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중에 하나로 일인 혼자 타고 다닐때 어떤게 나을까요?
뒷좌석 사람 많이 안태우고 출퇴근 거리 왕복 13km밖에 안되요
일년 6000-8000km고요
어이오닉보다 니로가 낫다는 말이 있던데
저는 기아마크가 너무 싫네요
아이오닉이 가성도 좋은것 같고
둘중에 하나로 일인 혼자 타고 다닐때 어떤게 나을까요?
뒷좌석 사람 많이 안태우고 출퇴근 거리 왕복 13km밖에 안되요
일년 6000-8000km고요
어이오닉보다 니로가 낫다는 말이 있던데
저는 기아마크가 너무 싫네요
아이오닉이 가성도 좋은것 같고
하브에 비해 신경 덜 쓰고 유지하기가 나을거 같습니다
왕복 13km면 동급 내연기관차랑
연비 차이 거의 없을거 같네요
굳이 둘 중 하나 고르라면
글쓴이님의 상황에서는 니로보다 아이오닉이
훨씬 나을겁니다
윗 분이 비교대상이 아니라고 하셔서
말씀드리는 부분인데
개인 취향의 영역인 디자인은 논외로 하고
니로가 아이오닉에 비해 좋은점은 헤드룸 하나에요
동일 파워트레인에 공차중량 조금 더 가볍고
공기저항 덜 받는 아이오닉이 니로에 비해
연비가 안나올수가 없습니다
운전습관에 따라 갈리는 부분이지만
니로,아이오닉 둘 다 잠깐 타봤지만
아이오닉이 평균 1~2km는 더 좋았습니다
니로는 시야가 좋아서 운전이 편하고
승차감은 아이오닉이 더 괜찮았습니다
아이오닉은 적응할때까지는
룸미러로 후방 시야 보기에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3~4인이 자주 탄다면 니로가 좋겠지만
주로 혼자 타실거면 아이오닉 추천드립니다.
K5도 고민하시는거 보니
중형세단도 고려중이신거 같은데
제가 글쓴이님 상황에서 선택하자면
센슈어스=K5텁>>>>아이오닉>>>>>>니로
입니다.
니로는 실내공간 빼곤 별로입니다
전고가 높아서 코너링 딸리고
승차감 딸리고 연비도 딸립니다.
나름 친환경 전용모델인데...
신형 쏘나타 하브보다도 공인연비 딸리면 말 다했죠ㅋ
근데 주행거리 짧으면 그냥 가솔린 사세요
신형 아반떼 이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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