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일이 있어서 보배님들께 조언 구합니다.
2013년12월4일쯤 대략 1만키로정도 운행한 쉐보레 스파크 차량에 부조 현상이 있어서 동광주서비스 센터에 들어갔습니다.
정비 담담자는 기름이 잘못들어갔다고 (이물질 및 수분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연료탱크 내려서 세척하고, 인젝션밸브수리 (세척이겠죠?), 점화플러그 교환 이렇게 수리 하였습니다. 수리비 16만원정도 들었습니다.
그러고 2~3일후 다시 부조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차고지에서 센터까지가기에는 1시간 정도 거리고 이런저런 이유로 재방문을 못하였습니다.
차량을 자주 운행하는건 아니고 근거리를 짧게 짧게 운행하기에는 지장이 없어서 일단 운행을하였는데
1월10쯤 장거리 운행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차량이 작은 언덕조차 올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다시 경기 광명 센터로 입고 하였더니 점화코일 불량이라고 합니다. 보증기간이 남아있어서 무상수리 했습니다.
점화코일 교환후 운행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건 동광주센터는 수리를 똑바로 한것인지..?? 연료에 이물질이 있다고 해도 어느정도 연료 필터에서 걸러주지 않나요??? 연료에 수분이 많았다는데 무슨근거인지...??(어느정도 수분기가 있어도 연료타는데 지장을 줄정도는 아니지않나요? 주유소에서 기름에 물을 섞은것도 아닐텐데..)
최초 동광주센터 수리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이런 의문을 갖지 않았을텐데..
점화코일 불량이 원래 문제였는데 엉뚱한 연료탱크 세척 및 점화 플러그 교환을 했다는게 제 주장입니다.
동광주쉐보레 센터는 계속 연료 불량을 주장합니다. 점화코일은 이후 고장난거고 자신들이 수리할때는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또한 최초 수리후 출고시엔 부조 현상이 없었기때문에 자신들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점화코일이 일시적으로 작동하다가 출고후 문제가 나타날수도 있지않나요?)
자동차 고수님들 어떻게 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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