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구조
거의 모든 항공기는 종류는 달라도 원리는 똑같습니다. 바로 이러한 기본이되는 항공기의 구조를 알아봅시다.
항공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될것입니다.
비행기의 구조적 단위는
①동체, ②주날개부, ③꼬리날개부, ④비행제어 및 조종면, ⑤랜딩기어(육상용), 부양기어(수상용) 이다.
NOSE GEAR-앞 착륙장치
MAIN GEAR-뒤 착륙장치
LANDING FLAP-착륙플랩
FUSELAGE-비행기의 퓨즈
AILERON-에일러론(Roll기동)
ELEVATOR-승강타 (Pitch 기동)
RUDDER-방향타 (Yaw 기동)
TRIM TABS-트림탭
VERTICAL FIN-수직꼬리날개
HORIZONTAL STABILIZER - 수평안정판
LANDING FLAPS - 착륙플랩
Fuselage ( 비행기의 동체)
동체는 비행기의 기본적 기초단위중 하나이다.
단발엔진 비행기의 엔진은 퓨즈앞에 붙어있다. 엔진후방과 조종석촵객실사이에 방화벽(FIREWALL)이 있어서 조종사와 승객을 보호한다. 방화벽은 엔진에서 나오는 높은 열을 견디는 스테인리스강으로 구성되어있다.
WING ATTACHMENT POINTS-날개 부착부
STRESSEDSKIN-동체의비틀림을 상쇄시키는외피
FORMER-동체의 가로뼈대
stirngER-동체의 세로뼈대
Wings ( 주날개부 )주날개는 비행기를 하늘에 뜨게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주날개의 구조는 2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①Cantilever(외팔보구조) - 외부의 보강이 필요치않은 부분이며 압력은 pars,Ribs,stirngers에 의해 전달되어진다.
②Semicantilever(반외팔보구조) - 퓨즈에 붙인 외부날개버팀목과 내부 Spars, Ribs에 의해 보강된다.
스파(Spars),리브(Ribs),스트링거(stirngers)는 날개의 기초구조단위이며 그밖에 트러스, I-BEAMS, TUBING에 의해 강화되기도한다. 실제로 날개는 리브의 모양과 강도에 의해 결정된다.LEADING EDGE-앞전
WING ROOT-날개뿌리
TRAILING EDGE-뒷전
WING TIP-날개끝
RIB-날개의 세로뼈대
SPAR-날개의가로뼈대
Empennage ( 꼬리부 )움직이지 않는 부분인 수직꼬리날개와 수평안정판, 움직이는 부분인 러더와 엘리베이터가 있다. 꼬리부는 비행기의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Flight Control & Surfaces ( 비행제어 및 조종면 )비행기는 X축, Y축, Z축의 3축 운동을 한다.
( Rolling, Pitching, Yawing ) 조종장치들은 조종면 (Aileron, Elevator, Rudder)를 움직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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