부족함..
그래서 FL를 기대해봄
마치 영화 스타워즈같은데서 외계종족 중 지구인과 비슷하게 생긴 눈썹대신 더듬이 달리고 민머리인 외계종족 보는 느낌으로 익숙하지 않아요.
참고로 국산차는 LF 전면이 가장 익숙하고 좋네요. 깜빡이와 노란색 미등은 가장자리 꼭지점, 별도의 안개등은 밑에...
요즘 같은 디자인 추세라면 써드카로 한대 사났어야했는데 못 사놓은게 정말정말 후회하고 있네요. 중고는 원체 싷어하는지라.
그 외에 나머지는 너무 이쁩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풍절음,노면소음 경차급입니다
섬세한 디테일만 신경쓰다보니 큰라인들이 산으로간 느낌
역대급은 초기ef나 초기nf정도라고 봅니다만
일반이이 보기엔 역대최악
반면 기아 디자인을 싫어하구요
디자인 기준 스토닉<코나 베뉴, 케삼<삼각떼, 케파<쏘나타
의외였던건 삼각떼 예쁘다는 의견이 굉장히 많네요
앞라인이 정말... 더듬이빼달라고하고싶었어요 더듬이때문에 고민중입니다 진심;;
그래서 k5하브 기달려보고 결정할려고요..
그랜져 보단 낫네요
k5>소나타>그랜져
차살려고 시승하고나니 실내에 완전 만족하고..
그담부턴 외관도 이쁘더라고요..
지금은... 스포트백 진짜.. 멋져 보이네요.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