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0cc 아반떼는 최신규격인 api sn plus가 추천오일인데 3000cc 넘어가는 펠리세이드, 그랜저, g70 이런 차들은 추천규격이 api sm 인 경우도 있네요?
하긴 생각해보면 sn plus규격도 소형화 터보엔진에서 발생하는 저속조기점화문제 때문에 나온 규격이니까
소형화 시키지 않은 엔진은 아무상관이 없는 거겠지요...?
1600cc 아반떼는 최신규격인 api sn plus가 추천오일인데 3000cc 넘어가는 펠리세이드, 그랜저, g70 이런 차들은 추천규격이 api sm 인 경우도 있네요?
하긴 생각해보면 sn plus규격도 소형화 터보엔진에서 발생하는 저속조기점화문제 때문에 나온 규격이니까
소형화 시키지 않은 엔진은 아무상관이 없는 거겠지요...?
체적이 커지면서 오일량이 늘어나기때문에
같은 온도에서도 오일이 변하는게
느려지겠죠
1600cc가 4l라면
3000cc는 8l정도 되는데
배기량이 두배차이라도
엔진면적자체는 두배차이까진 안나거든요
저 규격은 저 RPM 조기착화방지에 도움은 될지 모르나 엔진오일의 성능 즉, 고출력 차량에는 도움이 안 됩니다. 그래서 고출력 차량과 성능 위주인 차량은 보통 그 전 규격 중 최신 규격인 SN입니다. 풀합성 4기유 5기유 중 SN PLUS 인증 오일은 거의 없다고 봐야하죠. SN 사용하고 고급유 넣는것을 권장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