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똑같은 부산
뉴모닝lpi 차주입니다
(증상:크랭크리테이너이탈로 오일누유현상)
몇일(3일전)전 운행을 하다가 오일램프쪽에 점등을하여 확인하니 오일이 다셋네요...
엔진 미션 접합부 오일질질... 꼬리꼬리한 오일탄내 진동...
수리비가 40~50만원정도 예상된다고 합니다 수리해보고 엔진쪽에도 무리가갔다면 (소착)수리비 몇배로 나올수도있고ㅜㅠ
엔진쪽은 3년에 6만키로가 무상이라 안된다하더군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견인해서 기아 부산서비스센터(051-600-6630)에 입고를 하였습니다 정비반장이 육안으로 확인하여보니 오일전부 누유된게 맞다고합니다 정확한 견적은 아니지만 미션을제거하고 수리를 하기때문에 대략20~30만원정도 수리비가 예상된다하더군요 역시 엔진쪽 무상조건을 따지면서 무상은 안된다하더군요! 정비반장에게 왜 이런증상이 생기냐고 물었더니 충격에 그런건 아니고 엔진오일교환주기를 못지켰거나(관리소홀등) 자연스럽게 닳아서 그렇다네요! 차동차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엔지오일 만큼은 5000km되기전 꼬박꼬박 갈았는데 이런 터무니없게 고장나니 황당합니다 오일교환한지도 7개월밖에안됐고 2000km탔습니다 이런사례가 있는지 동호회및인터넷 사례를 뒤져보니 저하고 같은 크랭크 리테이너 이탈로 오일누유 고장으로 수리받으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역시나 보증기간 끝나고 3년~4년된 차량이고요! 제가 볼때는 모닝차량 부품결함 문제로 봅니다 여러대에 차를 몰아봤지면 모닝처럼 갑작스럽게 오일이 전부누유가 된차는 본적이 없습니다 정비기사들은 모닝차량 4년정도 되면 누유가 되는지 아는눈치였고 이런사례들이 접수가 많이되서 수리를 많이됐을텐데 기아측은 무상보증기간(3년)지나기전에 리콜하지도않고 보증기간(엔진/동력) 끝났으니 유상으로 해야된다니 소비자만 피해를 보는 입장입니다 또 인터넷에서 최근정비사례를 보니 크랭크 리테이너라는 부품은 개선이 되었으나 리테이너 케이스에서 이탈되는부분은 개선이 않되었다는 말이있습니다 그렇다면 수리후에도 4년정도 타면 또 오일누유가 된다는 말인데 고장 부속이 소모품입니까? 운전자 과실도아니고 충격에의해 그런것도 아닌 부속결함을 소비자에게 징구하는건 말도안됩니다 3년보증기간내에 이런증상 날수있으니 미리 조치받아라 했으면 이런 불상사가 없을텐데 무상보증기간 7개월 지났고 10000km 오버됐다고 무상수리가 안된다니 너무 억울합니다 수리사례를 첨부파일로 보내니 참고하시고 아무쪼록 저같은피해자가 계속 생기지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p.s 기아부산서비스센터 수리맡겼더니 A/S 밀려서 다음주 되어야 수리가 들어간답니다 빨리 수리할려면 협력사로 보내야 한다네요 협력사 견적이 틀려 센터에 맡겨놨더니...다른쪽으로 보낼려는군요 서비스도 정말 마음에 안듭니다 ㅜㅜ(수리견적도 틀리고...) 또 알아보니 부품값은 얼마되지 않는데 공임이 몇십만원하더군요!
(재구매 분들을 위해~~! )
전 쉐보레차 타지만 5년에 10만키로 무상이라~! 쉐보레차~보다 A/S 기간 길면
무조건 그쪽차 갈아 탈 예정입니다~!소비자를 봉으로 생각하는 넘들~!
내일사고나가 옆구리에 곱창터질끼다씹세끼.
ㅋㅋ.
억울한마음 글보면 리얼하게 나타나네요.
장사꾼은 장사해먹으면 끝인게 대한민국인가
봅니다. 산이후 법적테두리만 겨우 엔트리로
해주고 그외적인건 산사람이 부담.채임인듯.
크랭크리데나 오래댄 노후차도 아니고 얼마안된차에서 불어터져 누유되면 문제잇는거지요. 일단 차고쳐놓고 잘관리하시고 꼼꼼히 상태 수시로 살피며
타는수밖에요. 힘내입시다.
신형 올뉴모닝인가요
오일교환시 에어주입압력으로 밀어내기 교환을 하신적 잏으신가요?
저도 동일한문제로 밸트커버쪽에서 미세하게 누유가 생긴상태입니다...
-_-무지막지한 업무로 인해 이미 7만키로가 넘은상태이므로
보증기간 훌쩍넘어서 보증수리안되구요... 견적 60~70나오던데...쩝.
그냥 갈때까지 타자 싶어 그냥탑니다...
현상은 41000키로쯤 엔진오일 교체하다 알았구요...
-_- 4만키로넘어서 안된다고 현재까지 엔진오일 자주체크하고
미리미리 5000키로되면 딱딱 갈고댕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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